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게하지 방영당시에 엄청 인기 많았다고해서 봐야지 봐야지 하다가 결국 이생첨을 먼저 보게 됐음ㅋㅋㅋㅋ 근데 이생첨 넘 재밌어서 이어서 일드도 보게됐는데
일단 소재가 똑같고 비슷비슷하게 서로 생각나는 가끔 장면이 있긴한데
걍 니게하지 보면서는 너무너무 재밌어서 이생첨 생각 안나더라
한국인들 정서에는 당연히 이생첨일것같긴한데
개인적으로는 니게하지가 더 재밌고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된다ㅜ
윤난중 작가는 옛날부터 일본 작품이랑 표절 유사성 논란 전부터 되게 여러번 있던데 너무 영향 받고 비슷한 작품 만들지말고 제발 본인만의 독창적인 작품을 좀 더 구상하는게 어떨까싶음
자꾸 표절로 논란되기엔 윤난중 작가 작품도 재밌어서.. 필력이 아까움

인스티즈앱
현재 해외에서 남아공전 다른의미로 난리난 상황..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