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368495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53
이 글은 4년 전 (2022/4/17) 게시물이에요


삼겹살이라고 하는 거 사투리 억양이야? 짱귀여운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응 사투리 억양 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려줘서 고마워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왤케 꼬질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뭐야 저것도 사투리야? ㅋㅋㅋㅋ 부산익 ㅠ 이제 내가 쓰는게 사투리인지도 모르겟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뉴꼬야 안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어?! 그럼 대체 표준발음이 뭐야??? (부산익)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고저없이 삼겹살이라고 말하더라... 삼겹쌀이 아니라 ㄹㅇ 삼 겹 살 이라고 말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삼→겹→살↘︎...? 살을 저렇게 세게 발음 안 하는 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저게…사투리라고? 서울말 아니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우잉,, 사투리라고..?? 서울,,.말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대구익 마지막에 삼_겹~살? 억양이 사투리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저게 사투리라니ㅠㅠㅠㅠ큐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사투리라고..?서울말아냐?(대구익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엥? 경남익 서울말 아닌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서울익인데 사투리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대놓고 사투리는 아닌데 특유의 사투리 억양이 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대구익 저렇게 말하는데 저게 사투리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에엥 사투리야? 완전 표준말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저게 사투리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와중에 왤케 웃기지... 삼겹살 완전 먹고 싶은가보ㅓ 귀엽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저게 사투리라고? 표준어인지도 모르겠는데 사투리 인지도 모르겠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저게 사투리라고? 왜 모르겠지 …
근데 삼겹살 맛있겠다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지방익이라 맞는디 아닌지는 잘 모르겠고 왜이렇게 꼬질하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경남익..완전 서울말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서울말에서 약간 장난섞은 말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서울익인데 [삼겹쌀]보다는 [삼겹살]이라고 발음하긴 해 근데 나도 흥분하면 삼겹살이든 삼겹쌀이든 그냥 돼지고기에 환장한 사람처럼 삼!!!겹!!!!!쌀!!!!로 발음행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사투리야..? 나는 완전 정국이 서울사람 다됐네 하면서 들었는데8ㅅ8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손종원이 다음주에 냉부에 데리고 나온다는 라망 제자
23:41 l 조회 1
아이돌 그룹중에 투어 박스스코어 공개하는 팀이 별로 없네
23:41 l 조회 4
드라마라는건 원래 다 개연성이 없나?
23:40 l 조회 6
여자 연예인들은 성욕을 어떻게 해소해?
23:40 l 조회 17
담주 런닝맨에 미연 민니 나오는구나
23:40 l 조회 4
우리나라 축구의 매력 손흥민 이강민 김민재
23:40 l 조회 8
4년을 이렇게 날리다니…
23:40 l 조회 10
??? "안정환 왜 박주호 사건때 안나섰음??" // 안정환 "내가 뭘 알아야 뭐라하지 내가 미친사람이야??"
23:39 l 조회 35
아니근데 홀란드(축구선수) 머리묶는거 봤는데 와 안아픈가
23:39 l 조회 11
일본은 한국에는 공격수가 없다고 하던데2
23:39 l 조회 32
2014때 16강 떨어지고 회식했다는게 더 열받음
23:39 l 조회 20
이강인은 다음 월드컵 때도 에이스겠지1
23:39 l 조회 17
뭐 바뀌려면 정치권이 물어야하는데 지금 민주당이나 국힘이나 다 정신없지 않나
23:39 l 조회 9
익들은 그룹내 얼굴합 최고는 어디같음?5
23:38 l 조회 27
인생에 정병이 왔나봄
23:38 l 조회 11
나 축구팬인데 인티에서 월드컵은 처음 겪어보는데 개힘드네..
23:38 l 조회 23
8년 서예하고 초등학생들 서예 가르칠 수 있는 자격증까지 있는 어느 K걸그룹의 06년생 아이… 믿겨가 안 된다…
23:38 l 조회 22
한국을 위협하는 스페인 방탄 콘 아리랑
23:38 l 조회 21
내 도파민을 위해 다음 월드컵 빨리 왔으면 좋겠는데 천천히 왔으면 좋겠어
23:38 l 조회 10
명보띠 14년엔 인맥축구 더 심했움
23:38 l 조회 30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