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214860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8
이 글은 4년 전 (2021/11/24) 게시물이에요

나보다 나이가 많은 멤버분들한테ㅠㅠㅠㅠ

내가 살면서 오빠가 있었던적이 없어서 오글거려가지고 못부르겠어ㅠㅠㅠ

그래도 노력중인데 너무 오글거린다 흑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어린팬이 이름 부르면 기분 나빠할수도 있다는 말 들어서 고쳐보려는데 안 고쳐도 되는건가?
+인터넷에서 들은거야! 연예인이 한 말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ㄴㄴ 이름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어린팬이 이름 부르면 기분 나빠할수도 있다는 말 들어서 고쳐보려는데 안 고쳐도 되는건가?
+인터넷에서 들은거야! 연예인이 한 말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본인이 기분나쁘단거 아니면 뭐... 걍 선택이라 생각함ㅋㅋㅠㅠ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부모님이랑 티비볼때 본진 나올때도 난 아 000! 내새끼 하면서 앓는편인데 부모님이 본진이 날 망쳐놨다는식으로 본진 욕을 하시더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ㄴㄴ 그냥 이름 부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이름 부름 팬싸가면 오빠라 하겠지만 그 정도 가까웠던적이 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이름불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ㄴㄴ 걍 진짜 쩔어서 오빠 ㅜ ㅜ 할때말곤 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 ㅇㅈ 222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33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가끔씩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도 이름만 부르는데 우리 오빠가 오빠라고 부르는거 좋아한대서 불러 준면오빠 사랑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웅 나는 거의 맨날 언니라 그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놉..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주접 떨 때 말고는 안 부름 애기라고 하면 했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걍 이름만.. 근데 옛날에 나이어린데 오빠라고 안부르면 팬덤에서 고나리 했어서 그때 잠깐 오빠라 그럼..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니?? 💙강아지💙라고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직접 대화한다면 당연히 오빠라고 해야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직접 대화 말고 인터넷이나 혼자 집에서 유튭보면서 덕질하며 앓을때나 부모님 앞에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뉘..사실 근데 팬싸 간다면 존대쓸것같긴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진짜왜그래요오빠ㅜㅜ 말고는 오빠라고 안 함 오프가면 당연 존댓말이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실제로 만나면 오빠라고 하겠지만 혼자 주접는데는 상관 없다고 생각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아악 내새끼 잘났다 이러는데 뭐... 엄마가 처음에는 네가 언제 애를 낳았냐 하더니 야 너보다 나이 많은 아들들 나온다~~ 해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난 버블엔 오빠라고 함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팬싸 때는 오빠라고해 버블에서는 오빠/이름 같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할미는 오빠가 없어요….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22.. 오빠가 없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이름
근데 프메는 오빠라고 함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직접대화하는거 아닌이상 혼잣말인거라 호칭 딱히 신경 안쓰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혼자 좋아할 때는 ㅇㅇㅇ 미쳤다...ㅠㅠ 고 팬싸나 직접 볼 때는 ㅇㅇ오빠 미쳤어요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한테는 언니인데 언니라고 부를 때도 있고 이름만 부를 때도 있고 근데 버블 할때는 무조건 언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브이앱 댓 달때, 유료소통앱으로 글 보낼때는 꼭 오빠라고 하고 혼자서 앓을때는 아주 가끔 오빠라고 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보통 언니 안 붙이는데 가끔 붙일 때도 있어 근데 영통팬싸나 팬레터 쓸 때는 무조건 언니 씀(당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인터넷이나 혼자 집에서 유튭보면서 덕질하며 앓을때나 부모님 앞에서는 어케 해야 될까..?
특히 부모님 앞에서..
내가 덕질할때 부모님이 보실때가 있거든 근데 나보다 나이 많은 본진한테 반말하면서 앓으니까 괜히 눈치보이기도 하더라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는 덕질 좀 숨어서 해서 부모님이 보실 일은 없었는데 나 같으면 그냥 반말할 것 같아 뭐 어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고 내새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00아 왜 이러케 예뻐 아 너무 예뻐 얼굴 어뜨케!!!!!!!!!이러는데 니가 언제 애 낳았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눈치보여 결혼도 안한애가 내새끼 내새끼가 뭐냐고ㅋㅋㅋㅋㅋ큐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왘ㅋㅋㅋㅋㅋㅋ 주접 대박인데 나는 그런 거 속으로만 말하긴 해ㅋㅋ컄ㅋ 그냥 눈치보지 말고 마이웨이 해ㅋㅋㅋ 나 같으면 뻔뻔하게 내가 낳았다고 할 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7에게
나는 보면 그냥 자동적으로 못참고 앓게되는듯ㅠㅠㅠㅠㅠ
마이웨이 하니까 부모님이 내본진을 안좋게 말하셔 욕비슷하게
우리 부모님이 이상하신가봐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부모님이랑 같이 티비보는데 나올때 앓고 싶은데 그때도 눈치보이더라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버블에서는 존대! 오프는 못가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ㅇ아니 웃긴겤ㅋㅋㅋㅋㅋㅋ정작 오빠들한텐 애기야ㅜㅜㅜ이러고 동생한텐 ㅇㅇ오빠 이러고 있다곸ㅋㅋㅌ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항상 00 너무 이뻐.. 라고만했는데 오프갔다온뒤로 언니라고 함… 포스라고 해야하나 본진은 되게 해맑게 말하는데 실물이 너무 범접할수 없이 이쁘고 약간 무섭게 생겨서 언니됨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난 부모님 앞에서도 애기, 강아지라고 해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거의 내새끼ㅠㅠ라고 부르는데 부모님이랑 같이 티비 볼때 나오면 앓고 싶더라 근데 눈치보여ㅋㅋㅋ큐ㅠㅠ완전 뭐라고 하셔서 그래서 오빠라고 한번 불러봤는데 내가 오빠가 없다보니 호칭이 오글거려서 맘대로 앓지도 못하고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난 우리 아가, 그리고 좀 모르는 사람 앞에서는 걍 이름 불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댓글 쓰거나 직접 말할땐(?) 오빠라고 함
평소에 앓을땐 이름도 부르고 별명도 부르고 오빠라고 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근데 뭐 눈치보일 것까지 있나ㅋㅋㅋㅋㅋㅋ 연예인 얘기할때 보통 거의 그냥 이름 부르잖아 나이 상관없이ㅋㅋㅋㅋㅋ 아 부모님이 뭐라고 하시는구나 그냥 애칭처럼 별명으로 앓는 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그냥 나혼자 얘기할때는 ㅇㅇㅇ 오프에서는 배우님
배우판은 배우님이란 호칭 많이 써서 조아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난 원래 이름 불렀는데 새로 좋아한 돌이 솔직히 나이가 나랑 10살 차이나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그래서 독방에서도 이름 잘 못 불러 다들 00아ㅠㅠㅠㅠ 이러는데 나는 00씨..? 오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00인데 99 98 97인 애들 싹다 이름부르고 96 95 94는 언니소리 붙인다ㅎㅎ
뭐..나 중딩 땐 88도 이름불렀어ㅋㅋㅋㅋ띠동갑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그냥 애칭으로 불러 멤들도 쓰는 호칭으루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다들 어쩌다가 올해부터 국내 선예매를 결심하게 된건지
18:52 l 조회 6
정보/소식 [속보] 검찰, 가세연 김세의 구속기소…김수현 허위사실 유포 등 5개 혐의
18:52 l 조회 5
놀예매 할 때 여러기기 동시에 누르면 안 됨?
18:52 l 조회 7
요즘에 왜 별것도 아닌게 초록글이지1
18:52 l 조회 8
놀티켓 앱은 뭐 팝업차단 이런거 없지?!1
18:51 l 조회 15
각자 살면서 트라우마 있는 단어 있음?
18:51 l 조회 7
오늘 러닝하러가는 익 있어?
18:51 l 조회 9
본진 뒷머리 꼬라지 ㄹㅈㄷ 이상해서 두상도 이상해보이고 걍 개빡치고눈물나옴 머리를 왜그따구로 하는거지?4
18:50 l 조회 72
군백기에 영상? 자컨? 찍어놓고 가는 건 의례행사처럼 된 거야?2
18:50 l 조회 27
엔하이픈 코첼라 풀영상 없어????2
18:49 l 조회 13
멤버하나만 6
18:49 l 조회 69
레드레드 나온지 두달넘었구나
18:49 l 조회 14
라이즈는 모지리 얼마나 감명깊었던거야2
18:48 l 조회 150
나 오늘 용 꿈 꿨어
18:48 l 조회 8
누가 사무라이하트도 커버 해줬으면 좋겠다1
18:48 l 조회 20
서가대 성한빈4
18:47 l 조회 38 l 추천 3
근데 중국인들은 왜이렇게 냄새가 심한거임 ?1
18:47 l 조회 58
비인기멤팬들아 온도차 느끼는거 흔한일인가?3
18:47 l 조회 47
태연팬 너무 행복하다6
18:46 l 조회 48
돌콘 국내 선예매 더더더 활성화됐음 좋겠다3
18:46 l 조회 24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