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3641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81
난 솔직히 사회적 자아도 있는데 그냥 가족이랑 행복하게 사는게 더 좋아 남편이 열심히 벌어오고 나는 집안 가꾸고 디테일한거 챙겨주고
대표 사진
익인1
싫지 집안일이나 하고 살긴 싫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내 직장 좋아서 집에만 있는거 개시룸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좋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싫음.. 돈벌고 밖 사람들이랑 만나고시ㅠ은뎅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전업 하고싶음ㅋㅋ 현실은 외벌이 힘들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난 집안일 싫어하고 못해 돈버는 게 훨씬 쉽게 느껴짐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집안일 싫음 그냥 돈벌어서 사람쓸랭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일 다니는게 좋은건 아닌데 집에서 남편한테만 의존하면서 사는건 더 싫음 전업 할수있는 환경인데 나도 남편도 걍 내가 제일 스트레스 받을걸 알아서 굳이 안그러는중...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의존한다는 생각은 안들거같아 자기헌신이고 남편도 그럴텐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근데 어쨌든 금전적으론 의존이 맞잖아 내가 돈을 버는게 아닌 이상... 그리고 헌신 그런거 다 떠나서 그냥 미래가 걱정됨 친정이 나름 여유로웠는데 소득이 더 높았던 엄마가 아파서 일 못하신 후로 좀 기울었거든 심지어 외벌이인데 나중에 남편이 아프기라도 하면? 그때 돼서 내가 다시 일 구해봤자 저임금 노동자 밖에 못할텐데 그러긴 싫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거는 이상적인 케이스고 보통은 경제권이 곧 권력이더라고..나이먹을수록 더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왜 남자들이 맨날 결혼하면 여자들 직장 그만두고 쉰다고 조롱하겠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싫어 현실에서 경제권없어서 을되는 사람 너무 많이봐서.. 집 잘사는 경우 제외하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돈쓰는거 하나하나눈치보는사람 진짜 진짜 많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거 어차피 이혼하면 다 반띵인거라 그렇게 생각안해도 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10년은 있어야 반띵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경제권 내가 잡는 게 좋음 나중에 돈 적으로 잡음 생기면 벌이 없는 쪽이 불리해지는건데 그게 내가 되기 싫음 그리고 가정주부를 하면 육아나 집안살림 전적으로 내 책임이 커지는 건데 싫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전업인데 난 일이 좋음
그런데 우리집은 내가 일 할 때랑 전업일때랑 아이들이 뭔가 좀 차이가 나 보여서 애들 더 챙기기로 함
전업인 친구들, 주변 엄마들 남편들보면 주부 무시하고 그런 사람은 못봄
돈 못번다고 무시할 사람은 아내가 돈 벌어와도 몇만원 차이때문에 또 뭐라힐 사람들이라서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좋아 전업 원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난 싫어. 똑같이 공부해서 왜 서포트하는 일을 해야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냥좋아 근데 돈으로 협박하거나 이혼하게 될까봐ㅜ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하라고하면 하고싶은데 요즘 경제적인 것 때문에 맞벌이를 원하는 사람이 많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집안일이나 하기 싫다가 아니라 난 집안일이 너무 싫어서 전담하면 너무 괴로울읏.. 걍 돈 같티 벌고 집안일듀 나눠서 할래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난 전업주부가 꿈임ㅠ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직장에서 얻는 성취감은 없는데 가족들 편안하게 해주면 나도 즐거워짐 직장 때려치고싶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집안일 싫음 지금은 솔직히 남편이 더 많이 하고있는데 전업하면 양심 상 내가 더 해야하잖아 진지하게 일보다 그게 더 싫음ㅋㅋㅋ큐ㅠ 그리고 진짜 남편이 아프거나 사고나거나 그래서 실직하면 어떡해...? 만약 내가 애들 다 떠안아야되면...? 모아둔거랑 보험금으로 사는 것도 한계가 있을텐데 진짜 미칠듯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집안일은 해도 티가 안나서,, 걍 무한 일 지옥 같음 글고 해줘서 고맙다 이런말 듣는것도 아니고 점점 당연하게 여기잖음 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직장다니면 돈이라도 벌어오니까 결과라도 딱딱 내는데 집안일은 아니니까 그것도 별로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난좋음 난 전업하면서 소소하게 릴스나 쇼츠같은거 올리는게 내꿈임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도 전업하고싶은데 결혼을 못할거같다...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난 전업 싫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애초에 전업이라고 무시하는 남자랑 결혼한게 잘못임 그니까 애낳기전에 살아보면서 쎄하다 싶음 애를 안낳거나 이혼하거나 했어야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집안일 노잼 ㅜ 일이 더 재밋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난 싫어 근데 희망하는 사람도 있다는걸 부정하진않음 ㅇㅇ 사회인으로서의 나를 포기하면서 주부가 되고싶지않음 보통은 이게 선택이 아니라 강요가 되니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난 전업 좋음 전업 무시하는 남자랑 결혼한게 잘못이지 애초에 그런 남자는 만약 내가 아파서 돈 못 벌어도 무시할 사람인데 결혼 자체를 안 해야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진지하게? 신기하다..경제적 기반이 있어야 좋지 않나 자아실현도 하고ㅜ 집안일만 하면 내가 없어지는 느낌일듯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자아실현을 가정을 잘 돌보는걸로 하는거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맞네 내가 편협했다~그런 사람들도 있겠구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경제적인것만 되면 좋지 ㅋ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난 집에만 있는거 싫ㄹ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싫음 집안일 싫엌ㅋㅋ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1. 전업을 아무나 하는게 아니야.. 진짜 부지런해야 가능. 게으르다??? 직장 다녀서 돈 버는게 훨씬 나음.
2. 외벌이의 돈이 쓰니의 돈이 아님. 외벌이 한다고 하면 그 남자는 심리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치이니까. 뭐 조금만 돈 쓰면 쟤는 내가 번 돈으로 커피 마신다. 난 이렇게 뼈빠지게 일하는데.. 하면서 조그마한 돈에도 예민해짐. 내가 집에서 살림하고 가족 챙기고 그런건데라고 말 해도 못알아들음.
3. 집안일을 완벽하게 한다?? ㄴㄴ 불가능. 집안일은 내가 완벽하게 했다고 해도 어딘가에서 틈이 항상 존재. 아이까지 있다면? 뒤돌아서면 난장판. 근데 그걸 그 타이밍에 남편이 봤다면 집에 있는데 신경써달라고 할거임. 아니면 말 없이 치웠다하더라도 그게 연속적으로 될 수 없음.
4. 아이가 중고등학교에 들어가서 케어하고 뒷바라지 하고 해도 아이는 고마워하지 않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뭘 중요하게 생각하냐 부부 가치관이 어떻냐 차이인듯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난 집안일 하는 거 좋아해서 전업 괜찮긴 문제는 전업하면 소득이 없잖아ㅋㅋㅋㅋ 집안일은 뭐 출퇴근 시간 정해진 것도 아니고 연차쓸 수도 없고 와중에 뭐 열심히 해도 한 티도 안나고... 게다가 전업이라고 무시 안하는 사람 만나기도 힘듦 처음엔 몰라도 시간 지나면 돈 못 벌어오는 니가 집안일 다 하는 건 걍 당연해지는 사람 많아 사람 심리라는게. 물론 안 그런 사람도 있겠지만 그걸 어떻게 가려낼 것이며...ㅠ 육아라도 시작하면 더 가관임ㅋ 일은 머리털 빠지게 스트레스 받으면서 하는 건 똑같은데 심지어 퇴근시간도 없고 돈도 못 받는다고 생각하면 걍 싫어도 회사 나가게 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비스무리하게 잠깐 해봤는데 우울증 심해짐ㅠㅜ 난 무조건 나가서 일 해야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싫어 남편이 번돈 개인적으로 쓰기도 눈치보이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사바사지ㅋㅋㅋ 일단 나는 싫어.. 집안일은 뭔가 고생하는거에 비해 티가 안나기도 하고 수익이 없잖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ㄴㄴ 난 내 돈 벌어서 나 사고 싶은 거 사야함 글고 집안일 중에 딴 건 몰라도 요리 싫어함 ㅜ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난 그냥 집안일하는거 자체가 싫어ㅜㅜ 차라리 돈을 벌고 그 돈으로 밥을 사먹는다던지 청소해주시는 분을 쓴다던지 하고싶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난개싫음 보상도없고 그냥 끝이없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내가 어쩌다보니 지금 퇴사하고 전업주부하고 있는데 나쁘지는 않음 근데 나는 성취욕이 있는사람이라 부업이라도 하는중!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돈 쓰는걸로 눈치보기 싫어서 적게 벌어도 일 하고싶어ㅠ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난 집안일 좋아해서 좋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집안일 싫다는 애들은 직장다니면서 집안일 안해? 얼마나 더럽게 사는거야
3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몇살 되야 결혼 조급해져?
13:57 l 조회 1
여잔데 남자 이상형 이런거 이상해?
13:57 l 조회 1
홍대~합정 혼밥 뭐 먹지ㅜ
13:57 l 조회 1
빕스직원 있어?
13:57 l 조회 5
근데 이번 전남지사 출구조사보면 20대 남성도 민주당 1위임
13:56 l 조회 4
도파민 필요한 여익들있어? 알려줄께1
13:56 l 조회 15
기사 같은거 보고 있는데 쿠팡으로 바로 들어가 지면서 광고하는거 뜨던데 이거 왜이럼 어캐 못보냐?
13:56 l 조회 4
99 여자한데 98 남자는 아재보다는 애로 보일 가능성이 크겠지?8
13:55 l 조회 30
노무법인에서 근무하는 익들 있어?
13:55 l 조회 3
아이폰 14 팔려는데
13:55 l 조회 7
공무원 합격한거는 어케알아...?1
13:55 l 조회 13
근데 인중 피지 왤케냄새남..?2
13:55 l 조회 14
로테이션 소개팅 후기 질문있는사람1
13:55 l 조회 14
얘드라 눈 재수술 얼마들오
13:54 l 조회 7
화장하고 잠깐 자고인낫는데 얼굴 기름 둥둥떠잇어
13:54 l 조회 9
익들은 익들만의 다이어리가 있어?
13:53 l 조회 14
외국인이랑 썸탈 때 아시안 피버인지 아닌지 3
13:53 l 조회 18
현재 머리색인데 애쉬다크브라운 딥애쉬브라운 이런계열 염색가능할까1
13:53 l 조회 13
아 나 진짜 액상과당 안좋아해서1
13:53 l 조회 20
로테이션소개팅 바이럴 미쳣누 ㅋㅋ1
13:53 l 조회 3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