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499809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43
이 글은 3년 전 (2022/8/20)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친구가 “라면먹고 갈래?” 이 뜻이라던데
대표 사진
익인3
집에서 ㅅㅅ하자는 가사는 맞는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님 쿠키=씨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위에 몰려옴? 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진짜 개역겹다 미성년자한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몰려왔나 또 왜이래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얘들아 정신차려 미성년자임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겠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씨디라고…? 솔까 그런 가사인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뮤비만 봐도 씨디 굴러다니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휴 피셜로 쿠키=씨디라고 땅땅했는데 이런 글 볼 때마다 열불날 것 같음 ㅋㅋㅋㅋㅋㅋㅋ 어떻게든 프레임 씌우려고 발악하는 것도 아니고 뮤비에서도 대놓고 씨디 굴러다니고 피셜로 팬송이다 심지어 쿠키=씨디라고 해석했을 때 말이 안 되는 문장이 있는 것도 아닌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댓글들 미쳤음? 전원 미자한테 뭐하는 짓임 회사 의도 쌍그리 무시하고 지 말만 맞다하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도대체 어디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외국에선 그런 뜻으로 쓰는건 맞음ㅇㅇ 곡에선 다르게 표현 했나보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외국에선 쿠키를 19금으로 쓸때가 많고 솔직히 노래만 들었을때 쿠키=씨디 라는 생각이 전혀 안들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첨부 사진노린것 같던데..나 방금 진짠가 싶어서 구글에 검색해보니깐 이렇게 나옴 (쿠기=여성 성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찾아보니깐 뉴진스 쿠키 섹슈얼한 가사라고 설명된 기사도 뜨네..씨디는 억지같고 이런 의미가 맞는것 같음..근데 왜 미성년자 데리고 이런 곡을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 방금 검색한 게 아닌 것 같은데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뭔 소리여 애초에 뮤비에도 씨디 나오는데 애초에 별 먹을 것 가지고 별 은어 다 만들더만 그렇게 따지면 가사에 쓸 음식 없음
https://twitter.com/boar_mo_dekinai/status/1557156677903794177?s=21&t=BXUai-P2VHMUPykU3iioRQ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외국에서 그런 뜻으로 쓰이기도 하고 그런 뜻으로 쓰인 우리나라 노래도 있긴 해 나도 맨 처음에 노래 들었을 땐 노린 건가 싶기도 했는데 단어에 의미 부여하는 것도, 해석하는 것도 자유니까.. 나중에 쿠키=씨디라는 해석 들었을 때 이해되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럴리가있냐 어휴 지들 쿠키 성적은어로쓰는거 알고싶지않고 노린거라고 여겨지는것도 불쾌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오해의 소지가 있는 가산건 확실한듯.. 어째든 저런 해석이 나올수 있는 여지를 준거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아니 뮤비에서 씨디 대문짝만하게 굴러다니는데 그대로 좀 받아들이지 그걸 또 꾸역꾸역 야한 뜻 붙여서 원래 그렇게 쓰는데? 이러고 있네 진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말이 되는 소리를 해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어휴 또 시작.... CD굽는 뜻이라고 오피셜 있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는 첨에 가사 이해도 못 했는데 씨디굽다라는 말 듣고 이해했어ㅋㅋㅋ
오히려 해외에서 야한 해석이 있다고 여기서 알게됨
근데 오피셜이 잇는데 해외해석에 촛점을 둬야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렉카보고 와서는 확신이나하면서 아는척하는게 웃기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쿠키=CD인 거 알겠는데 ㅇㅇ
일단 은어로 사용되긴 한다는 거 + ㅁㅎㅈ 때문에 말 나오는 거 어쩔 수 없는 거 같은데 ..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축협언플 등신같아서 걍 저능해짐 보고있으면
18:53 l 조회 2
손흥민도 국제대회에서 잘한 대회가 2015아시안컵 준우승때뿐임
18:53 l 조회 4
축구 아예 모르는데 지금 화내는거
18:52 l 조회 7
ㅇㅅㅌ 알고리즘 대박이다
18:52 l 조회 15
사람들이 이제 저런 축협 언플에 속을줄 아나보네
18:52 l 조회 10
투어스 도훈"플레디스칭찬해" / 팬들"침묵" / 세븐틴"빵터짐"
18:51 l 조회 40
밑에 알디원 안무?춤추는거? 오랜만에 봤는데4
18:51 l 조회 28
맨날 고참선수들 가지고 질,,,알 할거면 아예 소집하지마셈1
18:50 l 조회 15
키 큰 농구선수(Diamant Blazi)랑 릴스 찍어서 드디어 마틴 자기 추구미키인 183으로 보임1
18:50 l 조회 23
한국 선수중 이름값대비 제일 거품은 김민재1
18:50 l 조회 44
노래 듣다가 공감돼서 운 노래 있어??? 이별노래든 뭐든3
18:49 l 조회 25
6/29(내일) 저녁 7시 놀티켓 용병 구함
18:49 l 조회 8
아 코르티스 건호 애기st로 같이놀자하고 마틴은 귀여워하면서 어울려 주는거 너무 좋다ㅜ1
18:49 l 조회 18
11년간 축협에서 세금 지원 3000억 가져갔구나1
18:49 l 조회 42
최애 햄버거집 롯리 vs 맥날11
18:48 l 조회 25
시온 료 유우시 조합은 뭐라 불러?6
18:48 l 조회 26
축협 맨날 고참선수들 머리채 잡는데 1
18:48 l 조회 35
선수들 데리고 갈라치기하면 진짜 들고일어날꺼임
18:48 l 조회 12
애니 각잡고 볼려면 어느 오티티가 좋음?8
18:47 l 조회 46
면은우 이제 하이디라오 바텐더 한대
18:47 l 조회 20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