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79528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3

한살 어린 동생인데

퇴사하고 1년 넘게 취직이 안 되고 있어서..

지금까지는 밥는 내가 사고 커피는 친구가 샀거든? 취직하면 그때 맛난거 사하고 하면서?

근데 너무 취직이 늦어져서.. 이제 만나는게 나도 살짝 부담된다고 해냐하나 ㅠ

내일 만나는데 밥은 그냥 자연스럽게 "나눠서 결제하자~"라고 하고 커피를 내가 살지,

아님 취직중이라 돈이 없을테니 밥 내가 살지 ㅠ


익들이라면 어떻게 할겨?

대표 사진
익인1
친구는 일하고 있어? 엔빵 ㄱ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친구가 너무 오랜 시간 취직이 안 돼서 안쓰러운 마음 vs 이 관계 자체가 나에게 부담이 될바에야 걍 깔끔하게 엔빵하기
이 마음이 부딪치네 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자주 사줬고 부담스러우면 더치할듯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웅 부담 되어서 ㅜㅜ 안 만나! 하기엔 사람 버리는 느낌이라 그것도 싫구.. 이번엔 더치해야겠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안 만남
아니 백수가 왜 약속 다니냐,, 취직 공부나 하지 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비싼거 먹어? 자주봤어? 그럼 안만날듯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자주는 안 만나는데, 내가 너무 당연히 사는게 이제 부담되는 느낌?
친구가 계속 보자고 했던걸 이런 부담감 때문에 미루다가, 이런 감정때메 안 보는건 또 사람 버리는 느낌이라 약속 오랜만에 잡았거든!
일부러 다른 친구들 섞어서 몇번 봤는데 (단체로 보면 걍 깔끔하게 더치되니까)
친구는 단둘이도 계속 보고싶어했어서..
이번 약속때 비싼거 먹는거 아닌데도 그냥 괜히 돈 쓰기 싫으네,, 관계 자체가 확 부담될까바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얼마나 자주 만나길래?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자주는 안 만나는데, 내가 너무 당연히 사는게 이제 부담되는 느낌?
친구가 계속 보자고 했던걸 이런 부담감 때문에 미루다가, 이런 감정때메 안 보는건 또 사람 버리는 느낌이라 약속 오랜만에 잡았거든!
일부러 다른 친구들 섞어서 몇번 봤는데 (단체로 보면 걍 깔끔하게 더치되니까)
친구는 단둘이도 계속 보고싶어했어서..
이번 약속때 비싼거 먹는거 아닌데도 그냥 괜히 돈 쓰기 싫으네,, 관계 자체가 확 부담될까바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라면 걍 사줄듯 취직하고도 얻어먹으려고만 하면 더 안 만나는거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걍 사줄 듯... 자주 만나?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자주는 안 만나는데, 내가 너무 당연히 사는게 이제 부담되는 느낌?
친구가 계속 보자고 했던걸 이런 부담감 때문에 미루다가, 이런 감정때메 안 보는건 또 사람 버리는 느낌이라 약속 오랜만에 잡았거든!
일부러 다른 친구들 섞어서 몇번 봤는데 (단체로 보면 걍 깔끔하게 더치되니까)
친구는 단둘이도 계속 보고싶어했어서..
이번 약속때 비싼거 먹는거 아닌데도 그냥 괜히 돈 쓰기 싫으네,, 관계 자체가 확 부담될까바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더치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친구가 너무 오랜 시간 취직이 안 돼서 안쓰러운 마음 vs 이 관계 자체가 나에게 부담이 될바에야 걍 깔끔하게 엔빵하기
이 마음이 부딪치네 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닥 후자.. 취준생이라고 밥먹을 돈도없는게 말이되나.. 댓글보니 둘이서 보자고 저쪽에서 계속 말한거면 최소한 본인 밥값은 낼 생각하고 말꺼내야지 당연히 얻어먹을생각으로 약속잡는거 ㄹㅇ 양심없는거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일년에 한두번 만나는거면 사줄거같은데
두세달에 한 번 만날때마다 내가 밥 사야되는거면 부담됨…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자주는 안 만나는데, 내가 너무 당연히 사는게 이제 부담되는 느낌?
친구가 계속 보자고 했던걸 이런 부담감 때문에 미루다가, 이런 감정때메 안 보는건 또 사람 버리는 느낌이라 약속 오랜만에 잡았거든!
일부러 다른 친구들 섞어서 몇번 봤는데 (단체로 보면 걍 깔끔하게 더치되니까)
친구는 단둘이도 계속 보고싶어했어서..
이번 약속때 비싼거 먹는거 아닌데도 그냥 괜히 돈 쓰기 싫으네,, 관계 자체가 확 부담될까바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완전 부담되지
연인사이여도 늘 한 사람이 백퍼 부담하면 오래 못만아는데 친구면 더 부담됨
근데 저친구 소득이 아예 없는듯하면 걍 다음에 보자 가을에 보자 하고 넘길듯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에구 ㅜㅜ 진짜 약속 더 미룰걸 그랬나바.. 칭구 빨리 취직됐음 좋겠어
안쓰러운 마음도 넘 많이 들어가지구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일년동안 2-3 번넘어???
계산핢대 되면 친구 태도 어때? 내려는 시늉이라도 해?아님 당연히 뒤에가잇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미안해 하기는 하거든!! 나도 취직하면 맛난거 사라는 듯이 냈고.. 근데 생각보다 너무 취직이 늦게 돼서 이런 상황이 발생한거 같아.. 한 2~3번 사고 취직 됐음 깔끔했을거 같은데 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음음3번넘어가면 난… 기프티콘이라도 보냇엉 내가 취준생일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근데 나같음 사줄거같애
지금까지는 쓰니가 밥사면 커피는 샀다고하니까 아예얻어먹는애도 아닌거같은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비싼 밥 먹는 것도 아니긴 한데.. 그냥 관계 자체가 내가 더 부담을 지는 느낌이 된게 숨막힌 것 같기두 해 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부담되면 엔빵해 사주는것도 한두번이야ㅋㅋㅋ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부담되면 더치 하자고 해 난 내가 백수 입장인데 다 더치 해 가끔 그래도 사준다고 하면 ㄱㅅㄱㅅ하면서 먹고 카페는 내가 결제해
3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너내 핫플 이런데 자주 놀러가???
21:17 l 조회 2
26살에 꾸준히 만나는 사람
21:17 l 조회 4
운전면허 따고 첫 운전 어땠어?
21:16 l 조회 3
공차 타로밀크티 당도 50해 70해1
21:16 l 조회 5
시골쥐 서울 가는데 추천 좀
21:16 l 조회 8
예쁘고 잘생기면 회사에서도 난리나는구나
21:15 l 조회 21
전문대 나온애가 로스쿨 다니는애 소개시켜달라하면 해줘?5
21:15 l 조회 18
왜 응급실은 다 조인트에다가 라인을 잡을까?
21:15 l 조회 7
35살이면 임신 출산해도 경력 단절 안돼??4
21:15 l 조회 17
지인이 파바 쿠폰 줘서 오랜만에 파바 빵 먹었는데 맛있다 ㅠ
21:14 l 조회 10
너네는 스트레스 안 받는 회사 있었어?1
21:14 l 조회 15
집에 고양이있어서 cctv있거든 1
21:14 l 조회 15
26살인데 지원한곳 불합하니까 막막하다 너무ㅜㅜ1
21:14 l 조회 9
친구는 날 그만큼 안 생각 하는 것 같은데 나는 안 그러기가 어렵다
21:14 l 조회 14
라떼아트 배웠는데 ㄹㅇ 개똥손임
21:14 l 조회 7
빚투가 이렇게많다고..?
21:14 l 조회 42
다른 여초 가보니까 이제 1찍 이대남들도 못 믿겠다는 여론이 몇년 전보다 퍼진거 같은데 왜지1
21:14 l 조회 6
인천 공시익들아 지금 컷 몇정도야?
21:14 l 조회 3
다이어트 뭐든 적게 먹으면 살 빠져?
21:13 l 조회 8
몬스터글루트 머신 바로 앞에 전신거울 있어서
21:13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