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368495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53
이 글은 4년 전 (2022/4/17) 게시물이에요


삼겹살이라고 하는 거 사투리 억양이야? 짱귀여운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응 사투리 억양 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려줘서 고마워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왤케 꼬질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뭐야 저것도 사투리야? ㅋㅋㅋㅋ 부산익 ㅠ 이제 내가 쓰는게 사투리인지도 모르겟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뉴꼬야 안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어?! 그럼 대체 표준발음이 뭐야??? (부산익)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고저없이 삼겹살이라고 말하더라... 삼겹쌀이 아니라 ㄹㅇ 삼 겹 살 이라고 말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삼→겹→살↘︎...? 살을 저렇게 세게 발음 안 하는 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저게…사투리라고? 서울말 아니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우잉,, 사투리라고..?? 서울,,.말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대구익 마지막에 삼_겹~살? 억양이 사투리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저게 사투리라니ㅠㅠㅠㅠ큐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사투리라고..?서울말아냐?(대구익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엥? 경남익 서울말 아닌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서울익인데 사투리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대놓고 사투리는 아닌데 특유의 사투리 억양이 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대구익 저렇게 말하는데 저게 사투리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에엥 사투리야? 완전 표준말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저게 사투리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와중에 왤케 웃기지... 삼겹살 완전 먹고 싶은가보ㅓ 귀엽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저게 사투리라고? 표준어인지도 모르겠는데 사투리 인지도 모르겠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저게 사투리라고? 왜 모르겠지 …
근데 삼겹살 맛있겠다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지방익이라 맞는디 아닌지는 잘 모르겠고 왜이렇게 꼬질하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경남익..완전 서울말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서울말에서 약간 장난섞은 말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서울익인데 [삼겹쌀]보다는 [삼겹살]이라고 발음하긴 해 근데 나도 흥분하면 삼겹살이든 삼겹쌀이든 그냥 돼지고기에 환장한 사람처럼 삼!!!겹!!!!!쌀!!!!로 발음행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사투리야..? 나는 완전 정국이 서울사람 다됐네 하면서 들었는데8ㅅ8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보넥도 아디오스 진짜 남돌팬들이 좋아할 컨셉이다
18:05 l 조회 1 l 추천 1
1월 아시안컵전에 당장 9월에 아겜인데 여긴 잘되가나....?
18:05 l 조회 1
홍명보 내일 안와?
18:04 l 조회 1
왼얼사인 사람은 얼굴 비대칭 심하다는거 진짜야?
18:04 l 조회 1
라이즈 헤디 앤톤 왜 아줌마 파파 시킴
18:04 l 조회 1
옛날에 인티에서 아이폰카메라 무음설정 방법 알려줘서 잘 사용했는데 폰 바꾸니까 안되네ㅠㅠㅠ
18:04 l 조회 1
난 내가 얼빠라 생각했거든
18:03 l 조회 1
휴닝카이 인스타사진 일상속에 자연스럽게 묻어나는 잘생김
18:03 l 조회 1
근디 한국 사람들 왜 유럽 더워진 거 꼬숩다는 거야??
18:03 l 조회 1
광수는 파도파도 괴담뿐이네
18:03 l 조회 1
다들 8월달에 인스파이어에서 하는 투피엠 콘서트 갈꺼야?
18:02 l 조회 7
OnAir 이영표 팩폭지린다 ㅋㅋㅋㅋ
18:02 l 조회 8
2세대에서 체조 인스파이보다 주경기장 이런데 채울수 있는팀 있어?
18:01 l 조회 23
결과가 좋지 않으면 그때가서 나서서 얘기하겠다는 안정환
18:00 l 조회 31
박주호 박문성 박지성이 진짜 제대로 된 축구인이야2
18:00 l 조회 23
알디원 로우플레임도 재녹음했네1
17:59 l 조회 67
홍명보 열폭 리스트 이렇게 투명할 수가 없네
17:58 l 조회 54
그럼 일본도 이번에 생각보다 안더움?1
17:58 l 조회 42
원래 집거울이 더 뚱뚱해보여?9
17:57 l 조회 47
홍명보는 걍 행정가로 남지
17:57 l 조회 16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