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3165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81

나중에 늙고 힘없어지면 어떻게 할 거야? 이 질문

저 말 자체가 자식과 배우자가 자기 늙고 힘없어지면 책임 져야 한다는 사상이 깔린 말이라서 걍 한심스러움

반대로 본인은 배우자 늙고 병들면 평생 끼고 살 수는 있고..?

노년 준비는 원래 자신이 하는 거세요... 배우자나 자식이 하는 게 아니라

대표 사진
익인1
단순 궁금해서 물어본거라는데 이미 화나있음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울 친척중엔 혼자사는 이모가 젤 건강함..하고싶은거 다 하고 살아서 ㅋㅋㅋㅋ큐ㅜ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ㄹㅇ 본인은 부양 받는 입장이기만 할거라고 믿음ㅋㅋㅋ 저런 애들이 꼭 비혼이나 딩크가 이기적인거라 하던데 진짜 이기적인건 저런거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ㄹㅇ 신기하긴함 당장 병원만 가도 가족 아무도 안오고 혼자 병실에 계신 노인분들 수두룩빽빽인데 그분들이 다 미혼이라 생각함?ㅋㅋㅋ 인간은 늙으면 원래 다 혼자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중엔 같이 늙고 힘들어 지는데
노년을 병수발 들다가 끝날수도 있는건데..
일차원적인 질문이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ㅇㅈ 결혼해도 늙으면 걍 늙은 사람 두명인데요... 자식이 책임질거라는 보장은 또 어떻게 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 병원에서 일했었는데 가족 있어도 안찾아오고 신세한탄하는거 듣다보면 그 병이 애초에 가족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도진 경우도 많이 봄 그리고 여자같은 경우는 가족있어도 수발이나 부양 잘 못받아 그래서 굳이 결혼할 필요 없당 이게 팩트인데 늙으면 널 누가 책임져?이러는거보면 머리가 꽃밭인가싶어 그분들은 본인이 그렇게 혼자 남겨질거라고 예상하고 결혼하고 자식 낳았겠니?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비혼주의 아니지만 쟤네는 비혼주의인 사람들한테 왤케 화가난건지 궁금함ㅋㅋ 글고 본인들 노후만 생각해서 자식 낳으면 그게 과연 좋을까 나중에 자식들이 부양해준다는 보장도 없는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ㄹㅇ 나도 독립적인 성격이라 남에게 부양받겟다고? 결혼하고 애낳는다는 게 이해가안됨.. 대체 뭔소린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부부간 부양은 솔직히 아내는 거의 보장못받는 경우가 많고 걔네 자식이 먼저 죽을수도 있는건데 어케 장담하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진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그놈의 노후 어떨게 할거야 걍 알아서 할게ㅠ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니깤ㅋㅋㅋㅋㅋ 그런걱정안하게 혼자 더 철저히 준비하니까 걱정마세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ㄹㅇㅋㅋㅋ저 질문 하는 사람들 보면 꼭 그러길 바라는거 같음.. 현실은 기혼이든 미혼이든 말년에 어떻게 될진 아무도 모르는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부부가 정말 모두가 백년해로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나
자식들이 정말 부모 부양을 할까?
고려장이 다른 방식으로 계속 되고 있다는 생각 못하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연상이랑 결혼하면 늙고 힘없는 내가 더 늙고 힘없어진 배우자 봉양해야할 수도 있는데 뭔ㅋ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자식한테 바라는 거면 진짜 양심없지 요즘 세대는 부모 봉양하는 세대 아니라며? 자기들은 하기 싫고 자식 세대한테 바라는 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첨부 사진이거 생각남 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바보같은 질문이긴햌ㅋㅋㅋㅋ걍 외롭지 않냐 안 심심하겠냐 이런 질문 하는 게 낫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여자 입장에서는 늙어서 나 스스로만 챙겨도 될 거 남편에 시어머니 시아버지까지 다 챙길 가능성이 높은거 아닌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근데 난 배우자랑 자식이 내 노년 책임져주면 좋겠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이런 글 쓰는 애들이 더 한심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감사띠 ><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반박은 못하고 긁혀서 한마디 하고는싶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로봇 나올거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결혼했지만 로봇 상용화 빨리 되면 좋겠다 생각 듦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ㄹㅇ 맞말 ㅋㅋㅋㅋㅋㅋㅋ 위에 긁힌 애 나왔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ㄹㅇ 차라리 외롭지않냐고 물어보면 모를까ㅋㅋㅋㅋ 본인들은 노후보장때문에 결혼하고 애낳나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간호해주는거 할머니아주머니밖에 못봄 진짜로... 그리고 아픈사람한테 성질내는 할저씨 진짜많이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ㄹㅇ...당장 우리 부모도 황혼 이혼한지 꽤 됨ㅋㅋㅋㄱㄱㄱ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도대체 기혼이 영원할거라고 생각하는 논리가...신기함 노후는 본인이 하는거임 결혼유무 상관없이 본인 경제력은 갖고 있어야 한다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난 비혼주의긴 한데 저 말 아예 이해 못하진 않아.나이 들고 나면 다른사람들은 노년에 남편이랑 둘이 지내고 안부 묻는 자식들,놀러오는 손주들이 있을텐데 혼자면 그렇지 않으니까 나중에 나이 들면 어쩔거냐 묻는거같음.근데 난 애초에 저렇게 되려면 내가 남편을 만나고 자식도 낳고 기르며 계속 서로 맞춰가며 살아야하는 과정이 있어야 하는건데 그게 귀찮아서 싫어ㅋㅋㅋ혼자 살다 혼자 죽지 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2 애초에 독신으로 죽을생각으로 비혼 선택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아니 근데 진짜 진지하게 우리 이모들중에 결혼 안하고 혼자 사는 이모가 젤 건강함… 이게 넘 신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근데 진심 남이 결혼하든 못하든 뭔 상관임...그냥 결혼 안해줄까봐 무서운 사람같음 아무리 후려친다해도 무섭다고 비혼들이 결혼하진 않음...그냥 냅두셈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8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근데 솔직히 말해서 홍명보가 뭐가 그리 크게 잘못한거임?
19:55 l 조회 1
전문직 공부 중인데 동시에 취준하는게 가능해??
19:55 l 조회 1
엄격히 따지면 부정행위지?
19:55 l 조회 1
요새 인스타 프로필만 들어가도 조회돼?
19:55 l 조회 2
아이폰18프로 가격 오를거 같음?
19:55 l 조회 2
마그네슘 매일 먹는 익 있오? 마그네슘도 장기적으로 먹어도 되남?
19:55 l 조회 3
카페에서 책보다가 옆에 남자두명 앉았는데
19:54 l 조회 9
우산 색 뭐가 제일 예뻐? 7
19:54 l 조회 21
대출금만 달에 100 나가니까 미치겠음
19:53 l 조회 20
민경으로 인스티 아이디 추천 좀
19:53 l 조회 12
시골쥐 서울가는데 안국역 근처에 맛있는곳 알려주라2
19:53 l 조회 4
솔직히 여자 가슴 안 중요하지 않아 2
19:53 l 조회 16
삼성폰 쓰는 익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고 나서2
19:52 l 조회 14
근데 왜 여자는 때리면 안된다 이런게 있는걸까... 2
19:52 l 조회 28
전쟁 말이야
19:52 l 조회 4
나 진짜 우산 개많이 잃어버림...
19:52 l 조회 3
아니 화장실에 러브버그잇네1
19:51 l 조회 14
자꾸 이유없이 눈물이 나오면 우울증인가3
19:51 l 조회 15
자기가 한 짓은 잊고 싫어하는 남의 행동만 많은 친구 있음?2
19:51 l 조회 5
생리할때 런닝머신하면 살 안 빠져? 2
19:51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