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0856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한화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1
결혼 말머리 모아보기
결혼 전제고 웨딩스냅 계약금만 넣어놓은 상태야. 식장은 안 잡았어
서로 벌이와 모은돈, 비전은 아는데 정작 부모님 노후에 대해서는 이야기를 안 하고 덜컥 우리 둘이서만 결혼 약속하고 웨딩스냅 예약한 상태였어...
이제 슬슬 양가 부모님께 알려야되니까 애인도 부모님이랑 이야기를 좀 한 것 같더라고...?
애인은 2남 중 막내이고 형은 괜찮은 직장에 다니고 있어 근데 부모님(현재 50대중후반이심)이 노후에 어떤 일을 할 지 안 정해서 걱정이 된다 고 하면서 형한테 투자를 많이 하느라(과거 예체능이었음) 모아놓은 돈이 없는 것 같다는 식으로 말 하더라..??
난 부모님 노후는 기본적으로 된 줄 알았고 전에 상대가 나한테 그런 식으로 말했었음.......
근데 우리집은 비교적 여유로운 상태고 나한테 지원도 해주고 싶다고 하셨거든... 하.. 그래서 좀 차이가 날 것 같은데
이런 경우에 어떻게 뭘 따져봐야돼?.. 일단 애인한테 서로 부모님 노후(빚 유무, 국민연금 유무, 노후대비 등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와보자고 말한 상태인데 이러다 결혼 못 할까봐 너무 걱정이 되네...
만약 우리가 생활비를 지원해야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돼...? ㅠㅠ
대표 사진
둥이1
아니 뭐..그렇게까지???..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부모님 노후준비에 대해 확인하는건 맞는데
빚유무 국민연금유무 등등 자세히 알아보면서까지 결혼해야돼,,??
형이 투자 많이받았고 형이 괜찮은직장다니고 장남이면 어느정도 본인이 지원해주겠지....
그리고 지금 결혼준비하는거면 많아봐야 30대일텐데 결혼은 최소 5-60년은 함께한다는 각오로 하는건데 내가 살아온 인생보다 2배는 더 같이 살아야하는거잖아
그럼 앞날이 어케 될 줄알고 그걸 미리 걱정하는거야
내친구는 부모님 잘 살다가 사기당해서 돈 다잃었음...그럼 걘 분명 부모님 노후가 준비됐을거라 생각했는데 자식들이 지원을 해줘야하는 상황이잖아 걔 남편도 그럴거라 생각 못하고 결혼했을테고..
그렇다고 걔 남편이 이혼 할 건 아니자나 어느정도 지원 해드리겠지...
그니까 너도 지금당장 생기지도않는 일에 그런거 너무 따져가며 결혼하지말라는거임.... 글고 진짜 파렴치한 부모 아닌이상 자식한테 손 벌리고싶어하지않아하지.. 형이 지원 많이받아서 부모가 돈을 많이 쓴 상황에서 애인한테 손 벌리면 그건 애인이 본인 선에서 막는게 맞구...
애인 부모님께 인사 드리고 애인한테 들으면 시부모님 성향도 대충 아니까..너두 어느정도 시부모님이 어떻냐 나중에 손 벌릴사람인가 파악 될테구.. 그니까 결혼 못하면 어카지, 생활비지원 해줘야 하는 상황이 생기면 어카지 이런걱정은 안해도될듯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헐.. 진짜 진심어린 조언 너무너무 고마워
내가 너무 심했나..? 난 만약 빚이 있다면 상속에 문제 될까봐 걱정됐고, 우리가 생활비를 지원해드려야되는지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자세히 알아오자고 한건데 갑자기 너무 미안하네 몰아붙힌 거 같아서 ㅠㅠ...
맞아 부모님이 손 벌릴 분들은 아니거든? 근데 난 우리엄빠 생각도 나서.. 우리엄마아빠는 아직도 일 엄청 열심히 하시고 우리한테 조금이라도 더 지원해주시고 싶어서 지금도 엄청나게 고생하셔.. 하지말라도 해도 하심 그렇게 해서 지원해주시는 돈만 1억이 넘는데(금액 지원차이는 전혀 신경 안 씀. 그냥 노후 준비만 됐음 좋겠는 마음이었어) 오늘 남친 얘기 들어보니 곧 직장도 그만 두실거 같고 앞으로 딱히 어떻게 먹고살지 확실하지가 않은가봐.. 난 적어도 그런 노력은 하셔야된다고 보는데(또 안 하실 분들도 아니야 우리한테 손 벌리진 않을 것 같음 근데 이것도 추측일 뿐이라) 그런 느낌이 아니라 ㅠㅠ

6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
근데 막말로 상속이라하면 그거또한 부모님께서 돌아가시고나서 문제잖아? 근데 솔직히 부모님이 더 오래 살 수도 있잖아 ...
근데 쓰니입장도 이해가 가는게 쓰니부모님께서는 지금도 일하시고 그러니까ㅜㅜ
막 애인부모님이 쓰니가 봤을때 노후준비가 안됐을수도있고 형 케어한다고 돈 많이쓰고 이런것도 걱정될수도있는데
아직 일어나지않은일을 가정하면서 너희부모님 용돈 드려야하는거 아냐? 이런식으로 말하면 솔직히 그건 또 애인입장에서 기분 나쁠수도있음 ㅜㅜ
그냥 그렇게 단정지어서 말하진말고 애인이랑 얘기 잘 해보면 될듯 !!
그리고 설령 그런일 일어난다고해도 애인이 알아서 본인선에서 둘다 서운해하지않게 처신 잘하면 쓰니도 그렇게 스트레스 안받을거야
쓰니네부모님도 노후준비 다 되어있다해도 크고작은일이든 살면서 금전적으로 쓰니 도움이 필요할때가 있을수도있어서
너무 그런걸로 미리 스트레스받지않아도됨...
보통 부모님 노후준비안돼있는걸로 스트레스 받는집은 남편이 졸라 쓸데없이 효자돼서 집에 퍼주는거때문에 스트레스지ㅜㅜ

5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
형도 벌이가 나쁘지 않을거고 부모님이 노후에 절어서 쓰려고 하는 상황이잖아.
어느정도 지원 할 수 있다고 가정하고 생활에 지장 없으면 나라면 진행함. 결혼까지 결정했으면 여러 이유가 있을텐데 그정도는 번복할 이유는 아닌 것 같음.

6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일단 형이 벌이가 나쁘진 않은데 예체능하다 직장을 새로 잡은거고, 남친이 더 돈은 잘 벌고 직장도 탄탄한 편이야!
그리고 나도 남친도 내 부모님이 힘들다는데 무시할 사람들도 아니고 미래를 봤을 때 사실상 남편보다는 상대적으로 돈이 많은 우리 집쪽에서 애인 부모님까지 케어를 해야될까봐 그게 걱정이 됐거든
내가 결혼 결심한 이유는 오로지 남친이랑 사랑만 보고 한건데 막상 우리 부모님이 노력하신 게 그쪽으로 갈까봐 아까운 마음인지.... 걱정이 되더라고..
중요한 부분은 지금 두분이 뚜렷한 직장은 거의 없는 상태이셔 프리랜서처럼.. ㅠㅠ 그래서 우리집이랑 비교가 됐어
진짜 남 일인데도 이렇게 조언해줘서 고마워

6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보통 자만추일때 첫만남부터 몇번 만나고 연애해? 1
5:06 l 조회 4
애인앞에서 토 자주해본 사람1
4:50 l 조회 10
사귄 사이는 아닌데
4:14 l 조회 21
연애중 사주 풀이랑 다르게 흘러간 커플있니5
2:57 l 조회 56
차이고나서 슬프고 재회하고싶고 그랬는데 3
2:46 l 조회 54
그냥 어장이었다구 생각하는게 차라리 내 속이 편할거같아..6
2:43 l 조회 48
여익들아 3
2:40 l 조회 25
찐사랑 2
2:38 l 조회 45
일년간 차단이면 가망없니? 인스타는 차단 아닌데2
2:36 l 조회 28
옷 스타일에 따라 남자들 태도 달라?2
2:35 l 조회 61
친구를 왤케 좋아하는지3
2:18 l 조회 35
돈 많이 벌어서 애인 시계 사주고 싶다2
2:02 l 조회 27
애인한테 이 말 들으면 서운해?11
2:02 l 조회 81
이거 헤어져야 되나?7
1:59 l 조회 57
이별 인티제랑 방금 헤어졌는데 24
1:48 l 조회 111
실습 때문에 바빠서 애인이랑 못 노는 거 속상하다...
1:45 l 조회 12
애인이 클럽 가보고싶다하면 보내줌?6
1:44 l 조회 63
21살인데 나 좋다는 남자 한번도 못봤어1
1:42 l 조회 43
며칠전부터 장거리 돼서 한쪽이 연락 끊으면1
1:41 l 조회 29
장거리연애 하는사람 주에 몇번 만나?ᩚ2
1:37 l 조회 32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