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피임 못하고
하면 어쩔수없이 생기니까 낳은거지만
지금은 피임도 가능하고
부모가 자식을 낳을지말지 ‘결정’할 수 있잖아
그동안 인간 역사상 항상 소수만 부를 누리고
대부분은 힘들게 살았잖음..
인생은 태어나서부터 죽기전까지 대부분 고통을 수반하는데
그 고통을 줄여주는게 돈임
돈이없으면 애를 위해서도 안낳는 선택을 하는게 맞는거
같기도..
|
예전에는 피임 못하고 하면 어쩔수없이 생기니까 낳은거지만 지금은 피임도 가능하고 부모가 자식을 낳을지말지 ‘결정’할 수 있잖아 그동안 인간 역사상 항상 소수만 부를 누리고 대부분은 힘들게 살았잖음.. 인생은 태어나서부터 죽기전까지 대부분 고통을 수반하는데 그 고통을 줄여주는게 돈임 돈이없으면 애를 위해서도 안낳는 선택을 하는게 맞는거 같기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