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0207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3

물론 맞는 말 하는 사람 있는 것도 맞는데 내가 하는 말의 요지는 맹신하지 말고 본인 판단 하에 하라는 거ㅇㅇ

일경험 인턴 한다고 했을 때 이력서에 쓰지도 못한다 돈도 얼마 안주는데 차라리 그 시간에 알바해라(용돈 받아서 알바 할 필요도 없었음ㅋㅋ;) 등등 훈수 개많이 뒀는데 그거 이력서에 적어서 중소 사무직 취업함 아예 사회 경험 0인 쌩신입보다 조금이나마 사회 경험 있는 사람 선호한다고 했음

출퇴근 힘들고 야근때문에 4개월 하고 때려쳤을 때도 이력서에 적지 마라, 끈기 없어보인다 등등 뭐라했는데 그거 적어서 이번에 같은 직무 중견 여러 곳 면접 잡힘

전공 예체능이라 비전공자 쌩신입인데 단계별로 하다보면 뭐든 되더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어느 커뮤나 다 그렇지만 백수들이 조언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래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또한 지금은 백수긴 하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쓰니 취업운 좋은 편이야? 난 경력 애매하게 있고 하나는 수습때 경영악화로 잘렸는데.. 면접 1도 안 잡힘 ㅠㅠㅠ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공기업 일경험 인턴 면접 없이 붙긴 했는데(그 이후에는 경쟁률 빡세져서 면접 생김), 중소 취업할 땐 사원 수 200명 넘고 이름대면 아는 인지도 있는 회사라 100ㄷ1인데 면접으로 뚫었어 딱히 취업운이 있다거나 한 건 아닌듯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사회경험 없는것보단 일경험이 나은건 맞음 근데 진짜 일경험은 경력으로 치기 애매함ㅠ 경험담이야...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경력으로 치라고 한 적 없음.. 실제로 나도 대외활동란에 적었음 본문에도 적었듯 아예 사회 생활 0인 것보다 사회 경험 있는 걸 선호한다는 거였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맞아 보통 인티에도 그렇게 답변 나오지 않아? 내가 본 글만 그랬나ㅠ 난 항상 경험 없는거보단 낫지만 경력으로 칠 순 없다고 말해줬는데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ㄴㄴ 올해는 그마저도 빡세져서 반응 좀 ㄱㅊ아진 것 같은데 나 작년에 글 썼을 땐 개조롱했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무경험보다는 당연히 일경험이라도 하는게 낫지 그따 분위기가 그랬나봐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비전공자면 스펙 어떻게 준비했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컴활 ga4 지티큐 그래픽기능사 이런 것밖에 없음 그마저도 디자인 직무 아니라 쓸모있는 건 컴활? 대학생 때 알바+과대+일경험 인턴 때 일 찾아서 한 것까지 자료로 노션 포폴 따로 만듦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와 대박이다 기 좀 받고가겠습니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리고 중소라 회사+직무 관련 분석한 거 피피티 만들어서 프린트 해갔어! 원래 2주 후 발표라고 했는데 그 자료때문에 면접 보고 4시간만에 합격 연락 받음 리더 피셜 일할 준비가 돼있는 신입 느낌이라 바로 뽑았다ㅋㅋㅋ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와 그렇게 해야 뽑히는거구나 진짜 나라도 뽑고싶겠다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경쟁률이 높았고 거기 꼭 가고싶어서 했었슨,, 막상 들어가니 별로여서 나왔지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헐 왜 별로였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야근 지나치게 많고(입사 3일 차부터 야근, 11시 이전 퇴근해본 적 없음) 체계가 안잡혀있음 c레벨 개판이고 낙하산 많아서 정치질로 내보냄

중소라 그런 거 아냐? 할 수 있는데 규모나 이익이나 복지 등등 중견 급이고 내년 상장 목표였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아니....그런곳이 경쟁률이 높았다는게 믿기지않는다.........무슨 회사였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말하면 알 수도 있어서 여기까지만 말할게ㅠ 인티에 검색해도 글 많이 나올 정도로 유명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아아 고마워!!!!!!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이직 성공하길 바랄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4개월 다니고 퇴사한 거 면접때 어떻게 말했어?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솔직하게 말했음 내부 사정이라 자세하겐 말 못하지만 납득 가능한 이유였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사람 1명 때문에 자발적 퇴사면 안적는게 낫겠지..? 관련 직무고 그거 안적으니까 공백기 너무 길어보여서 ㅜ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퇴사 사유 위 내용이었어 사람이랑 부딪혀서 퇴사했다는 건 사회성으로 연결되르수 있어서 좀 그렇긴 해 다른 그럴듯한 이유로 포장해봐

1시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엉 말하면 마이너스임ㅠ 억울한 건 이해되지만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한의원 근무하는데 머리 꼭 묶어야 되나?
15:22 l 조회 2
라면에 계란 넣으면 살 안쪄?4
15:21 l 조회 5
스트레이트체형 진짜 너무싫음 ㅜㅜ(본인)
15:21 l 조회 8
보통 10살 연하라도 남자쪽이 연하인데5
15:21 l 조회 10
51kg찍으면...후쿠오카 간다
15:21 l 조회 6
미챴;; 다이소 왔는데 10만원 나옴ㅋㅋㅋㅋㅋㅋㅋㅋ 2
15:21 l 조회 6
익들아 이거 회사 사람들이 배신감 느낄만한건 아니지???
15:21 l 조회 11
정부 삼전이랑 하닉한테 압박 엄청하네
15:21 l 조회 17
네일 디자인 봐줄사람?! 1122💚💗
15:21 l 조회 4
성 이름 다 개명하는거6
15:19 l 조회 33
용히 이 사람 헤어짐???
15:19 l 조회 15
택배기사님께서 반품 상품 잘못 가신적있어?ㅠㅠ3
15:19 l 조회 13
관리 안 해도 피부 괜찮아서 안 하다가
15:19 l 조회 11
네이버멤버십 11400원 결제예정이라고 문자왔는데 뭐지?ㅜㅜ 1
15:18 l 조회 26
근데 마방에 남익들 원래 많음??1
15:18 l 조회 31
회사에서 내 뒷자리 분이 남한테 진짜 관심많아서 2
15:18 l 조회 44
징크테카 세럼 알아 ? 속는셈치고 사봤는데 좋다2
15:18 l 조회 15
근로장려금 매번 예상금액이 이상해!!!!
15:18 l 조회 31
화장실 줄서있는데 뒷사람급똥이면 양보할거??9
15:18 l 조회 44
관상타령하는 관상ㅊ들 웃긴게ㅋㅋㅋ
15:18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