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근데 외국인들이 한국인 흰피부에 집착한다고 생각할만한게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3/17/9beac8717a0876a69e421226a7581e7d.jpg)
요즘 유행인 화장이 딱 이런 느낌이잖아 얼굴만 하얗게 뜬 느낌
밖에 나가면 목색이랑 얼굴색이랑 다른 사람이 80%임 뷰티 유튜버들만 봐도 그렇고
해외는 파데를 잡티 가릴려고 쓰는거고 본인 피부톤이랑 똑같이 맞춰서 씀 한국은 잡티도 가리는데 본인톤보다 한단계 올려서 하얘질려고 쓰는 사람이 많고
애초에 한국 평균이 21호인것도 말이 안됨 내가 살면서 피부 하얗단 얘기 많이들었는데 21호씀(물론 이러면 피부색이랑 아예 똑같고 나중에 다크닝와서 더 까매보이긴 함)
전체적으로 쿨톤병 19호병 걸린 사람들이 많이 보여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