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티에 그런 글들 엄청 올라오는데 냉정하게 말해서
주린이들도 반년 안에 2배 3배 먹여주는 역대급 불장이고
지금 수익 실현은 대부분 단타나 패닉셀 보는 경우지 수익실현 안 하고 있는 경우가 훨씬 많아서 개별 투자자들 실제 이익은 반도체붐 끝나야 제대로 추산할 수 있음
사실 100년에 한 번 올까 말까한 산업혁명 급 수준의 ai 개발이라 이 광기가 어디까지 갈지도 모르는 일이고 (초입인지 중간인지 어디쯤인지도 모름)
원래 부자가 더 부자된다는 건 부동산이 오르든 금이 오르든 채권이 오르든 뭐가 올라도 자본주의 사회에선 통용하는 말인데
주식은 그냥 누구나 쉽게 하는 투자라는 특징이 있음 부자랑 서민들 격차 생기는 것보다 더 무서운 게 비슷한 서민층들 사이에 격차 생기는 거임
부자는 어차피 주식붐이 오나 안 오나 강남 살고 건물 사는 거 똑같고 오히려 강남 3구나 다주택자들은 여러 규제 정책으로 정체 되어 있는데
다른 도시들 부동산 급등 중 + 물가나 환율 오르는 속도 보면.... 가만히 있어도 원화 가치는 녹아내리고 서민에서 생활 수준 더 열악해지는 거 (마치 문재인 부동산 정책 실패 때처럼)
글고 고작 몇천 1억 벌었다 생각해도 거기서부터 자산 증식 규모 생각하면 고작이 아니긴 함

인스티즈앱
신입 때문에 회사 망할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