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포함하면 몬스터만으로도 무려 1억9천스밍에 럭키원 더블타이틀이고 엑소는 아이돌 중에서도 수록곡 성적 제일 좋은 쪽에 속하는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아닌가 그래서 08년이었나 09년이었나 그때부터 17년도까지 모든 스밍 합산한 순위에 연차 적은 편인 엑소가 있었던거고ㅇ 중복 제외하는 연간차트도 늦게나온 몬스터 순위가 더 높다는건 수록곡순위도 엑소가 더 높을 수 밖엔 없다고 생각하거든 합산한 가온수치만 봐도 엑소-방탄 수록곡 차이도 엄청났고 걍 모든 수치에서 엑소가 앞서는데 타이틀 수치만 엑소가 더 높은거고 방탄이 수록곡 성적은 더 좋을지도 모른다 이건 솔직히 눈막귀막 같은 느낌임.. 멜론이 공개한 연간 앨범 순위 탑5에도 엑소가 아이돌그룹 유일했으면 걍 말 다한거 아닌가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