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1866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35
왜 인기글됐지? ㅋㅋㅋㅋㅋㅋㅋ ㅜ 무서워서 내용은 펑함
대표 사진
익인1
하반기에 좋은 곳 가겠다 조금만 더 힘내자 화이팅🍀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흐엉 고마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 인사팀인데 진짜 운이 좌우하는 경우 너무 많아… 하반기에는 고생했던 시간 다 보상 받을 거야! 파이팅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나 인사팀이라서 물어보는건데 혹시 궁금한거 하나만 물어봐도 돼? 너무 궁금했던게있어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응응 물어봐! 아는 선에서 말해줄게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추가로 대답해줄 수 있다면 윗댓에 적힌 내 스펙이 보통 인사팀에서 서류컷하는 스펙인지 궁금해 ! 추가로 인사팀이 좋아하는(?) 합격으로 분류하는(?) 자소서는 어떤게 있는지 알려줄 수 있을까?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런것도 운....때문일 수 있어? 인사팀이 보기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일단 나는 채용팀이긴 한데 외국계 회사라 일반적인 국내 기업이랑은 채용 기반이 좀 다를 수 있어
그래서 스펙적인 부분에서는 미안하지만 정확한 답은 어려울 것 같네ㅠㅠ
그치만 모든 채용에는 정말 운이 작용해
예를 들어 평소에 너무 원하던 인재상인 사람도 타이밍이 어긋나서 채용되지 못한 경우도 있고…
그리고 요즘 워낙 취업 시장이 어렵다보니 지원자 스펙이 상향평준화된 것도 맞아서, 바꿀 수 없는 학점이나 학벌을 아쉬워 한다기 보다는 다른 정량 스펙을 채워보는 걸 추천할게..!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고마워 익아! 서류에서도 운이 작용한다는거지..... 하..뭔가 상반기에 하면서 운이없을 순 있는데 이렇게 없을 수가 잇나 30개다떨어질만큼 운이없다먄 내가 부족한건가 뭐가 부족한건지 알고 싶었거든...ㅠㅠ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쓴이에게
인사팀은 아닌데 석사라 직무 맞춰 쓸 수 있는 회사가 적었어 쓰니야? 서류 너무 적게 쓴 것 같아서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음 나는 싹다 연구개발로만 적었고 중소는 7개정도...? 전부 대기업 중견위주로 직무맞는 연구개발 뜨는건 다 넣었어! 보통 몇개 넣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쓴이에게
석사 기준으로 어느 정도가 평균인지 모르겠네 빨리 붙는 취준생들 한 시즌에 60~100개는 넣는 것 같아서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근데 연구개발로 한정하면 진짜 여기가 공고가 적긴해....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쓴이에게
맞아 연구개발 쪽이 많지 않기는 하더라... ㅠㅠㅠㅠ 자소서 잘 쓴다는 얘기 들었으면 하반기에 붙을 거야!!!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고마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지나가다 나도 질문 한 번만 ㅜㅜ
인사팀에 취준하려면 스펙이 어때야 하는지 궁금해.. 딱히 할 활동이 없는 거 같아서!! 학벌도 많이 본다하는데 정말 스카이만 있는지,그리고 노무사인 분들만 들어가시는지도 궁금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거의 sky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인사팀이야? 중경외시 건동홍 이 정도의 학벌은 정말 전멸일까 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우린 sky까진 아닌데 대부분 중경외시 이상이긴 해 ㅜ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노무사는 사내 노무사 한분 계시고 나머지는 아냐 각자의 역할이 있기 때문에! 채용쪽을 노무사가 할 필요는 없으니까 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다행이다 사실 중경외시인데 희망이 완전히 없을 줄 알았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근데 확실한 건 인사팀상(?)이라는 게 있는 것 같긴 해
인사팀 뽕에 취하지 않으면서 분위기 잘 풀 수 있으면서 사람에 대한 분석을 아주 잘하는… 우리팀 사람들 다 밥 먹으면서 대화 이끄는 것도 들어보면 인사팀같거든
요새는 인사팀 지원자 학벌이 상향평준화돼서 힘들긴 한데, 학벌보다는 관련 경험이 중요해서 스펙이 없다면 하다못해 일경험 인턴이라도 하고 자소서 쓸 거리 만드는 거 추천할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2에게
정성어린 댓글 고마워!! 일경험 인턴 좋다.. 열심히 해볼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3에게
응응 자소서 열심히 써!!! 일경험도 요새 스펙 좋은 친구들 너무 많이 지원하더라ㅜㅜ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샤갈 ㅠ 테런 아무 세라 중 누구할까ㅠㅠㅠㅠ
1:31 l 조회 1
쿠팡 공짜로 와우쿠폰받음...
1:30 l 조회 1
두달정더 유럽여행가는데 이북사는거보다 그냥 아이패드로 읽는게 나으려나
1:30 l 조회 4
3개월동안 고백 못 들었는데 어제 고백 받았다 ㅠ1
1:29 l 조회 11
ㅅㅈㅎ 나 앞모습보다 옆모습이 나은 사람인데1
1:29 l 조회 8
홍명보 레전드 어록 ㅋㅋㅋㅋㅋㅋ1
1:28 l 조회 13
비밀이야기 할 사람3
1:28 l 조회 12
인간관계 조언좀
1:28 l 조회 14
진짜 옷 코디 못하는 사람들2
1:28 l 조회 12
자라(zara) 에서 옷 사고 다 환불하는 사람 많을까..?1
1:27 l 조회 21
러브버그 좀 줄었어??2
1:27 l 조회 8
아니 슬랑이 진심 왤케 잘터짐
1:26 l 조회 11
주말에 지인 두 명 밥먹으러 오는데 메뉴 봐바1
1:26 l 조회 8
인스타 릴스 조회수 한사람이 여러번 봐도 조회수 올라가??? 2
1:26 l 조회 11
나 전화 벨소리만 들으면 무서움
1:26 l 조회 14
10시간 근무 공장다니는데 주6일 에바지?1
1:26 l 조회 18
확실히 긴머리가 주는 분위기가 있어?2
1:25 l 조회 27
이직한 회사에 나랑맞는 사람이 없는거같아
1:25 l 조회 5
나 서른 세후 200번다1
1:25 l 조회 25
20대 후반 될 생각하니까 진짜 깝깝하다2
1:25 l 조회 1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