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된 카테고리 세무사사무실
입사하자마자 급여대장을 만들게되었는데 갑자기 6/30 퇴사자가 있다고 이야기들어서
EDI에 정산되는거 기다릴 수 없는 상황이라 직접 계산해서 급여대장에 반영해야하는데
1. 건강보험사이트에 모의계산 있어서 해보려구하는데 정산년도 납부한 보험료는 근로자분만 넣는거야?
![[잡담] 중도퇴사자 건강보험,고용보험 정산부분 도와줄사람?ㅠㅠ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7/2/b08b8bce6eb3b5f738e68fc321d669ca.png)
- (보수총액/근무개월수)*0.9% 해서 다시 여기에 근무개월수 곱한거에 이미 기납부한 보험료를 차감하면될까?
3. 두가지 다 나중에 혹시 정산되면 회사분까지 같이 *2로 정산될까?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