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1532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73
난 동남아살고, 아버지돌아가셔서 장례식때문에 한국잠깐왔다가 돈벌려고 알바하고 다시 학교 돌아갓거든? 
한달정도뒤에 다시 한국와야할일이 있어서 집을 못구하니까 
(+아버지돌아가신이후 돈이없어) 
 동남아 친구 자취방가 한달정도 머물라고 해서 머물엇어. 
총산기간은 6주인데 3주는 남친본가집에서 신세져서 
거의 케리어 짐만 맡긴셈.. (미안해서 내가 장당3만원씩하는 놀이공원티켓 2장 초대권, 전기세정도는 냄
난 에어컨 당연히못키고, 그냥 짐보관+밤에들어가서 잠만자고 아침에 도서관나가는 방으로씀
근데 어느날 집주인이 내 짐을 방에서 발견하고 
동남아친구가 어느순간부터 싹 변하고 비즈니스모드로 언제까지 짐 다가져가라. 해서 새벽에 가서 가져갓고
오늘 일어나니까 갑자기 그 동남아친구가 지계좌로 돈내라고 하는데 (총 26만원이고 원래 내가 살던방렌트는 23만원) 
뭐어떻게해야하냐… 모든상황 그 친구도 알고있음 
또 내일까지 와서 다른짐도 가져가래 (내가 처음갈때는 전부다는 가져가지말라햇음 내가도망칠까봐그런듯) 
대표 사진
익인1
그 정도 돈이면 내고 연 끊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연은 당연히끊지.. 근데너무 속상해서 ㅋㅋ…
나 얘네 집 본가도 내돈주고 놀러갓다
아무것도없는 시골 비행기값10+술값10 내고 3일구경갓다옴ㅋㅋㅋㅋ 황당하드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되게 얌체같은 애네.. 한국인이라 돈 많은 줄 알고 계속 뜯어내려 하는건가? 나 같으면 남친이랑 둘이 같이 가서 따지고 반만 주고 올 거 같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https://instiz.net/name/66801413
넝 얘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ㅜ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머야 글삭했네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군데왱? 남친집에 얹혀사는사람이 한둘도아니구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리고 난 남친집에 안살아ㅜ 방빌려준애는 동성이고 학교친구임
일본,한국애들하고 다 손절햇던앤데 동아시아끼리는 통하는게잇는거가틈..ㅎ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말투도 상황도 다 너랑 똑같아서~
그리고 내가 댓글 쓰기 전까지 글 있었는데 너가 답글달자마자 삭제된거보면 뭐,,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근데 그게 머가문제야? 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너맞으면 걍 본표만 하면 되는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그럼 전에 쓴글잇으면 본표하라고하면되지 왜 링크가져와서 나냐고 해…? 진짜궁금해서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글쓴이에게
본표가 규칙이니까? 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너랑 똑같은 상황이니까 둘이 의견나눠봐도 ㄱㅊ을거같아서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아까 전글봣는데 걔는 남친집에서 얹혀사는데 남친이 나가라고 장난쳐서 스트레스받는다~ 였고
나는 친구가 나보고 집세내라한다는게 뭐가똑같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2에게
ㅋㅋ 첫댓부터 글쓴이랑 동일 인물이라고 확정짓고 말하는 게 눈에 보이는데 이제와서 너랑 똑같은 상황 어쩌고 하네...ㅋㅋㅋ 남한테 시비 틀려고 인티함? 한심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럼 내야지 머가 문제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내면 되는거지… 뭐가 문제야..? 놀러가는거야 당연히 쓰니가 돈내고 가는거지 그 친구가 비용 부담해야 되는 것도 아니고,, 남이 사는 집을 짐 보관소 처럼 쓴거고 집주인 한테 한소리 들을 정도이면 걍 돈 주고 깔끔하게 끝낼듯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걔가 걔네집 본가를 초대했는데, 아무것도없는 시골이였고 그냥 나를 본인 가족들한테 보여주는 용으로 데려간거였어
난 한국인이고 걘 동남아인이니까 ㅇㅇ
그리고 3일뒤에 나혼자 비행기타고 학교감.
걘 방학이라 계속 본가에있었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뭔가 상황이 복잡하구나ㅠㅠ 그래도… 초대한거 응한건 그거고 집 사용한건 별개의 문제이니깐ㅠㅠ 속상하고 황당해도 걍 빨리 정리하는게 좋을지도ㅠㅠ 친구도 여태 괜찮다 하고서 갑자기 저러는건 너무 속상할거 같기는 함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뭐 재벌도아니고 그렇게하면짜증나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리고 반년전 내한국친구가 여기놀러온적이잇는데, 이것저것 마트에서 재료 다~ 사고 1끼 딱차려주더니 내친구 한국간날 1/3 하자그러더라
쌀이며 간장이며 오일이며 계란이며 다사놓고 ㅋㅋㅋ
그래서 내가 그건 좀아니다. 반반씩 내자해서 내가 반냈음 이것도 말해야할까?
여기서 한끼먹는게 7천원인데 그날 걔가 3천원치 음식차려주고
내친구랑 나보고 돈내라고한건 2만8천원씩이였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와… 그친구가 좀 돈욕심이 있는 건가….이런거 다 따져서 너가 그동안 이러이러 한거 한번도 안 따졌고, 짐만 보관 한거니 창고 비용에 맞춰서 돈 주겠다 해.. 짐 가지러 가서 짐 빼고 돈은 그 자리에서 정색하고 따지던가 아니면 봉투에 넣어서 주고 끝낼듯… 아니 아까는 윗얘기 몰라서 그런 느낌 안들었는데… 지금은, 애초에 돈 달라고 하지도 않고 후불제로 바가지 씌우는거 같아… 나라면 개 억울할듯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방세는 원래 줘야하는 금액이었고 단기 체류하면서 더 써야할 금액을 아낀셈이니 호의에 대한 대가로 쓴 돈이라고 생각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윗댓 보니까 전적 있는 친군데 왜 그런 애랑 친구하냐 너 호구로 보고 만만하게 보는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거이외에는 다괜찮앗음 얘가 평소엔 계산적인애도 아니고 지가 돈내는것도 몇번있었거든 같이타는 택시비같은거?
다른 한국,일본애들한테도 손절당한거보면
그냥 개념이없는거같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자기 동남아 친구들한테는 안 그러고 한국, 일본애들한테 그런 거면 너네 만만하게 보고 호구잡은 거 맞지.. 애초에 이전에 너 한국 친구 왓을 때 전적 있고 한국, 일본 친구들한테 손절 당한 거 알면서도 왜 그랫냐... 너 상황도 뭔가 쉽지 않고 참 애매하긴 한데 어느정도 사람을 걸렀어야 한다고 봐 힌트가 있었으니까.. 그냥 주고 끝내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조언너무고마워
근데내가 진짜 돈이없고 억울해서 얘한테 마지막으로 따지려하는데 뭐라말할까 어차피 얘도 나손절친듯 피해가니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에휴 너 상 당하고 힘들 텐데 안 좋은 일이 겹쳐버렸네 나였음 이렇게 나중에 와서 돈 받을 거였으면 미리 말해줬어야 했다 라든지 말하고 싶은 걸 얘기해 근데 한국인하고 동남아인 정서가 다른 건 너가 더 잘 알지?ㅠㅠ... 한국인들은 저게 당연하지만 동남아인들한텐 미안하다만 국민성 떨어지는 사람들 진짜 많음.. 앞으로 너무 사람 믿지 말고 하나 배웠다 생각해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집주인한테 걸려서 집주인이 벌금 물리게한거라는데 내가집주인번호달라해도 안줌..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걍 사람 잘못 만난 거야 딱봐도 상식적이지 않잖아 벌금을 물렷으면 지가 묵으라고 햇으니 반띵을 하든지 해야하는데 전액 다 너한테 내라고 하는 거 같네 ㅋㅋ 그 벌금이 진짜인지도 모르겠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어치피 손절인데 그냥 주지말고 손절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따질필요도 없음 그냥 끝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22 억울하고 자시고 뭐 할 필요도 없음 그냥 손절 ㄱㄱ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물건 거기다잇긴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냥 어물쩍 넘기고 짐 빼와야지 나 돈없는거 알잖아 이걸 처분하든 뭐든해야 돈이 나오지 하면서 짐 야무지게 챙겨나와
돈준단말은 하지말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같은학교고 집주인이나보고 무단출입으로어쩌고저쩌고하는데?ㅋㅋ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대구공항 일찍타 면 빨리 출발한다는거 ㄹㅇ임
21:57 l 조회 1
오늘 저녁 ㄹㅈㄷ 돼지쇼
21:57 l 조회 1
웃길려고 넘어지는 사람 개한심
21:57 l 조회 1
10일도 안돼서 4키로 뺀거면 적당한거임?
21:57 l 조회 2
살 탄 거 겨울에나 돌아오려나
21:57 l 조회 2
만화/애니 나 좀 기대해도 됨?
21:56 l 조회 8
공고에 연봉 안적혀있는데
21:56 l 조회 5
아이패드로 브이로그 편집 하는 익들 뭐로 해?? 1
21:56 l 조회 6
아 교정 유지장치 3개월만에 어금니 사이에 얇은 철사 부러졋는데 1
21:56 l 조회 7
우리오빠 여친이랑 헤어진 이유 개웃김1
21:56 l 조회 20
우산 왜 훔쳐가는 거야;
21:56 l 조회 4
그거 단어가 뭐더라 겉바속촉한 사람3
21:56 l 조회 12
사주 여기꺼 잘 맞음 해봐
21:56 l 조회 18
여자는 전업주부하면 되는데 왜 공부해야하는지 모르겠어 2
21:56 l 조회 13
하루살이들이 너무많아
21:55 l 조회 8
공차 시켰는데 다 녹아서 와서 갱장히 짜증난다
21:55 l 조회 4
친구들이 사지말란 옷 사면 다들
21:55 l 조회 7
진짜 유기견센터인척 하는 펫샵 개패고싶다..;;
21:55 l 조회 4
내일 하닉 파까마까1
21:55 l 조회 9
주식 레전드는 얘임1
21:55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