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996237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어제 플레이브 방탄소년단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3
이 글은 4년 전 (2021/6/24)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장백산이 동북공정 관련된? 그런 류잖아 그럼 해치 차이니스 데이랑 결이 같은 건가?
대표 사진
익인1
정확히 말해서 중국에도 백두산이 있음. 중국 영토의 일부분임. 중국에서는 장백산이라고 함. 그러나 원래부터 조선부터 백두산이었고, 한국 사람인 이상 백두산이라고 불러야 하는거임. 한국에서 활동해서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나도 알아 근데 저 단어를 중국이 동북공정에 써서 문제인 거라길래 궁금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중국은 동북공정으로 장백산이 늘 우리꺼였다, 한국 영토가 아니다, 한국이 중국꺼 빼앗아 갔고 원래 한국은 중국의 속국이다 네버엔딩 시전중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그러니까 그건 이미 잘 알고 있는데 그 장백산 단어를 쓴 게 해피 차이니즈 데이 쓴 거랑 같은 결이냐고 물어본 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음...... 중국인들에게는 그럴 수 있으나 한국 활동하는 애한테 그걸 기본적으로 가르쳤어야 한다고 생각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장백산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해피 차이니즈 데이는 사실 좀 애매하다고 생각... 원래 영어로는 구정을 Chinese new year라고 많이 해서... 한국 사람으로서는 좋게 들리진 않을 수 있지만 그거 자체가 잘못은 아닌 거 같음 물론 이거 외에도 다른 논란이 많으니까 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많이 하지만 루나 뉴이어도 있음... 굳이 따지자면 루나 뉴이어도 많이 쓰고. 베트남계 미국인들도 구정을 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루나로 쓰면 좋긴 하겠는데 나 국제학교 다닐 때 차이니즈라고 말하는 걸 넘 많이 봐서... 배추도 차이니즈 캐비지라고들 하잖아 약간 동양을 중국으로 대표하는 게 맘에 안 들긴 하지만 그게 관습처럼 굳어진 게 어느 정도 있다고 생각해서 그렇게까지 욕할 일인지는 모르겠더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 미국사는 미국인이야 ^^ 아주 잘알앙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니아니 익이 모른다는 뜻이 아니라 ㅠㅠ 내 주변에서는 그랬었다고 얘기한 거야 뭐라 하고 싶었던 게 아닌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2에게
요즘은 더 피씨하게 가자고 오히려 루나 뉴이어 더 많이 쓰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에게
응응 알려줘서 고마워 나 졸업한지 좀 돼서 분위기를 다르게 느꼈을 수도 있겠다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거 같네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전에 알바하고 있는데 구독하는 유튜버가 친구분들이랑 놀러온 적 있었는데 진짜루 유튜버밖에 안보였어
10:02 l 조회 1
다들 여행계획 짤때 어떻게 하는 편이야?
10:02 l 조회 1
김규빈 떨어진 빵 부스러기 먹는거 중국에서 약간 붐업이길래
10:02 l 조회 4
너네도 지역차별 해? 난 솔직히 요즘 특정 지역에 선입견 생김
10:02 l 조회 11
요즘은 다 유튜브 제작사 끼고 채널 만드네
10:01 l 조회 11
아니 걍 평일 아침 9시부터 타돌 재무제표 보면서 이러는게 개백수 같다고....
10:01 l 조회 9
응떡 카레떡볶이or엽떡 국물닭발2
10:00 l 조회 6
새로운 뜬 배우 김지원 더후 새 화보
10:00 l 조회 14
아 본진 사녹 한번 간 팬들은 신청 못하는 거 생겼으면 좋겠다 ㅋㅋㅋ3
10:00 l 조회 21
예전에 길가다가 라이관린 봤는데 못알아봤었어
9:59 l 조회 22
와 카보베르데 우루과이랑 비겼구나2
9:59 l 조회 16
OnAir 이집트 선수에 지코 있다
9:59 l 조회 6
데오드란트는 롤모양이 젤 무난함?7
9:58 l 조회 22
정보/소식 지드래곤 x 디즈니코리아 콜라보 발표 (토이스토리)2
9:58 l 조회 76
아 본진 컴백시기 ㄹㅇ 아쉽다...11
9:57 l 조회 129
아니 이거 그건데; (주어 윳댕 1
9:56 l 조회 45
근데 뭔 르세라핌은 내수수입이랑 해외수입 별로 차이 안 난다고 까이냐 ㅋㅋㅋㅋㅋ4
9:56 l 조회 51
팟타이 시켰는데 너무 맛없어서 1/3도 못먹음1
9:55 l 조회 18
근데 다들 국내 무시하는거보다 돈 되는거 이미 밝혀진거 아님?21
9:55 l 조회 182
OnAir 이집트 대표팀 별칭이 파라오네
9:55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