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123045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어제 N리센느 5일 전 방탄소년단 엔시티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68
이 글은 8년 전 (2018/1/14) 게시물이에요
난 아미도아니고 엑소엘도 아님 오프에서 아무이유없이 서로 먼저치는건 솔직히 아이돌 팬덤의 특성 땜에 어쩔수없다고생각하는데....지금 공론화는 왜하는거야....? 아무도 안 말렸다는걸 중점으로 공론화하는고야....?아님 그냥 그 몇명이 욕했다는걸 중점으로 공론화하는거야....?
대표 사진
익인1
러비 예전에 사녹 지나가는데.욕들었슴다ㅋㅋㅋㅋㅋㅋㅋ 야광봉...ㅋㅋㅋㅋㅋㅋㅋㅋ 저 ㅆㄴ들 ㅁ ㅓ 어쩌구 해서 같이 사녹간 나랑 내 친구 어리벙벙했다가 무시하고 지나갔던 기억 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예전에.뷰티일때 학원에서 비스트 좋아한다고 욕도 먹어봤고.. 그랴서 아무렇지 않다... 미안.. 그냥 별별일 다 겪으니끄 무념무상임 니들은 까라 나는 덕질할테니. 팬덤 일 외적인 일 때문에 단련되서 그런쪽 감각이 무뎌져서 공감이 잘 안돼..ㅠ 그냥 아ㅜ속상하겠다 이정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단독 팬미팅에서 팬덤 내부 갈등에 타 가수,타팬덤 끌고오는 일은 없지 않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특정 가수 팬들만 있는 공간에서 상대에게 하는 욕 중 쌍욕대신에 타팬덤 비하, 타가수 비하용어로 욕설을 대신하는 게 흔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첨부 사진이런 말 한 겨 엑소팬이고 엑소고 1도 없는데 자기들 병.크에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엉 흔함....나엄청많이 봄....이게 팬미팅이라는 특수성이라 그렇지 나 엑소팬들이 우리본진 욕하는것도 많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한 팬들만 있는 자리에서 한 그룹 팬들이 아예 타가수랑 팬덤 욕을 저렇게 욕 한다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말햇자나 팬미팅이라는 특수성때문에ㅜ일이 커져보이는거지 시상식 가면 팬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다니면 타팬덤 욕 엄청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익 27 봐주라 내가 써둔 거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단독 팬미팅 현장이었잖아...이게 흔하다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22 난생처음보는데옄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33 10년덕질햇는데 처음인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서로 먼저친게 아니라....타가수 팬미팅 현장에서 아무 관련도 없는 우리가 갑자기 욕 먹었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 일을 시초로 그냥 이런 일 일어나지 않으라고 하는거 아님? 그리고 단독 팬미팅이었는데 타가수 타팬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이게 흔할일이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이번 사건은 여러팬들이 모인 시상식이아니라 한 팬덤만있는 현장이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참 흔하다 그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여러팬덤이 모인 시상식에서 욕하는 거랑 타가수 팬미팅에서 욕하는 거랑 뭐가 다른 거양?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2난 이얘기하는고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 자리에 있는 타가수 욕하는게 더 심각하다고 보는데 나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이거 공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333 시상식에서 욕하는게 더 심한거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44 나도 똑같아보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단독팬미팅이면 진짜 생긱할 껀덕지도 얘기 나올 껀덕지도 없는데 타팬덤 타가수 못잃고 조롱했다는게 이해가 안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시상식이라고 껀덕지가 생기는건 아니잖아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그러면 시상식에서 욕하는 건 껀덕지 있는 구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아니 합동행사는 가수팬덤 다 섞인 자리고 이런 저런 트러블들 많이 일어나잖아(그게 자연스럽다거나 잘한 행동이라는거 아님) 근데 단독행사에서 타가수타팬덤 얘기 나온다는거 자체가 이해가 안간다고 넘 새롭고 놀라운 일이야 나한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단독 행사에서 자리에 있지도 않은 타가수 타팬덤 조롱하고 욕하는 게 팬덤의 특성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일은 아닌 것 같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시상식때 자리에 있다고 해서 욕할 수 있는 자격이 되는게아니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본인들이 라이브방송 켜놓고 라이브 방송한다는거 인지했음에도 씨큐 욕하려고 타팬덤을 욕으로 쓰고 가수 비하한게 흔한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인간적으로 생각이라는걸 하는 사람이면 라이브 방송하고있고 본인들 말을 수백 수천명이 듣고있다는걸 아는데도 그런 발언을 어떻게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게 그건 나도 잘 모르겟더 세명의 심리까지눈...나는 ㅇ구냥 내의견을말한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아니 완전 관련도 없는 가수단독팬미팅에서 타팬덤 타가수 조롱이 나왔는데 이게 흔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팬미팅이라는 거 빼고 심각한일인지모르겠어....그 사건장소의 특수성때문에ㅜ다른일처럼 보이는거지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정말 부메랑 제대로 맞길 내가수가 당해도 같은말 나오나 보고싶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내가수가 이미 당해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녹음본? 그거 범죄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 안풀었자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안풀어도 범죄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222 뭐지 굉장히 당황스러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그럼 저 욕한 라이브 영상본도 범죄 아니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저분은 주위분한테 허락받았다했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이 일 초반에도 시상식에서 나온 얘기면 어느정도 쌤쌤일테니 말 안 한다고 했어 우리고 근데 이 일이 생판 남의 그룹 팬미팅에서 남의 팬들만 있는 자리에서 여시 용어로 조롱 당한 건 줄은 몰랐고 우리고 골디 같은 곳에서 애들한테 욕 한 거 영상 있는데 그건 묻어두고 넘어갔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지금 문제가 "팬미팅"이라는 장소땜에 커진고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그게 크지 너네끼리 있는 장소에서 타그룹 욕이 왜 안티성 용어로 나오냐고 그것도 멤버는 생일인데 멤버 비하 용어도 여시 용어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시상식에서는 한 팬덤만 그러는게 아니야 정말 다수의 팬덤이 서로를 욕하니까 그러려니 하는거지 근데 단독팬미팅은 다르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나는 그게 왜 그러려니 하는지 모르겠어 서로 싸우지 않아도 엄청 치잖아그건 괜찮고 그냥 이번 사건은 팬미팅이라서 특수하다는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시상식이나 다른 오프는 양방이잖아 쌍방이라 해야하나 아무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쌍방 말고 그냥 지나가다 내본진욕하는거 수없이들어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아니 그니까 쓰나 누가 너의 본진 욕을 하듯 너희 팬덤의 누구도 다른 누군가의 본진을 욕하는 경우가 많다구 그래서 쌍방이라구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서로 욕하는 건 ok고 단독행사에서 욕하는 거면 공론화 시키는 거얌? 나는 한 팬덤이 한 가수 욕하는 것만 들어봄 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윗댓 오케이가 아니라 그냥 서로 할 말 없다 이런거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아니 단독 팬미팅에 뭐 싫어하는 가수가 오길 해 싫어하는 팬덤이 오길 해? 단독 팬미팅 줄에서 제3자를 욕하를 욕설이 타그룹 비하용어로 쓰인 게 기겁스러운 거 아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거기서 한 팬들만 있는 자리에서 왜 시큐한에 인성 에리!!! 이런 욕을 하는 거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다같이 한 마음으로 타팬덤을 단독팬미팅에서 라이브방송으로 저렇게 까는데 흔하다고..하..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엥 그건 너무 일반화 아니야ㅠㅠ? 욕한사람은 세네명이고 욕하려고 킨 방송도 아니라며 나도 어제 알았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ㄴㄴ 다른 인증 떴어 4명 아니고 수십명이래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보여줄수이써?? 난 당사자 사과문을 봤어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징탄 이라고 검색해봐 현장 징탄 이나 라이브 한 당사자도 뒤에서부터 욕 퍼져서 한 거라고 말한 것도 있ㄱㅎ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응, 당사자가 사과문 같지 않은 사과문 올리고 내가 왜 사과를 해야하는지 모르겠다고 리트윗을 여러개 했네. 이게 사과문일거라 생각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6에게
사과문이 잘못됐다 아니다를 따지는게 아니라 난 사과문 어떤지 생각하고싶지도않음...어차피 내가낄일아니라...그 사과문에서 당사자가 세명 말고 욕한 분위기는 절대 아닝ㅆ다고 정정해서 말한거 얘기하는거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글쓴이에게
응, 그거 아니니까 제발 제대로 알아보고 글 쓰는게 좋을 것 같아. 정확하지 않은걸로 글을 쓰면 안되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나도 인증 가능 타팬인데 이 일 명백하게 엑소엘이 피해자 맞는거고 상대 팬덤이 잘못한거 맞아. 그 당사자 사과문이 과연 정말 제대로 된 사과문인지, 그리고 정확하게 모르면 보고 글 쓰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도대체 뭐가 흔한건지...
8년 전
대표 사진
타팬42
이게 흔하다고 하는데 난 내본진 콘서트에서 우리팬들이 타팬, 타가수 언급하고 욕하는거 들은적이 없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타팬54
지금 문제되는건 여러 가수가 나오는 행사가 아니라 자기 가수 행사인 팬미팅에서 아무 연관도 없는 타팬, 타가수 언급한거 아냐? 아니 본인이 화난다고 욕하면서 그러는거 진짜 처음보고 충격적이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흔한일 아님 덕질 n년차 저런일 처음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나도 몇번 들음 ㅌㅋㅋㅋㅋㅋㅋ 시상식이였는데 우리애들 노래 나오니까 얘네 노래 왜 나오냐고 귀 썩을 거 같다고 ㅋㅋㅋㅋㅋㅋ 응원봉 들고 있었어서 누구팬인지 빼박이였음 ㅇㅇ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팬덤 내부 갈등에서 나온 타팬덤,타가수 조롱은 흔한일이 아닌거 같은데 그것도 단독 팬미팅에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흔하다고 할 거면 한 그룹 팬미팅에서 시큐랑 마찰 생겨서 시큐한테 인성 타팬덤!!! 타팬덤 탈덕해 !!!! 아 저 타팬덤ㄴ!!!! 이런 거 하나라도 전례 좀 우리고 시상식 땐 쌤쌤이라 생각해서 영상에 애들한테 욕 하는 거 다 묻었거등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아니 애초에 그냥 저 현장에서 우리 비하하는 발언이 왜 나온지 모르겠고 흔하다는데 우린 적어도 우리 팬미팅 현장에서 그런적 없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시상식에서 그러는거랑 뭐가 다르냐는 반응들 진짜 화안멸이다.... 눈물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프행사에서 팬덤들 서로 트러블 나는거랑 단독행사에서 아예 관련없는 타팬덤 얘기나오는거랑 어캐 같냐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서로 트러블이 아니었어 내가본건....다 일방적으로 욕하는것뿐이었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아니 그니까 서로 그짓거리한다고... 윗댓에도 다른익이 적었는데 우리팬덤에서 어떤 애들이 그짓하고 다른팬덤에서 또 어떤 애들이 그짓하고 서로 그난리를 친다구....물론 이게 정상이라는건 아니구 쨌든 난 단독팬미팅이랑은 다른 경우라고 말하고싶은거임 단독팬미팅이면 그 가수만 보러간건데 다른 팬덤이랑 트러블나거나 자기가 싫어하는 가수 보게돼서 빡치거나 이럴 일이 뭐가있음? 본인 가수 생각에 바빠야하잖아 근데 그런 현장에서 타가수 조롱하는 욕 타팬덤 조롱하는 욕이 나온게 흔한건 아니잖아...ㅋㅋㅋㅋㅋㅋ솔직히 난 난생처음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시상식에선 많이들 그런대서 우리도 애들한테 욕 하는 영상도 묻어두고 있었음 ㅇㅇ 근데 우리가 언급될 일이 1도 없는 타가수 굿즈 줄에서 쌍욕을 할 상황에 왜 우리나 애 비하발언을 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난 그반응들이 너무 소름끼쳐 주위에서 말리는사람도 없고 웃고 아무 관련없는 팬미팅줄에서 비꼬면서 말하는게 흔하구나 가수 조롱하면서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근데나는 아무관련없는 타팬인데도 이런 너무 셀프상처같음 흔한지 안흔한지 현장 아니고서야 어떻게 알어.... 안말린건 나도 너무햇다 생각하지만 아무리 같은팬덤이라도 다 초면인데 한마음한뜻으로 말리는것도 좀 불가능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셀프상처.. ㅋㅋ 솔직히말하면 팬 욕한건 둘째치고 가수 조롱하는건 아니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셀프 상처 말 쉽게 한다 당사자 아니라고...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이번일은 엄청 커져서 공론화하자너 내생각에는 그럼 하나하나 공론화시키면 하루에 하나씩 시켜야할것같아서하는말이뮤ㅠ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 그것 또한 잘못된 반응이고 억울한건 알겟오 근데 방탄팬도 똑같이 당하길 바라는거야...? 그 공론화+까플 잘못된거 고치려고 돌판 분위기 바꾸려고 해야 하는거 아니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저게 무슨 흔한일이야 시상식도 아니고 단독 팬미팅, 본인 가수들 앓기도 모자란 시간에 타팬덤 조롱 및 그 그룹 멤버 조롱이 너무나도 당연한듯 자연스럽게 욕처럼 나왔잖아 그 단어가 평소에 얼마나 안좋고 많이 써왔음 당연히 욕이 튀어나와야 할 상황에서 그 단어가 먼저 나와?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그 사람의 단독 문제 아니야....? 어떻게 공론화를 시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평소에도 공공연하게 욕으로 쓰이는 걸 봐왔으니까 그렇잖아 지금 이렇게 공론화 안 시키면 소중한 단어가 계속 부정적이고 조롱조로 쓰일텐데 그걸 보고만 있으란 얘기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우리가 역을핬니 뭘햤니 저상황에도 없었고ㅋㅋ 엑소엘도 다른팬덤 다모인 오프가면 욕먹어 근데 이건 다르잖아 우리가 없었고 우리이름이 나왔으면 안되는 상황이라니까?? 유리는 그자리에 없었는데 씨큐가 일잘못했다고 인상 ㅇㄹ하다ㅋㅋ 거기서 인상 ㅇㄹ하다가 왜나오냐고 그것도 우리애가 지어준 애칭을가지고 조롱하듯이 그리고 그자리에서 에리들이 난동을 피웠니 아니면 어슬렁 거리기를 했니 우리 집에있다가 그냥 처맞은거야 알아? 그리고 유리애 생일 이고 ㅇㅅ에서 쓰는 우리애 조롱하는 말은 왜 또 거기서 나와? 방탄소년단 분들이랑 엑소랑 합동팬미팅도아니얐고 단독팬미팅아니야? 구런 자리에서 타가수 이름이 어ㅐ나와? 너네 가수 단독 콘서트나 단독팬미팅에서는 타팬이랑 타가슈 욕해? 아니잖아 근데 이거랑 타팬덤 꺼지 다모이는 자리에서 그러는 고랑은 다르다고보ㅓ 그리고 하이브 방송도 켜져있는 상태였고 욕할려고 킨게 아니라고 해도 라이브 바옹 하는거 알고있었고 알고있었으며누자즁해야하는거아니야? 알고있으면서도뮤의식즁으로 그런말이 나온거라면 그건 도 잘못된거 아니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너가 아무 이유 없이 욕하는거 많이 들었다고했지. 그거 조금이라도 잘못된 행동이라는걸 인지하라고 공론화 하려는거ㅇㅇ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걸 왜 이제와서 하는지 모르겟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 이제라도 해야지 잘못된 행동인걸 알면서도 아이돌 팬덤 특성상 어쩔 수 없다 이러면서 넘겨야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이고 댓이 너무 많이 달려서 내 생각을 그냥 쓸게!!
1. 난 당사자의 사과문에 "욕한 사람은 3명이었으며 주변에서는 전혀 욕 하는 분위기가 아니었고 온전히 자기의 잘못이다" 라는 대목을 읽었어. 그래서 욕하는 분위기가 퍼져있었다고는 못느껴서 글을 쓴거고!!
2. 시상식 시즌만 돼도 이유없이 내본진 욕하는거 수도없이 들음. 상 탄 것도 조롱하고. 방탄의 "팬미팅"이었다는 특수성이 있어서 그렇지 시상식이라고 아무이유없는 조롱의 정당성을 부여하진 않잖아?? 그래서 이번 일을 공론화시킨다는건 아주 소수의 일을 공론화시킨다는건데 그럼 어떻게 하나하나 다 공론화시키나 싶은 생각이 들었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공론하시키는건 징들의마음대로야!! 난 내생각을 말한고야 태클거는거 아닌거 알아줫음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멤버가 지어준 소중한 애칭이 그렇게 조롱거리로 비난의 용도로 사용되는게 흔한일이거 팬미팅이라는 특수성이라니 여기 댓글들만 보면 온전히 자기들끼리의 그런 장소에서 욕하는 거 못봤데 잖아 시상식은 여러 팬덤이 있고 다 서로서로 까니까 그거 가지고 오면 난리나는 거고 당장 어제일은 뭔데? 한쪽 팬덤과 가수가 일방적으로 맞은 거야 이 소수로 공론화를 왜시키냐고? 더욱더 극수소로 욕과 기사가 3일내내 도배 된건? 그 시간은 누가 책임 져줘? 상처는 누가 보듬어 주는데? 이제라도 더이상 그런 일이 일어나면 안되는 것과 상황의 심각성을 알으라고 그래서 하는 거야 팬이 아니면 모르겠지 하루 아침에 멤버 생일파티가 있는날 그런 일이 터지고 애칭이 조롱거리로 된 그 심정을 어떻게 알겠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항상 입장 바꿔서 생각해줘 그래도 공론화 하는게 잘못된거라고 생각하면 아무말안하고 그냥 나갈게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에휴 매번 선수단 내부에 뭔가 있다는듯이
13:47 l 조회 7
와 오늘도 주위에서 축구 얘기하네
13:47 l 조회 6
국대실력 상관없이 걍 월드컵엔 컴백하지말라고3
13:46 l 조회 27
궁금한게 감독 말 무시하고 팀원끼리 말 맞춰서5
13:45 l 조회 45
이걸로 홍명보 정몽규가 사퇴하면 뭐해5
13:45 l 조회 26
전술탓은 말도안되는게5
13:45 l 조회 42
아시안컵도 그렇고 전술이 없어서 진 경기들인데2
13:44 l 조회 20
신태용 소방수로 국대감독하긴 했는데 자기탓만 하고 그래도 선수탓은 안함1
13:44 l 조회 20
LA에서 경기하는거 날린것도 개아쉽네4
13:44 l 조회 57
하이브 주식 왜이럼?? 방탄 컴백하면 오를거라 하지 않았음??5
13:44 l 조회 41
야구팬들은 야구도 이만큼 좋아해줬으면 좋겠다고 할까?2
13:44 l 조회 32
울고싶다 홍명보 왜 그랬을까
13:44 l 조회 15
스테이씨 진짜 예쁘다1
13:43 l 조회 5
엘에이가 왜 우리나라 홈 경기장이야…?12
13:43 l 조회 146
어제 축구로 하루 지나면 기분이 괜찮을줄 알았는데ㅋㅋㅋ4
13:42 l 조회 16
감독이 엄청 중요하나보네9
13:42 l 조회 80
아니 선수들 맘에 안들면 교체도 해버리는게 감독아닌가
13:42 l 조회 16
엔재현 피드 여성분 사촌동생이신가봄16
13:42 l 조회 307
설영우 이태석 백승호 황희찬 진짜 실력없더라6
13:42 l 조회 113
난 축구 예전에도 지금도 관심없는데 예전엔 관심 없어도 아는 축선들이 많았는데2
13:41 l 조회 24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