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163950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86
이 글은 4년 전 (2021/10/19) 게시물이에요
나 그나마 아는 가수가 요네즈켄시랑 래드윔프스랑 세카이노오와리... 홍련화부른 사람이랑 코이댄스말고는 생각안나
대표 사진
익인1
ㅇㅇ국뽕아니고 사실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옛날에 일본 애니 가수 덕질했는데 2000년대 때 진짜 재밌긴 했음.. 근데 요즘... 음... 진짜 모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가수보다 노래가 좀 유명하지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애니노래긷 하지만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고 보니까 본문도 다 애니나 드라마 ost로 뜬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ㅎㅎ 일본은 아이돌 노래말고 애니노래로 봐줘..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애니 ost 추천할 거 진짜진짜 많구 ㅠㅠㅠㅠㅠ 요즘은 ost 맡은 가수들 뿐만 아니라 성우들도 다 노래 잘 불러섴ㅋㅋㅋㅋㅋㅋ 아이돌보다 성우계 노래가 더 좋은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본문에 적힌 가수 조차 모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국뽕이 아니라 이미 아시아에서 문화쪽으로는 우리나라가 원톱된지 오래야 우리나라 드라마 영화랑 케이팝 인기 걍 넘사임ㅋㅋㅋ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동남아시아에서 우리나라 아이돌이랑 배우한테 환장하는것만큼 우리나라는 그쪽 나라 연예인들 안좋아하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한국인입장에서 더 그럴 수 있음!!
자국문화가 자국 시장에서 우위를 가지는게 쉽지 않다고 본것같음 영화 드라마 음악 등 다 골고루
물론 팩트인것도 맞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이미 아시아쪽은 k-문화가 원탑 먹은지 오래임 특히 요즘은 서구쪽으로도 나가면서 걍 다른나라 문화들은 껴들 틈이 없어졌지.. ㄹㅇ국뽕이 아니고 객관적 팩트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데 일본 음악시장 크다고 하지 않았나? 나도 일본가수 몰라서 신기함 옛날엔 잘나갔는데 지금은 아닌건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지금도 커 일본이 2위야 내수시장이 엄청 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애초에 일본은 애니쪽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밴드는 일본이 강한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일본 가수 아는거 다.. 애니 오프닝이나 엔딩 불렀던 사람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난 세카이노오와리랑 아라시만 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근데 별개로 이건 우리가 한국사람이니까 당연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잔짜 아라시 말고 아무도몰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 ㄹㅇ 아라시랑 요네즈켄시랑 옛날 akb 유명한거??말고 노래는 알아도 가수를 모르게써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는 아이묭이랑 에케비만 알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여럿 일본친구들한테 물어봤는데 본인들도 잘 모르고 관심없더라 ㅋㅋㅋㅋ 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난 본문도 몰라… 아는건 아라시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는 그 아라시랑 그 레몬이라는 노래만 알아 근데 둘 다 이름만 알고 안 들음 내가 좋아하는 만화 관련 제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도 일본 중국 다 몰라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아이돌산업이 애초에 음원과 글로벌시장을 노리지 않으니 아이돌 노래로 비교하는 건 의미없는 것 같음
일본인이 오 새삼 우리나라 애니 대단한거 같아! 한국 애니 뭐가 있지? > 당연함 이런느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도 쓰니가 언급한 가수들 다 애니쪽으로 알게됐고 애초 요네즈 켄시는 니코동에서 알게 되긴 했지만ㅋㅋㅋㅋ언급한 가수들 노래가 취향이면 퍼퓸이랑 캬리 퍄뮤파뮤 노래도 취향일 것 같은데 들어주지 않을래...?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난 우째 남들 케이팝 할 때 제이팝 하고 있는지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좀 딴얘기긴한데 난 약간 애니틱(?)한 노래 취향이라서 일본 노래 좀 듣게됐는데 ㄹㅇ 케이팝 파는것처럼은 불가능하드라..ㅋㅋㅋㅋㅋㅋㅋ ㄹㅇ 노래만 듣게돼,, YOASOBI? 이분 노래 조아 요네즈켄시는 타상연화랑 레몬만 듣구..호무라 듣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일본은 밴드가 유명하지 않음? 아이묭같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히게단도 다들 들어봐..pretender 귀 호강ㄹㄹ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도 아라시랑 48빼고 모르겠음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일본에서 케이팝 관심 없는 사람도 우리나라 아이돌 잘 모르지 않을라나 근데 나도 제이팝 관심 없고 애니 오스트랑 레몬말곤 잘 모름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일본은 애초에 뮤비를 국내만 설정해 놓는 경우도 많고 이해 불가인 부분
대포도 혼자보지 어디 올리지 않음
내수가 어느정도 뒷받침해주니까 더 그런가싶기도 한데 본인들은 글로벌 하고 싶다면서 이런 행보는 음,,,,, 일본 영향력이 커질 수가 없음
그에 비해 한국은 컨텐츠 천국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테런 캐캐체 퀼리티 무슨 일이냐 와
16:13 l 조회 19
근데 왜 외국인들은 한국 콘텐츠 좋아죽으면서 혐한하는거야...??
16:13 l 조회 7
공연장 안에서 자리를 바꾸기로 했는데6
16:13 l 조회 26
엑소 챌린지 시키는 법이
16:12 l 조회 15
뿌링뿌링 소스 좀 묽어지지 않았어?
16:12 l 조회 6
젭티 누구 말이 맞는거야 ?2
16:12 l 조회 26
메가커피에서 버터떡 처음 시켜보는데 원래 냉동 상태로 줌?7
16:11 l 조회 46
우리판 너무 지겨워
16:11 l 조회 24
강릉 돌고래 안목이 알아?1
16:11 l 조회 10
장터 스트레이키즈 댈티 필요한사람
16:10 l 조회 17
오시온 손크기가 어떻게 돼?
16:10 l 조회 24
하투하 처음투성이 작곡가 위시 고양이 릴스 작곡하셨었네
16:10 l 조회 19
오세훈 얼마나 유명해지고싶은건지 모르겠다ㅋㅋㅋ2
16:10 l 조회 47
부모님 다리 관절 안좋으면 뭐 사드려야할까?4
16:09 l 조회 27
청양고추참치김밥 맛있다1
16:08 l 조회 50
엑소 방금 쇼츠뜬거 개웃기네3
16:08 l 조회 123
악개 심한 판에 있는 익들아12
16:07 l 조회 67
키키 댄싱얼론 이 노래가 진짜 띵곡인듯3
16:07 l 조회 18
아니 엑소 니가좋아 실화야???5
16:07 l 조회 74 l 추천 1
티켓링크 동접안돼?3
16:07 l 조회 29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