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사회복지 쪽에서 일하시는데..요양보호사 서비스같은거 대부분 국가 지원이잖아노인들은 15-20만원정도 한달에 내고8-90만원을 국가에서 지원해주는건데이 서비스를 10년넘게 쓰는 노인들이 엄청 많다함..앞으로 더더 늘어나겠지..그냥 우리나라 노인복지에들어가는 돈 앞으로 미친듯이 늘어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