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997391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7분 전 N리센느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593
이 글은 5년 전 (2021/6/25) 게시물이에요
예전엔 100만장 넘으면 대박이었는데 요즘은 너무 쉬워보여 ㅋㅋㅋㅋㅋ 초동으로 백만장 넘어 버리니까.. 절대 쉬운게 아닌데 쉬워보이는 아이러니
대표 사진
익인1
넘는돌만 넘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넘는 그룹들만 넘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몇 팀 없엉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넘는 팀들이 계속 넘어서 그래ㅋㅋㅋㅋ팬들이 그대로니까 늘거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넘는그룹 손에꼽는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3그룹밖에 없지 않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백만장넘는 그룹이 방탄 세븐틴 엔드림이 끝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렇다기엔 세그룹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세그룹 밖에 없는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 그냥 말이 그렇다는거지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진짜 왤케 다 꼬였어 (내본 백만장 넘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3그룹이 다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그 그룹들이 계속 넘어서 그런 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말이 그렇다는거잖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엥 넘는 게 몇 그룹인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쉬워보이려면 최소 열 팀은 넘어야 하지 않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한팀이 똑같은 걸 계속해도 괜히 쉬워보이고 그렇듯이 그런걸 말하는거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무슨 말이 하고 싶은지는 알겠는데 쉬워보이는 건 아닌 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부럽다 ㄹㅇ ㅠㅠ 우린 반의 반만 팔아도 그 날 소 한마리 잡고 잔치 벌일 듯 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3그룹인거 앎 근데 초동표에는 많아보여서 그렇다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아니 쓰니는 걍 말이 그렇단거자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인플레가 늘긴한듯 나도 몇년전이랑 비교하면 100만장이 덜 크게 느껴지는 거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말이 그렇다는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부..럽다… 어차피 그들만의 리그고 그들이 깨는 예전 그들의 성적…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부럽...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쉬워봤자 맨날 그 그룹이 그 그룹임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뭐야..? 글 수정된거임..?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수정안함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절대 쉬운게 아니라잖어 왜 비꼼 맞말임 안쉬운거 아는데 쉬워보옄ㅋㅋㅋㅋㅋㅋ 넘는 돌들은 매번 잘넘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댓글 뭐가 꼬였다는거야...?이런 글에 매번 달리는 댓글이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어… 전혀… 뭐가 쉽다는 건지 이해가 안됨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쉽다고 안했어 본문 좀 제대로 읽어줄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제목에 쉬워 보인다며~~~ 말이여 방구여 본인이 쓰고도 모르나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지막까지 좀 읽어 에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니가 제목에 쉬워 보인다몈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제목으로 어그로 끈거임?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2에게
어그로 끌 생각 전혀 없었고 오히려 당황스러움 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지가 제목에 쉬워 보인다캐놓고 왜 남한테 신경질임? 제목을 바꾸던가 다들 니가 쓴 제목 때문에 들어오는 거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5에게
먼저 신경질 부린게 누군데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글쓴이에게
먼저 제목으로 어그로 끈게 누군데 ?!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5에게
그래 그래 니 말이 다 맞아 니 맘대로 생각해 어차피 말 안통하겠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넘는 돌이 매번 커하를 찍으니까 쉬워 보일 수도 있긴 하겠다 근데 그 팬들도 돈 엄청 쏟아부은 거일 거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세그룹밖에 없는데….안 쉽다는게 왜 꼬인거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러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뭐가 쉽다는거지..? 초동 100만 넘는 그룹 10 그룹 있으면 ㅇ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쉽다는거나…쉬워보이는거나…뭐가 다른거야
안 쉬운데 쉬워 보인다는건 뭐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음반 5-60만 파는 돌들도 꽤 있어서 긍가? 전체적으로 음반 인플레 돼서 그래 보이는 거일수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아니 이런 글에 예민하게 반응할 수 밖에 없지 않나 뭐가 꼬였다는 거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초동 100만 장 소식 나오자마자 이런 글 쓰는 거 너무 무례한 거 같은데 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댓글도 안꼬여보이는데,,? 쓰니 글도 문제없어보이는데 글도 댓글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아 제목이 쪼까 어그로같긴하네 본문은 문제없어보이는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절대 쉬운게 아닌데 쉬워보이는 아이러니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댓글이 뭐가 꼬였다는거임 나만 비꼬는 댓 없어보이나ㅋㅌㅋ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근데 너 이거 회원저격 아니야..? 괜찮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너한테 알려주려고 한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펑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뭔 말인진 알겠는데 그냥 쉬워보인다는 말 자체가 별로임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본문에도 절대 쉬운게 아니라고 써져있잖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쓰니도 쉬운게 아닌거 안다는데...? 난 또 나중에 수정된건줄알았더니 그것도 아니고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말이 그렇다는데 그냥 농담으로라도 이런 말이 나오는게 이해안가서 댓글 반응 이런거 같은데..어차피 달성한 돌들 원래 앨범판매량 톱오브톱인 극소수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엥 근데 글 다 읽어보면 이해갈텐데... 진짜 문맥파악 못하는 사람 개많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뜻 이해 못하는 사람은 극소수일 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쉽지 않은데 쉬워보이는 아이러니라잖아 근데 정작 초동 100만 넘는 건 세 그룹뿐이고.. 난 제목이 어그로같아 그 세 그룹을 치는 느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근데 본인들 커리어 깨는거라 뭔 소린진 알겠다 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본문에 쉬운거 아니라고 써있는거는 아는데 오늘 초동 백만이 떠서 팬들이 자축하고 있는 와중에 제목이 약간 초치는 느낌이어서 들어오기 전에 당황하긴 했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나도 이거임.. ㄹㅇ 제목 너무 당황스러운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33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ㄱㄴㄲ 뭔 소식 뜨자마자 이런 글 쓰고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33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ㄹㅇㅋㅋ 우린 쉬운 일 했넹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조금 당황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마자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럴 의도 진심으로 없었는데 익인 말 들으니까 충분히 그렇게 느낄만 해.. 미안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어 이거다 제목 보면 좀 그런 느낌이 들긴 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웅 진짜…팬들이 열심히 노력해서 만든 결과인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그니까 비꼰다 뭐다 하기 전에 쉬워보인다 이런게 더 웃긴거 아닌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해외파이가 커져서 예전보다 음반판매량이 돌판 전체적으로 늘어난거 맞고 그만큼 상향평준화 되니까 그렇게 느낄수도 있다고 생각함
그게 누굴 깎아내리는 말은 아니잖아 돌판 전체적으로 음판량이 늘어난게 깎아내리는건가싶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넘는게 몇그룹 밖에 없는데 뭔ㅋㅋㅋㅋ
글구 많아보이는건 그 최소 몇그룹의 멤버들 솔로앨범이 몇십만장~백만 나가니깐
많아보이지 ….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세그룹 누구여? 방탄은 알고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고마웅
5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오엥 다 팬덤 큰 그룹이네 고마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초동 100만장 파는 그룹 더 많아질 듯? 지금 아이돌들 그냥 전체적으로 음반판매량이 늘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예전 100만장이랑 ‘비교’하면 쉬운 거 맞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당연 처음이 어렵지 나중에는 음반 시장 과열되서 뭔가 너도 나도 넘다보니 쉬워진 느낌 근데 사실 안 쉬움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그런가 난 그래봤자 깨는 팀만 깨서 어려워 보이드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깨는팀 부러워. 글쓴이 말은 이해감. 깨는팀은 잘 깨니까 쉬워보이는 아이러니....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33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난 걍 제목 보고 ...? 응? 으잉? 하고 들어왔다가 글 보고 아... 아하....! 하고 말긴 했는데 반응 별로인 것도 이해는 댐...... 쓰니가 무슨 뉘앙스로 쉬워보인다고 했는지도 알겠슘!!!! 제목 보고 다들
놀랐납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난 100만장은 아직도 쉬워보이진않고 20만장..정도는 쉬워보이더라 물론 쉽지않다는거 알아 근데 해외유입이나 돌판 전체적으로 초동오른거 감안했을때 예전보다 쉬워보인다는거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지금 본문을 못 알아들어서 이런 말 하는 게 아님… 좋은 소식 뜨자마자 초치는 듯한 제목의 글이 올라오는데 누가 반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33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44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예전~2018 이때에 비교해서 비교적 쉬워진거지... 지금도 넘는사람만 넘음 근데 저땐 ㅂㅌ 한그룹뿐이어서 그렇게 느끼는걸수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그냥 딱히 지금 타이밍에 올라올만한 글은 아니긴 함
댓 반응 예민할 수밖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22 반응 이럴 것 같았음ㅋㅋㅋ내가 팬이어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예전보다 음반시장 커지고 음판량 많이는건 맞으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라떼는말야 5만장팔아도 많이판거녔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뭐가 쉽대.. 여기 쉽다고 하는 사람 본진중에 찐으로 초동 100만 넘는 돌 없을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뭔 느낌인진 알겠는데 팬들은 기분 나쁠 수도 있응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예전에 앨범 안팔릴 때에 비해서 음반시장이 커진게 느껴지긴함! 근데 특정그룹 초동플이라 타이밍 안맞긴한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아니 글쓴이가 그렇게 느꼈다는게 어떡할거야... 그리고 쉬운게 아닌데 쉬워보인다는거면 좋게좋게 그 어려운걸 쉬워보이듯 하고있구나 생각하거나 기분나쁘면 넘어가면 될 일인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걍 글쓴이 뜻은 깨는팀은 잘깨니까 오히려 쉬워보이는 아이러니....가 일어난다는거 같음. 내가 해석한건 그래. 위에 글쓴이가 사과도 했던데 좋게좋게 넘어가면 안되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22..사과도 했는데 계속 따지는건 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33......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무슨 말인지는 알겠는데 글 쓴 타이밍이 오해받기 쉬운듯 오늘 초동 끝난 그룹이 있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쓰니가 사과함 ㅇㅇ 다들 진정하고 쓰니도 관그 누르거나 삭제하는 게 나을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ㅇㅁㅇ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깨는 팀만 깨고 총판으로 따져도 밀리언 자체가 많지 않음… 초동 50-90만 까지 따져도 적고 그냥 매번 성적 내는 팀들이 그사세 느낌으로 이만큼씩 내는거라서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쓰니 말처럼 초동표로 보면 그런 느낌 순간 들긴 할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관그 눌리는게 나을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예전보다는 음판 파이가 다양해지고 커져서 비교적 쉬워보이긴 함 그사세인걸 알면서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100만장 파는 그룹 팬들이 커뮤에 많아서 그런 것고 있는 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이제 느낌도 선택받아야하는건가.. 쉽게 느껴진다 할 수 있고 쉽지 않다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원래 처음이 젤 크게 오는거니까 그렇게 느낄 수도 있는거 아닌가 반대로 돌이 많은거에 비해 적으니까 어려운데 라고 할 수 있는거고 그냥 생각이 다르네 하고 서로 넘어갈 정도 인거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난 오히려 쉬운게 아니네 느끼는중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부럽다 우린 50만만 되어봐도 소원이 없겠다ㅠㅜㅜㅠ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돌판 음반 파이자체가 전체적으로 엄청 커져서 이 글자체도 누굴 치기하는게 아니자너.
기존에 잘파는 돌들도 더 커졌으니까 100만 깨기도 예전보다 더 쉬워졌다는 소리잖아.
수치들만 봐도 아이돌 음반시장이 예전보다 더 커져서 예전보다 쉬워진걸 쉬워졌다고 말하는거지
누굴 깎아내리려고 말하는건 아니니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100만장 이상 파는 그룹이 계속 파는거 아님? 쉬워진게 아니라 그 그룹 인기가 더 늘었다는거 아닌가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아고다랑 호텔 환불 협상중인데
14:52 l 조회 1
인팤 계정 내 명의로 여러 개 만들 수 있는 방법 뭐야..?
14:52 l 조회 1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팀 좀 주고 가
14:52 l 조회 1
하이브에서 중멤 있는것도 플디가 유일하지않아?
14:51 l 조회 14
아니 아일릿 노래 중에 진심 이게 제일 좋음1
14:51 l 조회 12
여돌 관계성 덕질은 이해가는데 남돌은 독인게
14:51 l 조회 24
내 돌은 데뷔하자마자 매달 월급처럼 정산인데
14:51 l 조회 9
장터 보넥도 용병 필요하신분2
14:51 l 조회 16
커뮤에서는 비인기멤 팬이라서 분철 이런거
14:51 l 조회 21
미야오 안나가 친해지고싶은 아이돌
14:51 l 조회 33
한복까진 흐린눈 어케든 하는데 월드컵 엠버서더가 자국 국기조차4
14:50 l 조회 32
아 잠깐 졸았는데 카즈하가 알바 인수인계해주는 꿈꿈1
14:50 l 조회 7
반차 후 먹는 엽떡 1
14:50 l 조회 20
최애 부모님 가게 가본 익 있어?1
14:49 l 조회 5
천국의계단만해도 운동 돼?
14:49 l 조회 9
일정관리나 계획 짤 때 다들 어케해⁉️다이어리 써 아님 어플??2
14:49 l 조회 8
플디돌들 팬덤 한중일 비율 괜찮지않나..?4
14:48 l 조회 35
인티 용병 오랜만에 뛰려고 하니까 이제 경력인증이 기본 됐네......5
14:48 l 조회 39
아니 부산 콘서트라는거 너무 좋다 숙소값 기차값1
14:48 l 조회 50
팬들아 보넥도 부산콘 티켓팅 많이 빡셀까?2
14:48 l 조회 46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