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128536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어제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58
이 글은 4년 전 (2021/9/25) 게시물이에요
립싱크할건데 굳이 왜 다시 녹음해서 그걸 트는건지 모르겠넹... 

립싱크 할거면 립싱크 그냥하고 

깔고 부를거면 깔고 부르고 

라이브 할거면 라이브 하면 되는데 

라이브 같은 ar 깔고 립싱크 하는건 뭔가 신기해
대표 사진
익인1
라이브인척 해야하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걍 꼼수지 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립싱크 티나면안되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꼼수긴 한데 난... 솔직히 라이브ar 나쁘지않다고 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차라리 ar 깔고 그 위에 라이브 조금 얹는게 나은 것 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맞아 아예 라이브 아니면 그게 더 낫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첫방에 다 저래ㅋㅋㅋㅋ않그런가수들 손에 꼽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긍까 왜 그러는지 신기해서 그래...
그냥 립싱크 or 라이브 듈 즁에 하나가 아니고
라이브인척 하는 립싱크라서 더 이상하게 느껴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첫주라 무대배경까지 꾸며서 퍼포먼스 빡세게 보여주고싶은데 그와중에 라이브 흔들리면 겁나 까댐+첫주에 mr제거 들어보려는 사람들 드릉드릉해서 잠잠해지기 기다리는거 아니ㄹ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긍까 그러면 그냥 립싱크하면되는데
라이브인척! 립싱크 하니까 이상해서...
그리고 라이브 잘하는 팀들도 종종 그러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는 그거 너무 안 좋아해.. 뭔가 송편은 먹었는데 안에 꿀 없는 느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사람들은 라이브를 원하는데 그럼 무대 퀄 떨어지는거 아니까
라이브인 척 립싱 하는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니까 걍 립싱크하던지 깔고부르던지 둘중 하나 했으면 좋겠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라이브ar 하면 잠깐 헷갈리긴하지만 결국엔 립싱인거 다들 알게되는데 굳이 싶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말이 그거임 어차피 알사람은 다 아는데...
아 근데 숨소리 들어가서 라이브 티나는 무대가 볼 더 볼맛 나긴해
그래서 그런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맞말
바로 알겠던데
상황에 따라 립싱크 할 수도 있는건데 오히려 라이브ar 해서 반감 생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거보고 진짜 라이브인줄 아는 사람들도 있더라..... 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ㅅ근데 그거 좋아해 ㅋㅋㅋㅋ 걍 음원 립싱하는 건 어색하고 자연스럽지 않다고 해야하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라이브ar이면 사녹할때 춤추면서 부분부분 따는거 맞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라이브 에이알 따로 녹음실에서 녹음하는게 아니라 거기서 녹음하는가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을걸? 근데 무대하면서 녹음하는게 아니니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 무대 위에서 녹음하는건 맞을걸? 대신에 춤을 빡세게 안추고 그냥 동선만 맞추먄서 부르는거 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동선 맞추면서 불러? 그거까지 모름
그래도 굳이 싶음
뭐하러...? 안그런 그룹들도 많은데 굳이 한번 더 녹음해서 그걸로 립싱크 하는게 귀찮은 일인텐데 하는게 신기해서 그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내가 알기론 이거 엠스테 시스템에서 따온거일걸?? 그땐 라이브ar이라고 안하고 사녹이라고 했던거같은데 나 00년대에 제이팝팔때 일본 댄스가수들 그렇게 하더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ㅇㅈ 라이브 ar 이라는 말 자체가 모순인 느낌이라 별로 안좋아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걍 실력 되면 라이브 하지 숨소리까지 넣어서 립싱하는것도 웃기긴함 왜지 이유있나 라이브에알 넣어도 부르긴한다던데 근데 라이브에알 소리 개크게 넣어서 부르는 의미 없어보이드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33 하나만 하지 굳이 그렇게 하는게 너무...민망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의도적으로 숨소리 넣고 하는거 말고 그냥 현장에서 따는경우가 많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현장에서 리허설정도로 춤추면서 소리만 따는 경우도 있는데 녹음실에서 해오는 경우도 있더라 ㅋㅋㅋ 모든 무대에서 같은 라이브ar인거 보면... 현장에서 사전녹음 하는 건 비교적 자연스러운데 녹음실에서 해오는 건 부자연스럽기도 하고 좀 이해가 안 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상황에 따라 립싱크 할 수도 있다고 생각 들어서. .립싱 할꺼면 음원 틀면되지
구지 라이브 인 척 하는게 별로야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비올때 노래 머들어 다들
10:08 l 조회 1
원래 6월은 별로 안덥나
10:08 l 조회 1
지디 조카한테 선물해주겠다ㅋㅋ 디즈니랑 콜라보한대
10:08 l 조회 1
소속사에서 솔로 안시켜줘서 탈퇴하는데 그 소속사에서 솔로데뷔하는 게 ㄹㅇ 코미디인데
10:08 l 조회 3
오늘 하투하 신곡나온다
10:07 l 조회 5
근데 만약 본진이 본인이 지지하는 정당이랑 반대를 지지하는거 티내면 탈덕사유가 돼?? 1
10:07 l 조회 5
공식이 주는 맛 달달하다
10:07 l 조회 9
슴 빼고 제왑 와지 하이브 다 해외매출이 더 큰 거 맞을텐데 왜 저렇게 날조를 함..?1
10:07 l 조회 10
하이브돌들 빌보드 되게 잘나오네4
10:04 l 조회 50
하이브 해외 내수 수입 나눠서 나온 자료가 어디있음
10:04 l 조회 31
비가 온다 비가와
10:03 l 조회 36
25살 9급이 35살 회계사 자격증 따는거보다 훨씬 낫지않아?3
10:03 l 조회 76
전에 알바하고 있는데 구독하는 유튜버가 친구분들이랑 놀러온 적 있었는데 진짜루 유튜버밖에 안보였어
10:02 l 조회 39
다들 여행계획 짤때 어떻게 하는 편이야?9
10:02 l 조회 37
김규빈 떨어진 빵 부스러기 먹는거 중국에서 약간 붐업이길래2
10:02 l 조회 155 l 추천 1
너네도 지역차별 해? 난 솔직히 요즘 특정 지역에 선입견 생김7
10:02 l 조회 95
요즘은 다 유튜브 제작사 끼고 채널 만드네
10:01 l 조회 61
아니 걍 평일 아침 9시부터 타돌 재무제표 보면서 이러는게 개백수 같다고....4
10:01 l 조회 34
응떡 카레떡볶이or엽떡 국물닭발2
10:00 l 조회 13
새로운 뜬 배우 김지원 더후 새 화보
10:00 l 조회 36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