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881220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이창섭 백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27
이 글은 5년 전 (2021/4/27) 게시물이에요
그럼 그룹 애들이 막내 사랑하는 애들로 이루어져있다 막내사랑단이다 이런말도 별로야??
대표 사진
익인1
우리는 그렇게 많이 앓는데 그렇다고 “그멤만” 이뻐한다 이렇게 앓진 않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뉘앙스의 차이아니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멤버 다 아끼는게 보이면 뭔 말을 해도 싸움 안남...서로 댓글 달다보면 오해 풀려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반대로 악개는 댓글 달면 달수록 얘뭐지? 싶어서 싸움나는거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니 그냥 ㅇㅇ사랑단 이런 건 괜찮은데 프레임을 ㅇㅇ만 사랑하는 그룹 이렇게 앓는 게 별로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만' <-이게 문제인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니 그런거 말고 한명한테만 져준다, 멤버들이 특정멤만 좋아한다 이런거 싫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22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 특정멤한테도, 다른 멤버들한테도 좋을게 없는 워딩..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런건 조아하던뎈ㅋㅋㅋㅋ걍 싫어하는 멤버여서 그런말 나오는듯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나도 잘 모르겠어... 막내한테만 져준다 이런건 다들 쓰던데 다른 멤버들은 안되는건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막내한테는 유독 그런거 유해서..타멤 싫거나 누구하나만 유독~~ 만 그런거 팬들ㅇ 나서서 검열하더라 올팬인지 갠팬인지는 몰겠음 우리판은 그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멤버들이 특정 멤버를 좋아한다! 아낀다! 이건 괜찮은데 a그룹은 진짜 xx만 좋아하네~ 이게 별로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걍 태클 거는 사람 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우리도 막내만 형들이 져준다 예뻐한다 이런건 다들 쓰는데 다른 멤버는 져준단 말 나오기만 해도 분위기 싸해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막내는 좀 다르지 않나...? 그리고 난 막내도 우리 얘들은 막내만 예뻐한다 이런건 좀 별로임ㅠ 걍 동생들한테 약하다 이런건 ㄱㅊ은데.. 걍 누구누구만. 이런거 자체가 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3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람마다 다르구나ㅜㅠ 걍 다 지양하는게 낫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막내를 예로 들어서 얘기하면 멤버들이 막내를 이뻐한다 막내사랑단~ 이런거랑 막내만 이뻐한다, 막내만 아낀다 이런건 별로임... 보통 악개가 쓰는 워딩이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2 막내도 막내만~ 이런 워딩은 별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게 다 그 음지때문에 이용하는 애들도 많고 그래서 검열도 많아지고... 그냥 앓고 싶은데 눈치볼게 많음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거의 다가 음지 견제임 내가 봤을땐.. 주어따라 반응 다른 경우가 많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만' 이뻐한다 이런 워딩은 좀 그렇긴 하긴 하겠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막내라서 동생이라서 예뻐한다 이런 건 괜찮음
사랑받는 A 이런 것도 괜찮은데
A만 예뻐한다고 하면서 다른 멤버 대할 때 태도 다르다고 짤 갖다놓고 프레임 씌우는 건 별로
음지 견제라고 하는데 나는 굳이굳이 한명만 부둥부둥받는다고 하는 거 오히려 음지에서 본인이 소비하는 방식을 갖다대는 거 같이 보일 때도 있음,,, 다 그렇게 보이는 건 아니고 가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막내 예뻐한다, 막내 사랑단 이거는 팀 분위기가 수평적이라는 인식생기고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누구 한명만 부둥부둥한다, 뫄뫄가 하자고만 하면 거절을 못한다 이런 식의 워딩은 한명이 주도권 갖는 분위기로 비춰질 수 있어서 경계하는 편임. 막내여도 '~만' 이런 표현은 좀 그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도 만, 특히, 제일 이런단어 싫어함. 다 사이좋은데 보기싫어. 무슨 돌판 유일무이 관계성에 사랑받는 멤인것같은 그런... 그러면서 타멤관계 치는... 난 그렇게 치면 괜히 그 언급 더하게되더라 짜증나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2 그걸 또 지적하면 음지 견제니 원래 얘를 싫어해서 그러는거니 일케 받아들이는애들 있는데 보면 너무 웃김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내말이ㅠㅠ 진짜 애들이 싫은게 아니고 분위기 흐리는 니가 짜증나는건데 핀트겁나 못잡아. 그래서 우리애들 다 사이좋고 서로 귀여워하지 이런식으로 댓글다는데 답댓으로 계속 못알아들으면 짜증나. 못알아듣는건지 아는데그러는건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만 이런 거만 아니면 괜찮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라이즈 바로 부산가?
16:41 l 조회 30
정국 소통 올때마다 나타나서 아방한척 글쓰는 정병2
16:41 l 조회 29
라이즈 투표해 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16:41 l 조회 9 l 추천 1
꺄 라이즈분들 1위 축하합니다ㅋㅋ팬들 열심히하는거3
16:41 l 조회 50 l 추천 4
건호랑 있는 강아지 기빨린 표정ㅋㅋㅋ
16:40 l 조회 15
이번주 내내 라이즈에게 투표해주신 모든 분들 다 너무 감사해요🧡🧡🧡2
16:40 l 조회 23 l 추천 4
성찬 개 잘생겼다1
16:40 l 조회 23 l 추천 1
라이즈 투표해주신 천사분들 꼭 보은할게요 감사합니다1
16:40 l 조회 13 l 추천 1
투표해주신분들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이 은혜 잊지 않겠습니다
16:40 l 조회 9 l 추천 1
라이즈 1위 축하해!!!!!
16:40 l 조회 11
엠카 음중 인가 투표해주신 타팬분들 다 너무 감사해요ㅠㅠㅠㅜㅜ😭😭😭😭😭🧡🧡🧡🧡🧡2
16:39 l 조회 18 l 추천 1
와 근데 진짜 기대안했어서 얼떨떨함3
16:39 l 조회 38
라이즈 1위 추카합니다 3
16:39 l 조회 16
라이즈 1위 ㅊㅋㅊㅋ1
16:39 l 조회 11
ㅠㅠㅠㅠㅠㅜㅜㅜ 야이씨ㅠㅠㅠㅜ 눈물나ㅜㅠㅠㅠㅜ투표ㅜ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인티 모든 분들 복받으세뇨ㅠㅠㅠㅜ🧡🧡🧡🧡🧡🧡6
16:38 l 조회 48 l 추천 1
단어 알지? 이게 너무 짜증남1
16:38 l 조회 49
정보/소식 인기가요 6월 마지막주 1위 라이즈34
16:38 l 조회 328 l 추천 10
OnAir 아니 라이즈 양사이드 개크네1
16:38 l 조회 56
카리나 축구 응원할때 뛰는걸로 2
16:38 l 조회 39
아이폰18 가격 인상할 거 같은데 17 살까
16:38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6: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