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0150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

그래도 미친듯이 지독한 가난까진 아니었고

정말 가까스로 수급비 안 받는 정도...

지금은 내가 돈 벌어서 괜찮아졌다

어릴 때는 너무 한 맺힌 것도 많고

아직도 ㅋㅋㅋㅋ 돈 얘기만 나오면 자격지심에 열등감에 자존감 다 떨어지고 너무 힘들지만

그래도 좋게 생각하면

회복탄력성이라는 게 생겼다

나는 뭐든지 이겨낼 수 있다는 내 자신에 대한 믿음도 생겼고 그런 상황에서도 잘 자라고 극복해온 내가 좋다

엄청 힘든 상황에서도 어떻게든 살아나갈 구멍은 있다는 걸 아니까

크게 넘어져도 다시 털고 일어날 수 있는 힘이 생겼다!

뭐든 다 죽으라는 법은 없다...

대표 사진
익인1
와 나랑 똑같네. 나도 딱 그정도 수준으로 가난했고 지금 편안해졌는데 진짜 작은거에도 너무나 행복해. 옛날 생각하면 내가 먹고싶은거 다 먹을 수 있고 사고싶은거 살 수 있고 이만하면 좋은 동네에 좋은 자리 잡고 사는것 같아서 그런 생각하면 아무리 힘들어도 그냥 편안함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난 여전히 먹고 싶은 건 다 못 먹고 사는데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가끔씩 불쑥불쑥 이거 하나도 못 사먹어?!?! 라는 그 결핍의 마음이 올라와서 식탐으로 발현될 때도 있지만 ... 진짜 불쑥불쑥 나오는 건 어쩔 수가 없더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는 자리 잡은지 10년 됐어 ㅋㅋㅋ 나랑 비슷한 벌이의 사람과 결혼도 했고, 그러니까 좀 더 넉넉해지고 풍요로워진것도 있지, 식탐 진짜 이해한다 ㅋㅋㅋ 그땐 못먹었으니까 ㅋㅋㅋ 쓰니도 이 시기가 더 유지되고 탄탄해지면 더 편안해지는 날이 곧 올거야!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아 나는 사회초년생이라 아직... 불안하긴 해 ㅠㅠ 이런 집안인 나랑 누가 결혼하려나 싶기도 하고 두렵네... ㅎㅎ ㅠㅠ ㅠㅠㅠㅠㅠㅠㅠ 언제쯤 안정되려나..... 내일모레면 서른인데 아직도 이러고 있으니...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도 가정사가 그랬어서, 결혼 못하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또 맞는 사람이 나타나!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말고 천천히 들여다보면 될거야~ 사회 초년생이면 아직은 회사에 더 집중해야될 때긴 하더라. 내 자리 준 회사에 감사하면서 열심히 하면 금방 또 자리잡을거야 ㅎㅎ 다른사람들은 더 어릴때로 돌아가고 싶다는데 나는 돌아가기 싫어. 너무 치열하게 살았어서 또 그렇게 살기싫어서 ㅋㅋㅋ 화이팅쓰니! 같이 행복하자!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언젠간 내 짝이 나타난다고 믿어야겠다 ㅋㅋㅋㅋ 그렇게 믿고 나는 나대로 내 인생 열심히 즐겁게 살아야겠어
나도 그래... 치열하게 살았던 덕분에 더 단단해지고 성장한 거겠지! ㅎㅎㅎ
고마워 힘이 많이 되었어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

2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자자 점심먹엇으니 후반전 드가즈아ㅏㅏㅏ
13:15 l 조회 1
하 사무실에서 냄새남
13:15 l 조회 1
서울 사는 부심이 젤 웃김ㅋㅋㅋㅋ
13:15 l 조회 2
나한테 마음 있어보이는지 아닌지 냉정하게 조언해줄 사람ㅜㅜ
13:14 l 조회 9
공용인스타 로그인 질문
13:14 l 조회 2
키 작은데 만족하는 사람은 없음?
13:14 l 조회 10
인티는 글씨체 못바꾸지? 폰트
13:14 l 조회 7
셀토스 신차 예쁘다...
13:13 l 조회 13
광주 동명동 잘 아는사람?
13:13 l 조회 6
점심 갈비탕 먹으러 왔는데 후식 뭐 먹지?5
13:13 l 조회 14
걍 누구 까면서 친해지는 애들은 그런 수준인거임 삶이
13:12 l 조회 16
기타 오 스리랑카에 이런 곳이 있어?1
13:12 l 조회 11
벽간소음 그냥 무시 하는게 답일까??
13:12 l 조회 9
애들아 나 네일 너무 길어? 40 14
13:12 l 조회 45
우리나라여자들 왤케다들마른거야5
13:12 l 조회 40
경기도-대구 장거리 연애.. 돈이 물처럼 나감 6
13:12 l 조회 29
카톡 차단해제 풀었는데 친구 목록에서 사라짐2
13:11 l 조회 15
직괴 신고하면 역고소 당하니??2
13:11 l 조회 8
정신차리고 돈모아서 이사가야지
13:11 l 조회 16
단순 변심으로2
13:11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