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동안 직장생활 해봤는데 느낀건
정해진 시간에 출퇴근하고 규칙적인 생활 패턴이 보장되
있는 건 너무 좋은데 사회성 넘 없어서 진짜 힘들었어...ㅠ
약간 사회생활 안하는 사람이랑 못하는 사람이 있잖아
내가 후자인데 사회생활 잘하구 싶은데
타고난 기질 자체가 내성적이고 스몰토크도 잘 못해서
항상 부서에서 겉돌았어...
그래서 빨리 취업하고 싶다가도 사회생활 할 거 생각하면 벌써 눈물이 앞을 가림..🥹
나이 먹을만큼 먹었는데 인간관계는 아직도 어렵고 모르겠다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