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미친듯이 지독한 가난까진 아니었고
정말 가까스로 수급비 안 받는 정도...
지금은 내가 돈 벌어서 괜찮아졌다
어릴 때는 너무 한 맺힌 것도 많고
아직도 ㅋㅋㅋㅋ 돈 얘기만 나오면 자격지심에 열등감에 자존감 다 떨어지고 너무 힘들지만
그래도 좋게 생각하면
회복탄력성이라는 게 생겼다
나는 뭐든지 이겨낼 수 있다는 내 자신에 대한 믿음도 생겼고 그런 상황에서도 잘 자라고 극복해온 내가 좋다
엄청 힘든 상황에서도 어떻게든 살아나갈 구멍은 있다는 걸 아니까
크게 넘어져도 다시 털고 일어날 수 있는 힘이 생겼다!
뭐든 다 죽으라는 법은 없다...

인스티즈앱
💥잠실개표소 막아선 '올다르크' 추적 난항…얼굴 다 공개됐는데 못 찾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