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요소만 좀 등장하면 로리타다!!! 이러는 거 너무 별로다 낙인 찍는 거 같음 요즘 하는 거 보면... 로리타 요소가 많아보여도 그걸 가지고 있는 배경에 따라 일 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으며 몇 없어 보여도 로리타일 수 있는 걸 꼭 모르는 사람을 무지하다는 양 꾸짖고 그러는 거 보면 너무 화가난다 애초에 '로리타'라고 규정 짓는 기준도 없는데... 꼭 자기 말만 맞다는 양ㅋㅋㅋㅋ 똑같은 자세로 멍한 표정으로 힘 없이 앉아있더라도 어두운 밤 방 안에 혼자 앉아있는 거랑 분홍하게 교복 같은 거 입고 밑에 보일락 말락 앉아있는 건 다른데 교복이라고 다 로리타도 아니고... ㅋㅋㅋㅋ 아니 모든 소녀스러움=교복은 아니지만 우리나라 같은 교복 문화에서 교복은 소녀스러움을 대표하는 하나의 상징성을 가질 수 있는건데 교복 가지고 태클 거는 것도 좀 그렇고 그리고 왜 치마가 짧냐 그러는데 기성복인 aa치마는 애초에 짧게 나오고 아무리 교복을 표현했다 하지만 일단 '무대의상'인 이상 활동성과 옷태를 중요하게 여기는 건 어쩔 수 없는 노릇이고.. ㅋㅋㅋ... 또 지금 말나오는 핑테만 봐도 첫사랑, 불안정된 감정, 미성숙, 여림 이런 요소 있는 거 맞는데 거기서 그게 성인 남성에 대한 감정으로 표현하면 로리타겠지 근데 핑테은 그런걸 표현한게 아니잖아... 대놓고 학창시절 소년 소녀가 미성숙한 감정으로 앓고 닳았던 그 흐릿하면서도 불안한 심리를 표현하는건데 그걸 로리타라고 표현해버리면 모든 학창시절 연애물을 로리타라고 해버리는 거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음 로리타에 경각심 가지는 건 좋은데 함부로 판단해서 낙인 찍어버리면 그 낙인에 대한 피해는 가수들이 고스란히 받고 판단한 사람은 책임도 안 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인스티즈앱
🚨나라에서 준비한 역대급 이벤트가 기다리고있는 2026년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