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266826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9
이 글은 5년 전 (2020/7/31)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도대체 왜 그렇게 싫어하는 부분 하나씩 다 지적해가면서 덕질하는지 모르겠음 

아이돌과 팬의 관계가 친구관계나 가족관계처럼 일대일의 사이여서 손절치기 어려운 상황도 아닌데 왜그러는 거지? 

 

좋아하는데 이정도 말도 못하나, 내가 돈 쓰는데 이정도 충고는 할 수 있지 않나 하지만 

아이돌들은 까들이 '이정도'라고 정해놓은 수위를 아주 광범위하게 넘나들면서 수많은 비난을 받는데 

진짜 좋아하고 사랑하는 관계라면 본진이 받는 그 고통을 더 생각하지 않나? 

 

정말 범법행위 또는 잘못된 행동으로 미래가 걱정되서 충고하는 게 아니라면 그렇게까지 자기도, 본진도 고통받는 덕질을 왜 하나 싶음
대표 사진
익인1
ㅁㅈ 그렇게 싫어하면 본인도 스트레스 안받나? 현타 안오나.. 좋자고 하는 덕질에 왜그렇게 열내는지 모르겠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냥 탈덕 추천함 ㅠㅠ 덕질은 정말 덕질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데 뭐하러 열내고 화내고 그러는지 이해 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냥 게임 캐릭터 키우지 불행하게 취미생활하는지 모를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ㄴㄷ 아우 피곤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맞아.. 싫을 수 있고 고쳐줬음 하고 그런거 이해는 가는데 그렇게 맘에 안 들면 탈덕이 정신건강에 더 도움될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도 이해안가...지금 플 당황스러움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진짜 공감 제발 본인이 싫은게 있으면 그냥 안좋아하면 돼.. 그거 굳이 붙잡고 스트레스받을 필요가 전혀 없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본문 완전 공감...그런 헤이트 감정들 일기장에 쓰거나 혼자나 생각하길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격공 그러니까 까빠 소리 듣지... 구질구질하게 계속 붙잡고 있어 어차피 본인만 놓으면 되는 관계인데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sm 진짜 국내 선예매에 다 풀었네8
20:47 l 조회 56
정국이 탐퀘영상 간만에 보는데
20:47 l 조회 9
제로즈 라이즈 투표 놓고갑니다💙🧡2
20:46 l 조회 10 l 추천 1
난 노래 별로여도 무대를 잘하는게 좋음2
20:46 l 조회 21
옛날 인피니트랑 에이핑크 유기견인가 키우던 예능 알아??7
20:46 l 조회 34
다 이겨 여름 펑(?)~ 워~ 여기 완전 슴 노래같애
20:46 l 조회 13
보넥도 콘 양도구하고 싶은데 죄다 사기같아6
20:45 l 조회 70
베몬 슈가 허니 아이스 티 노래 좋은 거 같다...
20:45 l 조회 9
앤더블 디토 커버 좋은 이유 표현이 잘 안됐는데2
20:44 l 조회 22 l 추천 3
일단 카르멘 발음교정좀 ㅠ3
20:44 l 조회 120
유튜버 유우키 아는사람1
20:44 l 조회 52
내 본진 타돌이랑 챌린지 했을까?
20:44 l 조회 20
아 경민 도훈 신유 개웃김 ㅋㅋㅋㅋㅋㅋ
20:44 l 조회 11
박효신 팬덤명 소울트리?라고 박재정 팬덤명 나무인데 바꾸라한거 왤케 웃기지2
20:43 l 조회 82
고소무새야 안당한다고 ~
20:43 l 조회 23
요즘 하닉으로 돈터진 사람들 많네 ㅋㅋㅋㅋㅋㅋㅋ
20:43 l 조회 72
세븐틴 진짜 낭만 가득한 그룹이다
20:43 l 조회 19
원희 뭔가 귀여운 얼굴에 비해 큰 키일줄???6
20:43 l 조회 68
비음은 자동으로 나오는거야?3
20:43 l 조회 28
애들 아빠가 화났어요 라는 말 교직생활 하는 거 아니어도 엄청 듣더라...6
20:43 l 조회 45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