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4229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70
엄마 사회복지 쪽에서 일하시는데..
요양보호사 서비스같은거 대부분 국가 지원이잖아
노인들은 15-20만원정도 한달에 내고
8-90만원을 국가에서 지원해주는건데
이 서비스를 10년넘게 쓰는 노인들이 엄청 많다함..
앞으로 더더 늘어나겠지..그냥 우리나라 노인복지에
들어가는 돈 앞으로 미친듯이 늘어날듯
대표 사진
익인1
하지만 엥간하면 다 노인될건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노후 일자리도 없어서 더 문제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의료기술도 발전하고 복지도 생각보다 잘돼있으니 오래 사는듯.. 근데 우리도 결국 늙으니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안죽는것도 문제라는말이 좀 거북하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22우리도 나이먹어가고
백년만년 청춘인줄아니
우리부모님도 노인보단 좀젊지만
노인을향해 달려가시는데
좀 단어선택이 쎄다 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33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은 돌아가셨지만
할머니가 맨날 죽고싶어도 못죽는게 문제다
쉽게 안죽는다 사람이
이런식으로 나한테 말했어서
안죽는것도 문제라고 생각했었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의료나 식품 질은 상승해서 수명은 늘었는데 은퇴는 이르고 일자리는 없고 그들도 그런 삶을 힘들어하니까.. 선 그어서 생각할 필요 없고 언젠가 겪을 나 자신도 포함해서 현상에 대한 문제라는거지 단순 노인혐오처럼 받아들일게 아닌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2
2222 글의 본질을 읽어줘서 내가 다 고마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3
333 단어에 꽂히지말고 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는 본문에 태클건적은 없고
"노인들 안죽는것도 문제인듯" 이 워딩이 거북하다는거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그래 그워딩 말하는거야 이게 뭐 노인 혐오해서 생산력도 없고 돈만 들어가는데 안죽는다~ 이런식으로 나는 안 올 미래인 것처럼 노인층을 선그어서 비난하는게 아니라 단어 그대로 문장 그대로 때되면 자연스럽게 돌아가는 순리라는게 있는데 인간은 이미 거기서 벗어난지 오래고 은퇴시기나 일자리 문제는 문제란거 너도나도 알면서도 달리 방법 강구 안 하잖아. 몇몇 댓글처럼 노인들도 집에 백날천날 틀어박혀서 말상대 없이 하는일 없이 생존을 위한 생존하는거 너무 고통이니 죽지않고 살아가는것이 여러 곳에서 문제인 상황이 왔다는거지. 정말 말 그대로 안죽는게 문제가 됐다니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0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몸은 아파죽겠고 자식들은 자꾸 병원데려가고 기운빠져서 어디 나들이도 못나가고 집안에 앉아있는것도 밥먹는것도 힘들고... 그런 상태가 되거나 보게되면 안죽는것도 문제다라는 말 이해할거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너는 평생 안 늙는 것처럼 말한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렇게 과거 생애주기?로 따지만 10대 결혼 안 하는 거, 20대 출산 안 하는 거 등등도 문제로 봐야함...시대는 계속 변화하는 거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리고 단어선택은 진짜 다시 고민해봤으면 좋겠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워딩은 세지만 맞는말임 해결책을 찾아야 하는데 쉽지 않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2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80 되면 안락사할 거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애 많이 안 낳는게 문제라고 하면 들고일어날거면서 노인안죽는게 문제라고 하는건 노인 혐오인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애 낳는 건 필수가 아님
늙는 건 가만 있어도 자연스럽게 되는 거고
맞는 비유는 아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쓰니 워딩이 좀 쎄긴 한데 단순히 오래 사는게 문제가 아니라 본문대로 의료비 포함 케어 비용은 걱정되는 부분임 어지간한 병은 치료가 가능한데 그게 또 완전 건강하게 치료되는 게 아니라 병상에 오래 누워있어야 할 정도도 많으니까 의료보험 중에 장기요양 부분은 앞으로 적자폭이 커질거고 그럼 또 전체 의료보험료는 오를거고... 대책마련이 필요하긴 하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무슨말인지는 알겠지만 사는 것도 내맘대로 안 되는데 죽는 거라고 내맘대로 되나.. 어쨌든 정년퇴직도 좀 늦추고 노인 일자리도 늘려야 하고 문제가 한 둘이 아니긴함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6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9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아니 왜 나갈돈만 걱정하고 벌릴돈은 생각 안 하지? 그럼 국가가 저거 걍 보고만 있겠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의료서비스 일하는데 나는 공감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현대의 인간 기대 수명에 맞게 인체가 진화를 안 하는데... 장기나 치아의 수명은 크게 달라지지 않은 상태라 빈부격차가 생존에 너무 크게 작용함... 유병 장수하란 게 욕인 이유가 있다 나역시도 적당히 살다가 사망하고 싶음 100세 90세까지 아프며 살고 싶지 않은데 애매하게 아픈 상태로 살아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이런것도 노인 혐오에 해당 되는건 알고있지? 쓰니 부모님은 안늙고 쓰니는 안늙을줄 아나봐ㅋㅋ 과연 쓰니가 늙었을때 다음 세대들이 똑같이 그런식으로 말해도 같은 잣대로 볼수 있을지 궁금하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문제 맞지뭐 부양 해야할 젊은 인구는 주는데 복지 받을 사람만 계속 늘어나잖아ㅋㅋㅋ 그거 다 우리+우리 자식세대들이 부담해야하는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안 죽는거보다 나는 빈곤노인들이 많은 게 문제라고 생각해.. 대다수 노후 준비가 안되어있으니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맞는말임
나도 언젠간 노인이 되겠지만 지금의 나는 젊은 나잖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근데 다들 80이상 노인은 사회에 도움이안된다고 말하긴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 노인분들도 그동안 일하며 납부해 온 세금과 의료보험료가 있을텐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갑자기 든 생각인데 어차피 고령화 장수화 못 막는거면 나라차원에서 젊은이들 운동이랑 건강관리 빡세게 시켜서 최대한 오래 일을 멀쩡히 할 수 있는 몸뚱이로 만들어야할 것 같음
기술을 그런쪽으로 발전시켜서 70-80세도 멀쩡한 정신, 어느정도 쓸모있는 근육과 운동신경, 체력 이런걸 만들어야할 것 같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냥 의료발전 적당히 했으면 인간수명이 지금 같진 않았을듯 다 같이 짧게 살다 가면 됐는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제목 진짜 자극적이네 ㅋ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근데 워딩이 거부감 들지만 사회문제 맞긴 함. 그리고 나도 조금 빨리 죽고 싶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노인혐오가 아니라 수명이 너무 길긴함 스스로 생활이 가능할정도까지만 살아야되는데 그 이상으로 수명이 느니까 다 힘들어지는 상황임 나도 오래 살고 싶지 않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너 뭐 돼? 너도 노인되고 노인도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이야 온라인에서 말고 오프라인에서 너가 지금 쓴 글 그대로 당당하게 말할 수 있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이래서 고려장이란것도 있었고 그랬구나 사람 마인드가 참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고려장은 일본..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그니까 나이 든 사람에게 안죽는게 문제라고 하는게 국가를 떠나 사람 마인드가 넘 소름끼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미쳤나 그 노인분들이 일궈놓은 나라에서 꿀빠는 주제에 말이 되는 소리를 해라 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뭔말인지는 알아...생산가능 인구가 아닌데 침대에 누워서 n0년씩 세금으로 목숨만 붙어있으니까...요양원에서 일했는데 진짜 딱 숨만 붙어있고 움직이지도 못하고 눈만 뜨고있는 분들 많았어...근데 워딩이 자극적이고 도덕적인 발언이 아니라 반발 많을듯ㅋㅋㅠㅠ...나는 요양원 일하면서 저렇게 살아있을바엔 빨리 죽고싶단 생각을 했어서 이해간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워딩이 좀 그렇지만 어느정도 공감가 나도 오래살고싶지않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뭐야 저 싸패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진짜 싸패 그 자체 쓰니 늙어서 똑같이 당했으면 좋겠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우리집은 연명치료 안하기로 했어 그냥 혼자 아무것도 못하고 목숨만 부지하는거 싫어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워딩이 엿 같긴한데 뭔말인지 이해는 감 나도 내가 늙어서 이 사회에 누워서 죽지도 살지도 못한채 있고 싶지 않음 안락사 제도를 도입했으면 좋겠음..인간은 죽을 권리가 있다고 생각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안락사는 필요함 눈만 꿈뻑꿈뻑하면서 병원천장만 보고 사는게 사는거냐고... 억지로 살려두는거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적어도 스스로 밥도먹고 티비도 보고 용변도 처리하고 산책도 할수있는게 아닌 모든걸 남이 수발해야 삶이 연명 가능한 사람들은 안락사 허용해야된다고 생각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의료계열에서 일하는 사람으로서 난 오래 살기 싫음 너무 많은 걸 봐와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비슷한 생각 자주함
의료기술의 발전이 과연 무조건 좋다고 할 수 있을지
지구도 어느정도 자연스러운 적정 인구수가 있을텐데 죽어야될 사람들도 다 고쳐서 살려놓으니 이게 맞나....싶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본인 부모님들에 안죽는게 문제라는 소리 를 자식한테 들으면 어떻게 생각하실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3
90~110세에 관절나가고 장기 하나둘씩 고장나고 근육빠지고 산송상인 상태인데 의술로 연명만 시켜놓으면 다냐고.. 감성에 취해서 사람은 모두 소중해ㅜ 차별은안돼 혐오표현안돼ㅜ 하지 말고 이성적으로도 한번만 생각을 좀 해봤으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진짜 이건 지능문제인데 진짜로 지능에 문제있어 보여서 안쓰러워.. 이런것도 사는데ㅠ 나도 열심히 살아야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뭔 별 말같지도 않은거에 진지하네 죽음앞에 초연한 사람 없다 사람은 진짜 정말 죽게되면 다 살고싶어함 본능적으로 노인복지 문제인건 알겠는데 그게 무슨 안죽는 노인이 문제라는 걸로 가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저 노인들한테 들어가는 복지 의료비용을 지탱해줄 청년층이 탄탄하면야 상관없는데 갈수록 일할수있는 청년층이 줄어드니깐 문제지 세금 누가 내줄건데...
워딩이쎈데 저 워딩에 꽂힐게 아니라 내용을 봐 계속 문제였던건 맞음
비용은 늘어나는데 부담할수있는 층이 줄어지면 의료복지 질도 분명히 떨어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이거 일본도 심각하잖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0
그럼 머 멀쩡히 살아계신 노인들이 죽어야됨? 뭔말인진 알겠지만 말을 꼭 저렇게 해야되나; 누구나 늙는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나 장기요양기관 어르신 유치원 대표임
어르신들 안죽는게 아니라 못죽어.. 먹던 약만 끊어도 돌아가실분들 많음 근데 죽고싶은 사람은 없음..

맨날 죽어야지 죽어야지 하면서도 죽고싶지 않아함
누구보다 열심히 약 드시고 밥 드심 ㅠㅠ
우리 센터 90세 넘은 어르신들 진짜.. 돌아가실라면 한참멀었다 싶을정도로 정정해 어르신 모시는 아들 딸도 다 늙어서 힘들어함

늘 생각해 오래사는게 복이 아니다
어떻게 하면 80에 딱 갈 수 있을까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아 이제 가시겠구나 싶은데 병원에서 또 살아서 오시는 분도 계심... 가족들 다 미쳐버리려고함 요양보호사 시급 15000원 드리면서 보냄..... 요양원에서도 안받아줌 몸에 힘이 남아있는데 심한치매 + 음란하고 폭력적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워딩이 잘못되긴 했는데 문제는 맞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워딩 쎈건 알겠지만 무슨 의도인지도 이해 감 나도 오래 안 살고 싶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뭔 말 하는지는 알겠는데 진짜 단어 선택 못하는 게 지능 좀 낮아보여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어느정도 늙으면 안락사 좀 가능하게해줘야됨...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 병원 신규인데 벌써 열한시반이야
23:30 l 조회 1
중소기업(흔히) 사무직 들어가려면
23:30 l 조회 5
모솔인데 이런 사람이랑 사귀고싶어
23:30 l 조회 8
지금 햄버거 땡겨 ㅜ1
23:30 l 조회 5
가위 눌렸을 때 환청 들어본 사람 있음???? 1
23:30 l 조회 5
서운한 거 말 안 하는 것도 회피형이야? 3
23:29 l 조회 11
잘때 팟캐스트든 라디오든 asmr이든 틀어놔야 잠오는익 있어?
23:29 l 조회 3
타투는 연예계나 예술쪽 직업 아니면 안하는게 나은 것 같음..
23:29 l 조회 9
목걸이 살말 40 2
23:29 l 조회 26
얘들아.. 오래된 친구인데 뭔가 내가 걔를 인간적으로 안 끌리는 느낌을 계속 받으면 기운적으로 뭐가 안 맞는 걸까?
23:29 l 조회 4
허리아픈 생리통에 잘 듣는 약 추천좀1
23:29 l 조회 2
남친이 거리면 어때?3
23:29 l 조회 11
지하철 지상 구간은 ㄹㅇ 시끄럽긴 하더라
23:28 l 조회 11
스포츠는 교훈을 진짜 많이 주는 거 같다 여러모로…
23:28 l 조회 9
낼 하닉 평단오면 일단빼야할까
23:28 l 조회 17
마운자로 처방받아서 하는데 진짜 술취한것같아 몸이 ㅠㅠ
23:28 l 조회 9
성형미인 실제로 가까이서 본 적 있는데
23:28 l 조회 25
알바생이 이런 말하는거 그냥 스몰토크지?3
23:28 l 조회 18
정신과가서 내가 조현병 같다고 약 달라하면 주냐5
23:27 l 조회 19
내일 아침 면접이고 아무것도 안 했음2
23:27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