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78339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96

인티에 그런 글들 엄청 올라오는데 냉정하게 말해서

주린이들도 반년 안에 2배 3배 먹여주는 역대급 불장이고

지금 수익 실현은 대부분 단타나 패닉셀 보는 경우지 수익실현 안 하고 있는 경우가 훨씬 많아서 개별 투자자들 실제 이익은 반도체붐 끝나야 제대로 추산할 수 있음 

사실 100년에 한 번 올까 말까한 산업혁명 급 수준의 ai 개발이라 이 광기가 어디까지 갈지도 모르는 일이고 (초입인지 중간인지 어디쯤인지도 모름)


원래 부자가 더 부자된다는 건 부동산이 오르든 금이 오르든 채권이 오르든 뭐가 올라도 자본주의 사회에선 통용하는 말인데

주식은 그냥 누구나 쉽게 하는 투자라는 특징이 있음 부자랑 서민들 격차 생기는 것보다 더 무서운 게 비슷한 서민층들 사이에 격차 생기는 거임

부자는 어차피 주식붐이 오나 안 오나 강남 살고 건물 사는 거 똑같고 오히려 강남 3구나 다주택자들은 여러 규제 정책으로 정체 되어 있는데

다른 도시들 부동산 급등 중 + 물가나 환율 오르는 속도 보면.... 가만히 있어도 원화 가치는 녹아내리고 서민에서 생활 수준 더 열악해지는 거 (마치 문재인 부동산 정책 실패 때처럼)

글고 고작 몇천 1억 벌었다 생각해도 거기서부터 자산 증식 규모 생각하면 고작이 아니긴 함

대표 사진
익인1
알앗어요 알앗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FOMO 와봤자 본인 정신건강에만 안좋은데 남 의식할거 뭐 있음 각자 알아서 차곡차곡 모으기만 해도 충분함 남이랑 비교해봤자 끝도 없다 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당연하지 근데 남이랑 같이 경쟁해서 부동산을 사고 물가가 오르고 금리가 결정되는 거니까... 뭔가 그렇게 좋게좋게만 생각할 현상은 아니긴 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 늦엇다 늦엇다 하는거 안좋음ㅇㅇ 기회가 지금밖에 없는거같다고 느끼면 아직 주식판 들어온지 얼마 안된거임 기회는 언젠가는 또 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리고.. 지금 버는 거만 생각하는데 워렌버핏이 잃지 않는게 1순위다 라는 말이 괜히 잇는 말이 아냐.. 불장때 번 돈 이상한데 투자해서 다 잃는사람도 꽤많음ㅇㅇ 없을거같지? 불장 끝나면 도파민 사라져서 오만데 기웃거리게 되는 사람 개많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첨부 사진일단 이런 장이 다시 안 올 확률이 더 높긴 해... 나스닥증가율은 코스피랑 차원이 다르고 코로나 때 불장은 장난 수준이라 괜히 전세계에서 ai 혁명이라고 난리치는 게 아님
설사 만에 하나 다른 기회가 또 와도 원래 부자가 더 부자된다는 논리처럼 지금 몇 천 더 벌어둔 사람들이 유리한 입지에 선거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한 5년뒤에 다시얘기하자 너같은사람 한참전에도 너무많이봄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증시장이 실제로 기술 혁명을 겪으면서 실적 기반 이 정도 증가한 적이 역사상 전무한데 한참 전에 언제 봤다는지를 모르겠네
지금이라도 소액 꾸준히 투자하는 게 맞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지금이 아니고 난 그 전부터 했는데 하는거랑 별개로 주식 안하면 안된다는 말은 동의하지 않아서 하는 말임ㅇㅇ 주식도 하고 부동산도 하나 들고 있는데 부동산은 생활이랑 직결되니 솔직히 꼭 필요하다고 생각함,, 근데 주식은 주변에 막 권유하고 이런 사람들 2년뒤에 보면 다 입꾹닫하고 잇엇음,, 나는 사실 직업으로도 돈 괜찮게 벌어서 이렇게 생각할수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4에게
소액 투자 이런거도 난 잘 모르겟음ㅇㅇ 직업 갖고 안정적으로 자산을 굴리는게 투자의 의미가 잇는거지 대학생때 돈 벌어본 기분내는게 장기적으로 어떤 도움이 되는진 잘.. 자산 굴려본 경험 이러는데 걍 돈 번거 자랑하는거 보면 경험보단 일안하고 돈버는거에 취해잇는거로밖에 안보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4에게
나근데 이제 일 마저 하러 가야해서 더 댓은 못달듯ㅇㅇ 투자에 원래도 관심있고 삼전 떨어져도 믿고 안팔고 이런 사람들은 주식 해야지ㅇㅇ 근데 그 케이스가 아닌데 하는 사람들한테 하는 말임 당장 1년 전만해도 삼전 5만전자라고 놀렷음 그때도 믿고 안판 사람들이 주식을 해야만 하는 사람들인거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좋게좋게만이 아니라 현실적으로 대학생 사회 초년생 생각하면 이 나잇대한테 몇천 억단위 수익 얘기하는 게 웃기긴 하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들 몇 억 몇 십억 벌었다 하는 말은 당연히 오바고 거짓이지만
대학생 사회 초년생일 수록 몇 천 더 플러스로 시작하는 게 엄청난 차이이긴 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니 여건이 안되는데도 대출해서라도 해야될것같은 압박이나 공포 무력감 뭐 이런거까지 가질필요는 없다는거지.. 조금씩 시작 자체는 다 추천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당연 빚투나 중독은 절대 금지고
일단 시드를 대단하게 모은 다음 시작하자는 생각 자체는 버리는 게 좋을 듯 그럼 이미 격차가 넘 많이 벌어져 있음.. 투자도 경험이고 습관인데 지수 투자일수록 시간과 복리의 힘이 절대적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돈 번 사람이 많든 적든 본인 현실은 달라질게 없는데 위안이라도 받게 냅둬. 못벌었다고 현타와서 우울해 하는 것 보단 낫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니 말이 백번 맞는데
혼자 신포도질 하는 건 상관없는데 그런 글들이 너무 많으니까 덩달아 현실 직시 못 하고 투자 자체를 회피하는 경우 많아보여서

4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공무원 합격했는데 기분 안 좋음..
15:51 l 조회 8
용인익들아 너네 동네도 러브버그 출몰함?
15:51 l 조회 6
돈 떨어져서 주택청약…. 해지한다
15:51 l 조회 5
SK스퀘어 200
15:51 l 조회 5
사랑니 당장 안 빼도 되는거지?1
15:51 l 조회 7
크레스트 치아미백 유명한 거 이거맞어??
15:51 l 조회 7
우리동네에 갑자기 러브버그 개많아짐1
15:51 l 조회 9
진지하게 남친이랑 헤어져야할까 이유 좀 봐주라…7
15:50 l 조회 24
러브버그..굼떠서 좋음...벌레 잡기 난이도 0에 수렴함6
15:50 l 조회 21
심하게 말해서 나이들면 돈덩어리가되는거같음
15:50 l 조회 15
번지점프 한번할때마다 100만원준다하면 뛸거야?4
15:49 l 조회 21
애매한 소개팅 애프터 할말?2
15:49 l 조회 9
전동킥보드 타다가 3번 넘어져서
15:49 l 조회 9
퇴사한 백수 1억 2천 있는데 천만원 여행에 태우는거 어때6
15:49 l 조회 18
고양이는 블랙탄 없어?
15:49 l 조회 4
하닉 지금 1주만 사보는거 어떻게 생각하니
15:49 l 조회 11
비대면 계좌개설 차단 해제하는거 지역농협 가도 해줘??
15:49 l 조회 1
근데 롤은 왜 욕 안할 상황에도 욕하는거임?
15:49 l 조회 7
나이 많을수록 괜찮은 사람은 솔로가 없다면 솔로는 성격 이상자네? 2
15:48 l 조회 15
학교쌤들이 맨날 나 꼽주고 외모평가 해서 우울하고 내가 뭘 잘 못 했나 싶음 4
15:48 l 조회 3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