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1891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
일단 나는 20대 대학생 익이고 우리집은 친할머니랑 친가쪽은 기독교이긴한데 부모님 두 분 다 독실한 불자이셔….. 부모님이 워낙 독실하시다보니깐 어렸을 때 부터 절에 진짜 자주 갔거든? 근데 나는 절에 가는게 너무 싫었고 가면 내가 왜 여기에 있지?? 이런 생각이 들고 내가 있어야할 곳이 아닌 느낌이었어ㅠㅠㅠㅠ 물론 불교의 교리 자체는 존중할만 하다고 느끼지만, 솔직히 어릴때 친구 따라서 간 교회가 더 편하다고 느꼈고 최근에는 성당이나 교회가 자꾸 끌려서 나가보고 싶더라고! 근데 어릴때부터 부모님이 성당이나 교회가는걸 너무 싫어하시더라고 약간 기독교에 대한 반감같은게 있으신 것 같아….. 종교는 온전히 본인의 선택이라는 말이 있잖아 그래서 나도 내 종교를 내가 온전히 선택하고 싶은데 그게 쉽지가 않네… 
대표 사진
익인1
걍 나가삼 부모님이 반대한다고 뭐 너를 집에 가둬둘것도아니고..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22
9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집에 가둬두는 것까지는 아니지만 기독교 믿는다고 하면 뭔가 한바탕 일어날 것 같은 느낌이랄까…? 가만히 안 있으실 것 같아서….ㅠ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몰래 다니면 안돼? 아니면 쓰니가 경제적으로 독립하면 부모님도 별 말 안하실 것 같은데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조용히 다니면 되잖아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걍 몰래 다니면 안되나… 근데 부모님도 이해가 되는게 주변에 기독교인 친구들 보면 부모님도 죄다 기독교여서 보통 집이 무교인거 아니면 부모님 종교 따라가긴 하더라 난 무교인데 우리 가족도 다 무교거든 우리 부모님도 기독교 절대 안 믿어서 그럴 일은 없겠지만 난 부모님 교회 간다고 해도 반대할듯ㅋㅋ….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일단 몰래 한 번 가봐 그리고 종교라는게 다니는 애들 보면 매주 가고 이러는데 익인이는 평생 거의 종교 없이 살아와서 막상 가면 또 오래 못 다니고 나오게 될 수 있음 일단 가보고 만약 익인이가 기독교를 막 꾸준히 몇년 이상 다녀서 독실한 기독교인이 되면 그때 말해도 될듯
9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좋은 답이네… 고마워!! 일단 몰래 나가보고 나중에 말해도 늦지 않은 것 같네…!!
9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찍먹해보고 싶으면 성당은 사이트에서 미사시간 보고 가봐. 교회는 대학교 ccc동아리도 있고
9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닉 뭔가
9:57 l 조회 1
회사 윗사람 장례식장에서 회사 직원들이 서빙하는 거 어케 생각?
9:56 l 조회 1
하닉 왜 떨어지냥
9:56 l 조회 6
못잊고있는 구남친 장단점어때
9:56 l 조회 4
나 입사한지 7개월 됐는데 퇴사자가 12명이야
9:56 l 조회 1
사랑에 운명이 있다고 생각해?1
9:56 l 조회 8
혼여행 많이 다녔는데 긴 삼각대 잘 안 쓰려나
9:56 l 조회 5
병원에서 진료받고 의사쌤이랑 상담할때 녹음해도 괜찮?
9:55 l 조회 6
보험설계사한테 그냥 안한다고 깔끔하게 말하는게 나으려나? 1
9:55 l 조회 11
아 아이패드 살거면 지금사야하는데
9:54 l 조회 13
경락 받아본 익들아
9:54 l 조회 7
너네 12시반에 밥먹고 4시반에 또 저녁먹을수잇음??7
9:54 l 조회 11
우리나라는 가스라이팅, 훈수두는거 왜 심하지2
9:54 l 조회 11
자기가 누군갈 좋아한다는 걸 모를 수가 있나?4
9:53 l 조회 23
90년대생 00년대생들아 2012년 기억 잘나?5
9:53 l 조회 23
어제 너무 힘들어서 1393에 전화했는데 도움은 크게 안 되어도 우울감은 조금 나아지더라1
9:52 l 조회 22
얼마나 뚱뚱한지 봐줄 수 있어? 10
9:52 l 조회 14
와우 3일만에 떵쌌어 개시원
9:52 l 조회 3
혹시 티맵 주차매니저 쓰는 회사들 있낭? 우리만 사이트 안되는건가 ㅠㅠ
9:52 l 조회 4
피해망상 ㄹㅇ 정병이구나..
9:52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