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중후반인데 취업은 안 되고 할 건 없는데공부해본적은 없는데.. 나도 공시나 해볼까? 이런 생각으로 진입하면 장수생 됨단기간 빠짝 집중해서 빨리 끝내겠다는 생각으로 해야하고9급이라고 쉽다 생각하먄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