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057339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어제 N리센느 5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54
이 글은 4년 전 (2021/8/06)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몇몇 그룹 보면 ㄹㅇ 어떻게 버티지싶음…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특히 리더만 힘든 이유가 뭐야? 다똑같은 팀생활하는데 비꼬는 거 ㄴㄴ 궁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름값 자릿값이란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님. 다같은 팀생활이라고 해도 리더라는 이름이 생긴 순간 스스로 가지게 되는 책임감이나 부담도 있을거고 다른멤들도 알게모르게 기대게 되고 소속사와의 대화같은거도 주로 리더가 총대메는 경우가 많음.
그리고 하다못해 한학기 하는 조별과제도 다들 조장은 꺼려함. 부담스럽고 다 통솔해서 맞춰가는걸 주도해야하는거니까. 근데 대부분 아이돌 리더는 최소 7년짜리 조별프로젝트의 조장이 되는거임. 그것도 조원들이 인생의 많은 부분을 건 큰 프로젝트의. 당연히 힘들 수 밖에 없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다 같은 팀생활을 해도 팀 하나를 이끄는 건 쉬운 일이 아니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리더한테는 더 많은 것이 요구되니까! 말 그대로 팀을 이끌어가는 입장이잖아 내본 리더는 자기가 리더니까 힘들고 그런 거 잘 말 안 하고 팀원들 고민만 들어주려고 하고 그런 게 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특정 팀이지 모든 리더가 유독 힘들고 이런거 아님ㅋㅋㅋㅋㅋㅋㅋ그런 잘하는 리더들 이미지에 묻혀서 내 최애 리던데 불쌍해ㅠㅠㅠ이러는 팬들도 많음ㅋㅋㅋㅋㅋ누가보면 다른 멤버들은 고생 안 하는 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 ㅇㅈ 돌바돌 리더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일반화는 아님 본문에도 몇몇돌이라고 씀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14년에 박지성 아예 못뛰는데
0:36 l 조회 1
와 나 오늘 ㄹㅇ 축구 땜시 하루종일 이런듯
0:36 l 조회 1
은석 부끄러우니까 바로 귀
0:36 l 조회 1
최연준 얼굴 좋네
0:35 l 조회 1
기성용이 진짜 은근 후배사랑 goat임
0:35 l 조회 1
제베원 매튜 야호 넘 웃긴데 귀엽닼ㅋㅋㅋㅋ
0:34 l 조회 8
원빈 원빈1
0:34 l 조회 14 l 추천 6
아이스크림 모자 지이이이이인짜 탐난다
0:34 l 조회 13
투피엠 어겐 어겐만 들으면 지하철 그사람 생각남1
0:34 l 조회 5
장기 연습생들 어케 버티는 거지 1
0:33 l 조회 8
준 진짜 잘생겼다
0:33 l 조회 2
태산: 아 오늘 축구 보신 분
0:33 l 조회 24
밀선 좀아포 그리셧던 분 1차로 갔어???
0:33 l 조회 11
내 최애로 최애방패 하는 애 언제 탈빠하냐~
0:33 l 조회 14
아니 신비복숭아 이거 개맛있네 2
0:33 l 조회 13
난 06 10 세대라
0:32 l 조회 7
탈퇴멤 글 보니까 내새끼 생각 나1
0:32 l 조회 21
축구 일부러 졌다고 생각함?9
0:32 l 조회 39
킬잇 화제성 없는 이유 보니까 느껴짐1
0:32 l 조회 39
원빈이 볼 때마다 3
0:32 l 조회 2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