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881220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샤이니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27
이 글은 5년 전 (2021/4/27) 게시물이에요
그럼 그룹 애들이 막내 사랑하는 애들로 이루어져있다 막내사랑단이다 이런말도 별로야??
대표 사진
익인1
우리는 그렇게 많이 앓는데 그렇다고 “그멤만” 이뻐한다 이렇게 앓진 않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뉘앙스의 차이아니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멤버 다 아끼는게 보이면 뭔 말을 해도 싸움 안남...서로 댓글 달다보면 오해 풀려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반대로 악개는 댓글 달면 달수록 얘뭐지? 싶어서 싸움나는거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니 그냥 ㅇㅇ사랑단 이런 건 괜찮은데 프레임을 ㅇㅇ만 사랑하는 그룹 이렇게 앓는 게 별로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만' <-이게 문제인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니 그런거 말고 한명한테만 져준다, 멤버들이 특정멤만 좋아한다 이런거 싫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22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 특정멤한테도, 다른 멤버들한테도 좋을게 없는 워딩..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런건 조아하던뎈ㅋㅋㅋㅋ걍 싫어하는 멤버여서 그런말 나오는듯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나도 잘 모르겠어... 막내한테만 져준다 이런건 다들 쓰던데 다른 멤버들은 안되는건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막내한테는 유독 그런거 유해서..타멤 싫거나 누구하나만 유독~~ 만 그런거 팬들ㅇ 나서서 검열하더라 올팬인지 갠팬인지는 몰겠음 우리판은 그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멤버들이 특정 멤버를 좋아한다! 아낀다! 이건 괜찮은데 a그룹은 진짜 xx만 좋아하네~ 이게 별로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걍 태클 거는 사람 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우리도 막내만 형들이 져준다 예뻐한다 이런건 다들 쓰는데 다른 멤버는 져준단 말 나오기만 해도 분위기 싸해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막내는 좀 다르지 않나...? 그리고 난 막내도 우리 얘들은 막내만 예뻐한다 이런건 좀 별로임ㅠ 걍 동생들한테 약하다 이런건 ㄱㅊ은데.. 걍 누구누구만. 이런거 자체가 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3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사람마다 다르구나ㅜㅠ 걍 다 지양하는게 낫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막내를 예로 들어서 얘기하면 멤버들이 막내를 이뻐한다 막내사랑단~ 이런거랑 막내만 이뻐한다, 막내만 아낀다 이런건 별로임... 보통 악개가 쓰는 워딩이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22 막내도 막내만~ 이런 워딩은 별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게 다 그 음지때문에 이용하는 애들도 많고 그래서 검열도 많아지고... 그냥 앓고 싶은데 눈치볼게 많음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거의 다가 음지 견제임 내가 봤을땐.. 주어따라 반응 다른 경우가 많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만' 이뻐한다 이런 워딩은 좀 그렇긴 하긴 하겠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막내라서 동생이라서 예뻐한다 이런 건 괜찮음
사랑받는 A 이런 것도 괜찮은데
A만 예뻐한다고 하면서 다른 멤버 대할 때 태도 다르다고 짤 갖다놓고 프레임 씌우는 건 별로
음지 견제라고 하는데 나는 굳이굳이 한명만 부둥부둥받는다고 하는 거 오히려 음지에서 본인이 소비하는 방식을 갖다대는 거 같이 보일 때도 있음,,, 다 그렇게 보이는 건 아니고 가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막내 예뻐한다, 막내 사랑단 이거는 팀 분위기가 수평적이라는 인식생기고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누구 한명만 부둥부둥한다, 뫄뫄가 하자고만 하면 거절을 못한다 이런 식의 워딩은 한명이 주도권 갖는 분위기로 비춰질 수 있어서 경계하는 편임. 막내여도 '~만' 이런 표현은 좀 그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도 만, 특히, 제일 이런단어 싫어함. 다 사이좋은데 보기싫어. 무슨 돌판 유일무이 관계성에 사랑받는 멤인것같은 그런... 그러면서 타멤관계 치는... 난 그렇게 치면 괜히 그 언급 더하게되더라 짜증나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2 그걸 또 지적하면 음지 견제니 원래 얘를 싫어해서 그러는거니 일케 받아들이는애들 있는데 보면 너무 웃김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내말이ㅠㅠ 진짜 애들이 싫은게 아니고 분위기 흐리는 니가 짜증나는건데 핀트겁나 못잡아. 그래서 우리애들 다 사이좋고 서로 귀여워하지 이런식으로 댓글다는데 답댓으로 계속 못알아들으면 짜증나. 못알아듣는건지 아는데그러는건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만 이런 거만 아니면 괜찮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방탄 인투더썬은 확실히 라이브가 좋다
15:08 l 조회 4
난 우리나라 최근 스포츠인중에 안세영이 진짜 미친거같음
15:08 l 조회 3
코디 아이템 같은 거 은근 빈정상한다
15:08 l 조회 3
하늘은 한국 32강 보내려고 무지 밀어주고 노력함
15:07 l 조회 14
원빈 대박이당2
15:07 l 조회 30
보넥도 이건 미팬용 옷이지?3
15:06 l 조회 16
의주가 이런 섹시틱톡 많이 찍어줬으면 좋겠다
15:06 l 조회 9
20 초반에는 진짜 소심해서 어디 전화도 잘 못했는데6
15:05 l 조회 39
실력으로 커뮤 정치질하는게 젤웃긴듯
15:04 l 조회 50
차이진신 그리드에서 데뷔하나봐6
15:04 l 조회 66 l 추천 1
혜리는
15:04 l 조회 31
오늘 뷔 셀린느 행사 있음?2
15:04 l 조회 50
구렛나루 긴 거 너무 싫다1
15:03 l 조회 20
오늘 인가 슴돌들 개이쁘네3
15:02 l 조회 111
난 옌스가 불쌍함
15:02 l 조회 45
정리글 각 나라별 '한중일' 3국 표기법2
15:02 l 조회 78
건호랑 강아지랑 졸귀×졸귀 = 미침5
15:02 l 조회 42
난 입맛 없어서 맛있게 먹는 사람들 보면 너무 부러워
15:01 l 조회 9
호동생들 손흥민 미국으로 간거 메시 때문이라고 생각하고1
15:01 l 조회 52
쿠팡플레이 한국 축구 대표팀 다큐 근황1
15:01 l 조회 220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