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6642267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롱샷 5일 전 N챤미나 5일 전 N첸백시 5일 전 N넥스지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06
이 글은 6년 전 (2019/10/18) 게시물이에요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노영희 변호사(이하 노영희): 케이팝 열풍, 이젠 좀 뻔한 주제라고 생각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이번엔 상당히 불명예스럽고 우리가 생각을 많이 해봐야 할, 지금 우리가 준비한 것입니다. 바로 걸그룹 멤버에게는 소속사 대표가 성희롱을 한 것이 문제가 되고요. 연습생을 대상으로 한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는 돈을 받고 조작이 되는 것 아니냐, 이런 논란까지 휩싸이고 있습니다. K팝 열풍 이면에 감춰진 추악한 모습, 분노가 치밀어오르고 부끄럽긴 하지만 그래도 지금은 이것을 우리가 분석적으로 제대로 판단해보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서 준비했습니다. 관련 내용을 김대오 연예 전문 기자, 모시고 한 번 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김대오 연예 전문 기자(이하 김대오): 안녕하세요.

◇ 노영희: 지금 소속사 대표가 걸그룹 멤버한테 성희롱 하고 폭언했다는 사실을 먼저 취재한 내용에 대해서 질문해 달라, 이야기하셨습니다.

◆ 김대오: 네, 그래야 오늘의 흐름이 가기 때문에. 오늘 아침에 YTN에서 단독 보도한 내용인데요. 바로 이 문제에 대해서 제가 10월 2일부터 해서 해당 걸그룹 멤버에 대해서도 취재를 했던 사안입니다. 사실은 10월 2일 날 연습실에서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연습실에서 안무를 하는 도중에 소속사 대표가 술을 먹고 와서 그다음에 대단히 경력이 많은 남자 선배 앞에서 쟤가 전해들은 걸로도 굉장히 충격적인 여성비하 발언을 했어요. 외모나 아니면 또 성적인 내용이 있었는데. 이 해당 걸그룹 멤버 같은 경우에는 다리가 풀려서 안무를 더 이상 못하게 됐다, 그 내용을 듣고. 했는데 이 단어 자체를 갖다가 좀처럼 일반적인 사람은 쓸 수가 없는 단어거든요. 남성들 같은 경우도 쉽지 않은 단어였는데. 결국 안무연습을 포기하고 집으로 왔는데, 분함을 참지 못해서 해당 걸그룹 멤버가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하니까 전화로 해당 소속사 대표가 이야기를 했는데요. 먼저 한 번 이 내용 녹취 한 번 들어보시죠.

[한 모 씨 : 그런 소리 하셨죠? 위에서 잘 XX 생겼네, 남자친구 만나지 마라, 이런 식으로 말씀하셨어요, 안 하셨어요? 딸뻘인 사람한테?]
[A 씨 / 소속사 대표 : 했지! 그런데 그 말이 너희 안무하는데 지장 있어? 어? 그 말이 내가 농담조로 한 말이 지장 있다고 그럼, 너 가수 하면 안 돼. 사과 안 해 너한테는.]

◇ 노영희: 네, 이거 어떤 거예요?

◆ 김대오: 저는 이 내용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내용도 들었는데, 여기 사실 핵심적인 그게 ‘나는 농담조로 한 말이었다’라고 하는 부분이 굉장히 마음에 걸리거든요. 과연 피해를 줬음에도 불구하고 그리고 눈물을 흘리게 하고, 그다음에 또 지금 현재 정신과 치료를 받으면서 공황장애까지 있는 상황인데 이에 대해서 농담조로 이야기했고, 그다음에 또 미래 전체를 모두 가수가 되겠다는 꿈을 가진 걸그룹 멤버에 대해서 너는 가수 하면 안 된다, 이렇게 하고 또 사과조차도 하지 않는다는 게 좀처럼 있을 수 없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 노영희: 그러니까 딸 같은 걸그룹 멤버한테 대표가 이런 식으로 행동하는 것이 옳지 않았고, 그래서 지금 여기에 대해서 대표가 아니다, 이야기하고 있는 건데요. 이런 식의 성희롱 폭언 협박 이게 정말 상당히 상상하기조차 어려운 상황인데, 이게 일반적인 건가요?

◆ 김대오: 조금은 춤 연습을 하다 보면 외형적인 모습을 가지고서 일부 그런 오해를 살 수 있는 평가 부분이 있겠지만 이처럼 노골적이고 그다음에 또 남녀의 성관계 이런 비슷한 단어가 등장하는 것은 저도 보기 드문 케이스이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또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지금 현재 보도는 아직 안 되고 있습니다만 실제적으로 투자자를 위해서룸살롱에서 술접대를 두세 차례 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어요.

◇ 노영희: 누가 접대를 했다는 거예요, 그 연습생을 시켰다는 거죠?

◆ 김대오: 이 여성 멤버가요. 그런데 이 녹취에 대해서도 들어봤는데 그 내용 자체가 룸살롱 술접대로 불러내면서 회장님이 보고 싶어 한다. 회장님이 어떤 그룹을 오라고 한다, 라고 하면서 굉장히 하루 종일 스케줄에 힘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성 그룹 멤버들을 모두 다 오게 해서 술을 따르게 하고 춤을 추게 하고 노래를 부르게 했다는 것이죠. 물론 이 자리에는 룸살롱에서 종사하는 여성 종사원들도 함께 있었던 그런 자리였기 때문에 모멸감을 느꼈다는 고백을 현재 하고 있는 중입니다.

◇ 노영희: 그렇군요. 그러면 어쨌든 대표에게 이렇게 강력하게 항의한 한 씨는 어떻게 됐습니까?

◆ 김대오: 지금 현재 변호사를 선임하는 단계고요. 그래서 아마 노영희 변호사님도 아시겠지만 이게 단순하게 언어만 가지고서는 모욕죄밖에 되지 않는 상황이잖아요. 그런데 회사 구조 자체가 복잡해서 지금 현재는 성추행으로까지도 할 수 있는 부분이고, 그다음에 근로기준법 위반, 그다음에 또 전속계약서 위반, 그다음에 또 횡령, 차명계좌를 이용한 정산금 불이행 이런 사건으로까지도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노영희: 엄청나게 일이 커질 수 있겠네요.

◆ 김대오: 네, 이에 대해서는 계속적으로 YTN이나 아니면 제가 후속보도를 할 예정입니다.

◇ 노영희: 꼭 해주시면 좋겠는데. 여기서 지금 대표가 이랬단 말이에요. ‘너 가수 하면 안 돼’ 이렇게 말했잖아요. 3년간 준비한 가수 꿈을 포기하게 될 수밖에 없었다. 연예인하고 소속사 대표 관계가 원래 이렇게 수직적이고 일방적인 겁니까?

◆ 김대오: 계약서상, 만약에 표준계약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이런 것을 막기 위해서 표준계약서가 작성이 되어졌다면 이런 것은 분명하게 안 되는 것이죠. 그런데 암묵적으로 묵시적으로 지원금, 그러니까 숙소를 마련해준다거나 아니면 안무 비용을 내준다거나, 심지어 성형수술 비용을 내준다거나 한 것으로 해서 그러니까 연예인이 되겠다는 약점을 이용하는 것들이 굉장히 아직까지도 비일비재한 편입니다.

◇ 노영희: 사실 옛날부터 연예인 되는 과정이 많이 힘들다, 이런 이야기 있었는데 요즘도 마찬가지인 것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 김대오: 대단히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핵심적인 것은 조금 더 취재를 해봐야겠지만 이 여성 멤버가 술접대를 한 장소가 YG에서 외국인 투자자를 데리고 와서 술접대를 했던 그 장소와 한 곳이 일치하고 있기 때문에, 그다음에 또 비슷한 측면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도 경찰이나 아니면 언론에서도 관심을 갖고 취재를 해봐야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대표 사진
익인2
와 충격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어디냐 진짜... 와... 아직도 이런데가 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 저 성희롱 발언 저거 저 부분 어떤 말인지 감 오는데 미친거아닌가 입에 걸레를 물고사는 것도 아니고 뇌가 걸레구정물로 가득찬 것도 아니고 저런말을 농담으로 던질 그것도 실생활에서 던질 수준의 사람이 대표라는 직위에 앉아서 애들한테 저런식으로 구는거는 미친거지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알페스판 활발한곳 부러움..
7:47 l 조회 10
정보/소식 원어스, 싱글앨범 '原' 프리뷰 공개! 누 디스코→팝 발라드
7:45 l 조회 2
중국악개들 되게 일 키우는거 좋아하나봐5
7:40 l 조회 74
강아지 호랑이 견주알아? 그 사람이 후원금가지고 개인사적으로 썼대3
7:37 l 조회 99
정보/소식 포레스텔라, 오늘(19일) 신곡 'Nella Notte' 발매•••로맨틱 하모니로 정규 4집 '완성도 UP'1
7:35 l 조회 2
키알 뜨길래 뭐지 보니깐 홍보임
7:30 l 조회 29
나 머글귀인데 알디원 타이틀 잘뽑은것같음4
7:27 l 조회 53
정보/소식 케데헌·플레이브 잇는다…두리엔터테인먼트, 버추얼 아이돌 제작12
7:25 l 조회 119
정보/소식 세븐틴 도겸X승관, 오늘(19일) 'Blue' 에필로그 버전 MV 추가 공개
7:20 l 조회 11 l 추천 2
정보/소식 빌리, 완전체 컴백 확정…27일 프리 릴리즈 싱글 발매 [공식]
7:20 l 조회 23 l 추천 2
프리랜서 10년차 되니까 때려치우고 싶다2
7:11 l 조회 94
지금 전세계적으로 2016년도 추억하기 어쩌구 유행인가?!2
7:01 l 조회 160
심심하니까 좋아하는 여돌 남돌 말하자!12
6:57 l 조회 62
롱샷 앨범 진짜 넘 좋음1
6:53 l 조회 20
유우시 이 사진 어디에 올라온거야????6
6:53 l 조회 133
자려다가 외국인이 포카 사간다해서 강제 밤샘중..3
6:18 l 조회 140
스핀 존재하지않는 계정이나 탈퇴한 계정이라고
6:12 l 조회 41
여기는 남돌 덕질이 디폴트야??15
6:11 l 조회 246
근데 비계에서 다들 타멤 욕해? 15
5:57 l 조회 236
김선호 진짜 설레게 생겼다3
5:45 l 조회 9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