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2150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41
반도체 업황 사이클 자체는 이제 시작인게 맞고 앞으로
본격적인 ai 시대가 도래할거라 보는건 이견이없지

그런데 업황이 좋다고해서 주가가 계속 폭발적으로 상승하진않음 주가는 이제 거의다왔다봄..
빅테크 이슈도있고 결국 반도체를 사들여이는건 소프트웨어회사들인데 치킨게임 중이라 서로 피터지는 전쟁하고
사채 끌여다쓰고 결국 바닥이나서 제품가격을 올렸지 애플
지금 구글 마소도 그렇고 M7 내부사정 다비슷함

결국엔 당분간 수급이 부족한 몇년동안 빅테크에서 3-4년동안 공격적으로 반도체 사들이고 투자를 하는데
제품이 만들어지는 건 그 몇년후 성과가 나오고 
시장에서 평가되고 다시 투자로 이어지고 선순환구조가 나오겠지
그런데 지금은 삼닉 반도체 메모리 누구나 잘나가는거 다알고 빚투 카드론 주담대 역다최고수준이고
동네 할머니 할아버지에 생전 주섹안해는
여기연예인쫓어다니는 20대 여자들까지 돈싸들고
하닉사? 이러고있는데
대중이 400만 500만 외치고 존버하면 그가격 안옴..
근데 하닉은 실적과 미래산업으로 받침되는 회사니 언젠가 400,500오겠지만.. 그 시기가 언젠지 누구도 모름
일단은 지금 상황에서 전부 레버리지 빚투 적금깨고 하닉사고있으면 안오는거 확실함
지금 260-280만에 들어가도 많이먹어봤자 이 변동성 불안감 견디고 30퍼 수익인데 글쎄다.. 그돈으로 차라리 지수하고 자기개발하교 신경안쓰고 사는게 더이득일듯
지금은 평단 0-100대 보유자들의 영역

대표 사진
익인1
어차피 평단 60이라 묻어놔도 상관없음 ㅇㅇ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그런데 지금 260-280 이가격에 신규진입하는건 부담이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거저거 다 끝물이면 주식판 망하나?
대신 오르는 섹터도 없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주식판은 안망하지
반도체가 끝나면 이제 코스피 횡보장 계륵장시작이고 잠잠하게 잊혀지다가
다음섹터도 반도체 피지컬ai 몇년더갈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 그런거면 머 안빼고 묻어둘래 급한돈도 아닌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반도체가끝나묜 -50까지 찍고 장이아예끝나고 1-2년간 지루한 횡보하다가 주식 다떠나고 아무도관심없을때 또올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이미 진입했는데 어뜨카라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잘햇어요 우쮸쮸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을 몇개를 쓰는거야 ㅋ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첨인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걍 관점 비슷한 사람 많은거임 나도 비슷하게 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주식안해본 여기연예인쫓어다니는 20대 여자들까지 돈싸들고
하닉사? 이러고있는데
이 부분 개 웃기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ㄹㅇ ㅠㅠㅋㅋㅋㅋㅋ 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저씨 그잡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저씨~~~~~~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본인도 20대여자임 대학생때부터 해서 인티 7년찬데 아저씨는 무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데 또 담주에오름
ㅁ 이번주내내 다이럼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걍 신경 안 쓰는게 답인듯ㅋㅋㅋ 알아서 하게 둬야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맞는말이긴하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혹시 평단 100인 사람은 계속 갖고 가는게 맞을까 아니면 팔고 재진입이 맞을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좀 기다렴ㅅ다가 280찍으면 팔고 재진입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시장의흐름을 개인이막을순없으셈 지금 모든섹터의돈이 반도체에 몰리고있는거 혼자 다른데가서 쳐맞지말고 같이올라타야하는거 반박시 네말이맞음 ㅎ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오늘 하루 내렸다고 또 기어왔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보유자의 영역에 들어선 건 맞는 것 같음 전문가들도 지금 신규 진입하려면 단타 치는 방향 추천 하긴 하던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래서 어제 단타쳤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단타치다가 물리면 답없어서 관망중..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지금은 대응의영역이라 무작정 260만원사놓고 물떠놓고 기다리면 안됨
돈삭제되면 그 기회비용이랑 스트레스 어쩔건데 여기애들은 하이닉스 사두면 400,500,600 계속 갈줄알고 묻어둘텐데
내가 21,22년부터 코인 주식 해와서 그게아니란걸 알아서 돈지키란거임
반도체 업황은 좋은데 주식은 이제끝물인데 평단 100대도 아니고 이제 뛔어들어서 사놓고만 있으면 어떻게 대응할건지?
결국 주도주 상승장의랠리가 지나면 끝물이남고 잡주식들 움직이고 주가는 다시 돌아갈텐데
주식몇억굴리는 사람들처럼 유료구독하고 텔레방있고 거시경제 매크로 따로 공부하고 위험한 지점 잘알아서 튈수있으면 말안하지
그걸 못하고 개미들은 고점에 물리잖아
안타까워서 하는말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맞는 말일 수도 있는데 고작 오늘 하루 떨어진 걸로 글 올리는 거 좀 짜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액분 안했어 아직 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액분 안한다 하지 않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애널리스트 납셨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난 평단 82라 내 영역인거야? 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이런 글이 나올때가 매수타이밍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끝물이란 말도 꾸준한듯 몇 주 전부터
솔직히 혼자 먹고 싶어서 이러나 싶은ㅎ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 2030 청년들이 지금 너무 힘든세댄데 청년 실업률 최다에 양질의 일자리도없고 사회양극화가 더심해지고있어
블라에 전문직삼성다니는 사람들이야 리스크 내도 근로소득으로 충당되는데
인티는 내가 7년째하는데 평소엔 암얘기없다가 그냥 흔들려서 사는경우가 대부분이잖아
그때가 끝물이라니까 돈안잃엇으면 해서 그렇지 하루에 시간내서 아침 저녁마다 2-3시간 투자하면서 각종 자료 매경 매크로 방송
챙겨보고 시황에 밝아서 쎄함을 감지하교 대응하는 능력리잇거나 앞으로 그럴거라면 왜 반대하겠음
애초애 그게안된다니까 개인은..
같이 하는사람들 몇억 몇십억대 굴리는데 하루에 주식공부에 투자하는 절대 시간이 어마어마함 그사람들도 주식 지금 무포에 분할원칙 손절선 지키고 빠져나오는 트레이딩으로 대응하는데 그래도 손절선이있어서 손절치고나와서 짧게짧게라됴 손해는 봄
그런데 여기는 260사놓소 홀짝도박도 아니고 그냥 사놓고 떡상한다!!!! 떨어지면 와 하닉 쓰레기다 이러는데 나중에 금리인상얘기나오고 상승장랠리끝나고 주가떡락나오면 어케 대응할거냔말임
그대로 하락장의파도도 맞아야하는데
4050이야 부동산 꽉잡고 집값은 잘만오르는데 우리나라 2030 청년이 제일 힘든세대인데 주식르료 돈까지잃으면 안타까워서 그러지 그렇게 좋은거면은 내 절친한테도 나는 함부러 사라고말못하고
나스닥 소액으로 지수 월적립하라고만했는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아니 인티도 점점 다른 유동성많은 커뮤 주식글처럼 변해가는게 슬프다... 어쩔 수없는 주식커뮤의 숙명인가
초반에 천천히 꾸준히 오를떈 싸울일 없어도 지금처럼 변동성커지면 점점 반대쪽 의견이 상대쪽 놀리는 느낌으로 바뀌던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6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내 계좌 오르브루..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살짝 죽고 싶음
14:19 l 조회 1
일이 개바쁘니까 진짜 지인들 안만나고 싶어
14:19 l 조회 1
이런 생각이 들 때는 정신과 약 증량해야해?
14:19 l 조회 2
나 3학년 대딩 인데 지금 자퇴하고 고졸되면 , 이런데 가고싶어도ㅠ못가겟지? 학력요건때매? (심지어 심리학 전공임)
14:18 l 조회 12
데이트 코스 제발 추천 좀…ㅠㅠㅠㅠ
14:17 l 조회 6
계좌개설 이번달만들면 담에 한달 기다려서 해야해?
14:17 l 조회 5
귀여운 비둘기들 사진찍었어2
14:17 l 조회 12
주식 두시에 오르는 이유가 뭐야?
14:17 l 조회 23
오늘 삼닉 들어가서 2% 먹음1
14:17 l 조회 44
실업급여 질문 있는데 받는 도중 취업하면1
14:17 l 조회 10
담엔 걍 스퀘어말고 하닉사야겠네
14:17 l 조회 14
주 40시간 해도 실수령 200 안 되는 사람들이 많아? 7
14:16 l 조회 10
가슴 안 커보이는 부라쟈 추천 좀
14:16 l 조회 9
꺼드럭 좀 그만보고 싶음
14:16 l 조회 20
쏠탑투 세일하길래 50주만 사봄1
14:16 l 조회 34
ㅎ 커서랑 지피티써서 웹사이트 만들었다2
14:16 l 조회 8
공단기 1배수 안에 겨우들면 필합면탈이야…?
14:16 l 조회 8
꺅 갤러리 23만장 넘었다 2
14:15 l 조회 26
익들아 중고거래했는데 물건이 부서져서 왔어 이러면 누구 탓이야?3
14:15 l 조회 16
새차 뽑는것도 진짜 스트레스다5
14:15 l 조회 2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