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85894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샤이니 엔시티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1
이 글은 5년 전 (2021/4/16) 게시물이에요
슴 제왑 정도 빼곤 한국에서 난다긴다 하는 기획사 중에 

회사 자본력 기반이 된 그룹들이 용형 노래 받아서 뜬 경우가 되게 많네 

와지 빅뱅도 그렇고ㅋㅋㅋㅋㅋㅋㅋ 다 실력이 출중한 그룹들이긴 한데 천재는 천재다..
대표 사진
익인1
ㄹㅇ,,, 선미 보름달도 용형곡이래서 완전 놀랐어 난 당연히 제와피곡인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와이지는 아닌데..?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마지막인사 원더풀 거짓말 작곡가 다 용형이라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거짓말은 편곡에만 참여했고
마지막인사는 지디랑 공동이고
원더풀은 지디,테디랑 공동인데?
공동작업을 한거지 용형한테 곡 받아서 그룹이랑 와이지가 뜬건 아님 3대만 아니었을 뿐이지 그전에도 와이지 잘나갔고 빅뱅도 마찬가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공동이어도 작곡가는 작곡가 아니야? 넌 그럼 그렇게 생각해. 난 거짓말 마지막 인사로 빅뱅이 떴고 와이지 이전에도 인기 가수들이 속해있었지만 빅뱅의 힘이 워낙 크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쓴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작곡가 아니란 말 한적은 없는데ㅋㅋㅋㅋ 제목부터 말이 안되고 용형이 키우다시피 한게 아니라고ㅋㅋㅋ 거짓말 지디 단독작사작곡이고 편곡에만 참여했는데 뭔 용형이 빅뱅을 키우다시피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내 입장에선 그렇단 거야 마지막 인사 거짓말 참여했을 정도면 영향력이 크다고 보고 용형 다른 노래들이랑 비교했을 때 느낌이 비슷해서 적은 부분 참여한 건 아니겠구나 싶은건데 니는 팬이라 기분 더럽고 아니라고 생각하면 그렇게 여기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그럼 니생각이라고 적어놓든가 용형이 키우다시피한 엔터, 용형 곡 받아서 뜬 그룹 -> 이걸 팩트인것마냥 적어놔놓고선 뭔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니가 시비 걸려고 꼬투리 잡으니까 그렇게 보이는 거지 정신 차려 여기가 논문 발표장이냐 자기 생각들 써놓는 커뮤지? 와지에 보탬이 된 작곡진인 건 팩트인데다 얼마만큼의 기여도가 있느냐는 팩트를 따질 게 아니라 사람마다 느끼기에 다른거니 어떤의견이든 참과 거짓을 나눴다고 볼 수 없는 주제인데 팩트인 양 써놨댄다ㅋㅋㅋㅋㅋㅋ 뇌가 있으면 생각을 하고 구분해서 말을 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뇌가 있으면 너야말로 생각을 하셈 어디가서 와이지랑 빅뱅이 용형이 키우다시피 한거라고 말해봐 다들 나같이 반응할껄ㅋㅋㅋ? 아무리 니생각이라도 완전히 말이 안되는 소리인데 그냥 자기생각이라고 퉁치면 되는건가 본문이나 제목에 니생각이라고 써놓기라도 하던가ㅋㅋㅋ
너도 보탬이 된 정도인거 아네 보탬이 된거지 키우다시피한 엔터임? 누가봐도 아니잖아ㅋㅋㅋㅋ 기여도는 작사자곡편곡진 보면 팩트로 나와있는뎁쇼 완전히 준것도 아니고 데뷔초에 공동작업 좀 한걸로 용형이 키운 그룹이라고 하면 기분나쁜게 당연하지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읭.. 와이지랑 빅뱅을 용형이 키우다시피라고 할정도는 절대 아니야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니무슨ㅋㅋㅋ 테디면 몰라도 용형이?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드림 양평 너무 재밌었대
21:49 l 조회 1
최애 연애 하는 사람이 그닥 안이쁘면 위안 돼?
21:49 l 조회 1
알디원 준서 안신 내안의 붐업 조합
21:49 l 조회 1
00년생은 9n년생들이랑 가까워 0n년생들이랑 가까워?
21:49 l 조회 1
힘들어도 밝은텐션 유지할 멤버로 서로 고른 은석 앤톤
21:49 l 조회 1
차쥐뿔은 몇개월을 하는거야
21:48 l 조회 1
크래비티 성민 샤오홍슈 오픈됐는데 느낌 좋다
21:48 l 조회 2
트위터 조회수 기준은 뭘까
21:47 l 조회 9
요즘 삼닉 빼고 국장 다같이 나락중이잖아 이거 왜그런거야?
21:47 l 조회 4
드림 팬미 스포1
21:47 l 조회 11
이안 얼굴
21:47 l 조회 6
해찬이가 조아1
21:47 l 조회 13
누가 찰떡아이스 이렇게 먹어?
21:47 l 조회 27
난 이 영상 보고 제발 32강 가면 좋겠다고 생각 들음
21:47 l 조회 7
최애팬들 탈주가 많았나1
21:46 l 조회 61
재민이 위라 왔어요 드림이들
21:46 l 조회 5
백룸 보고 왔는데 테넷보다 이해안됨ㅋㅋㅋㅋㅋㅋ
21:46 l 조회 5
울 아빠 위해서라도 32강 가라 1
21:46 l 조회 18
원빈이 조끼?입었을때 나오는 버릇ㅋㅋㅋ3
21:46 l 조회 18
최애 실력 늘어서 기특함1
21:45 l 조회 22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