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79027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01
매일매일 그렇게 한 2-3달을 했는데
3달쯤부터 집 밖으로 나갈 용기가 생겼고 살고 싶어졌어
물건부터 버려야 하는 것 같아
대표 사진
익인1
무슨쓰레기가 그렇게 많이나와?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게 진짜 쓰레기속에서 살았나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쓰레기집이라서 그런거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비슷함.. 우울증 심했어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와 매일매일은 쉽지 않았을텐데 고생했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걍 문득 이렇게 살 바에야 죽는 게 낫다는 생각이 들더라고? 역설적으로 그때부터 움직일 수 있었던 것 같음
매일매일 하는 거 고통인데 차라리 힘들어서 죽는게 방에서 누워있다가 죽는 거 보다 나으니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맞아... 잘했다 고생했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고맙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진짜 대단하다.. 혹시 물건 잘 버리는 팁 있을까?? 나도 좀 변하고 싶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솔직히 나 정도의 쓰레기집이면 걍 미래 생각하지 말고 봉투에 닥치는대로 담아서 버려야 함…
나도 이건 다음에 쓸 수 있지 않을까 생각 들 때 있었는데 미래의 내가 필요하면 사겠지.. 현재를 미래의 저당잡지 말자 라는 생각으로 눈 꼭 감고 버림…
실제로 물건 많은 게 뇌의 엄청난 용량을 소비한대 미니멀리즘 전문가가 설레지 않으면 버려라 라고 하던데 그 글도 큰 도움이 됐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답변 고마워.. 물건에 자꾸 의미를 두는편이라 그런지 더 버리기가 힘든 것 같아
나도 눈 꼭 감고 버려야겠다!!!!!!
쓰니 덕분에 힘 얻고가 고마워!!! 우리 잘 살아가자!!!!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물건에 의미를 많이 두는 편이었는데 책에서 본인의 정체감이 희미하면 소유물로 의미를 찾게 된다고 하더라구..!!!
우리 탓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거니까 너무 죄책감 같은 거 가지지 말고 ㅠㅠㅠ
우리 잘 살아보자 익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4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도 잠깐이지만 바빠서 집청소 못하고 잘 못씻엇을때 너무 우울햇음 ㅋㅋㅋㅋㅋㅋ너는 더 힘들엇을텐데 그래도 지금 괜찮아졋다니 다행이다!!!앞으로도 잘 회복하길바라깨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집의 상태가 마음의 상태라는 것이 너무 맞는 말이야… ㅠㅠ 우리 앞으로 잘 살아보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그렇게 나가는 것도 물론 중요했겠지만 청소하는 자체도 원동력이 됐을 거 같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쟈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뭐지 위에 사회성 박살난 댓글들은ㅋㅋㅋㅋ 뭐라도 해서 스스로 극복했다는게 포인트고 대단한거 아닌가,,, 그리고 쓰레기 안 버려본 몽총한거 티내나 20리터면 금방 채움 집에 필요없는데 가지고 사는 물건이 얼마나 많은데 쓰레기집 ㅇ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고마워… ㅠㅠ
진짜 집에 가지고 있는 물건 많더라
이걸 샀었나..?? 싶은 것도 있고 산지 기억도 안 나는 것도 많고…
담에는 절대 안 사야지 다짐하는 중이야
고마워 익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행복하자 화이팅!!❤️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고마워 ㅜㅜㅜ
우리 같이 행복하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우울할땐 주변정리하면 좀 나아짐 ㅠㅠㅠ 고생했다 🫂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고마워 익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9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진짜 잘했고 장하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진짜 고맙다… 감동받았어…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거 뒷말 나와? 익들이면 어케해?
3:30 l 조회 1
살 빼니까 코가 커 보여
3:29 l 조회 3
애인이 친한 어린 사친이랑 새벽에 통화한거 알게됐어
3:29 l 조회 3
두부 후라이팬에 부치는데 팬에 들러붙는이유가 뭐야?
3:29 l 조회 2
썸인지 아닌지 짐작이 안가는 누나가 있어용1
3:28 l 조회 6
취준생이라 그런가 남친한테도 비교하면서 정병옴
3:28 l 조회 2
제주도 2박 3일 경비 인당 45 어때??
3:28 l 조회 5
영어단어 하루에 50개씩 외우면 빡센가
3:28 l 조회 3
ㅋㅋㅋㅋㅋ아 울집 강쥐 개웃기다
3:26 l 조회 11
친구 없는애 거르라고 하는글 보고왔는데3
3:25 l 조회 28
내가 찐따라 부모님부터 애인까지 호구접히지 말아라 이러네4
3:24 l 조회 13
수습 짤리는 경우는 머임?5
3:23 l 조회 21
아 롤 개재밌다
3:22 l 조회 14
야식 먹말2
3:22 l 조회 11
키만 컸어도 승무원 도전 해보는건데 아쉽다8
3:21 l 조회 33
익들아 성 관련 뭐 물어보고 싶은데
3:20 l 조회 51
피부라는 거 너므 잔인한거같음
3:19 l 조회 52
테슬라 많이올라왔네
3:18 l 조회 9
1시에 배고픈거 참았는데
3:18 l 조회 16
일하는데 열심히 하고싶지가 않아
3:17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