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전세계적으로 저출산 고령화 취업난이 심하잖아
내가알기로 내가 성인된 6년전부터,
아니 그 이전부터 그래왔고
그래서 나중에 ai기술이 지금처럼 시키는 것만
하는 수준이 아니라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는
수준의 지능이 됐을때 인간과 구별할 수 없을 정도로
똑같이 생기고 사고하고 행동하는 그런 안드로이드
로봇을 사회에 투입시켜 걔들을 2등 시민으로 만들고
걔들한테 세금을 걷어 인간 시민들에게 소득을 나눠준다
마치 예전 로마 귀족이 그랬던것처럼 계급을 나누어서
현재의 기본소득은 그걸 실현하기 위한
아주 초기 단계의 실험이라고 생각하고
내가 고등학교 때부터 가진 생각인데
그땐 진짜 부모님이 나 아픈줄 알던데
지금도 좀 이상하게 보이나?

인스티즈앱
김부장은 첫방에 시청률이 어케 저렇게 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