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다른 익인이가 쓴 글 보며 정말 절실해진게 있는데
주 6일 일하더라도 1년에 모든 근로자에게 유급휴가 30일이상 통으로 주면 소원이 없겠음…
로테이션 처럼 그 빈자리를 메우기 위해선 기업에선 1-2명 씩 추가 채용은 기본일거고 인턴쉽으로 빈자리를 메워야하겠지만, (솔직히 일자리 창출면에서도 좋다 생각함)
찔끔찔끔 주 4일 근무 이런거 줘봤자 체력 회복 그다지 되지도 않고 고장난 로봇 잠깐 수리해서 내 몸 갈아 일하는 느낌이지….
퇴직할 땐 그 땐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는 연금으로 생활해야한다니 쉬는것도 맘편치 않을거고 어딜 가거나 인생을 즐기기엔 이미 몸이 너무 망가져 있을거 같음
20대 중반을 마지막으로 퇴직할 때까지 맘편히 길게 쉬어본적이 없다는게 넘 슬프다 ㅎㅎ

인스티즈앱
허남준 눈 진쯔신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