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050065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807
이 글은 2년 전 (2023/12/28) 게시물이에요

얼마전에 유툽나온 마케터분들도 고학력자이려나?…ㅜㅜ

대표 사진
익인1
방송국 사람들은 대부분 그렇지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저번에 에그이즈커밍?.. 그 공고는 씨제이랑 별개 아니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피디면 그치..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저번에 공고 올라온 에그이즈커밍은 자체 모집아니였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방송가가 원래 고학력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피디가 원래 고학력 ㅇㅇ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피디말고 마케터 작가 이런분들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마케터는 모르겠고 작가는 학력 크게 상관 없어
Cj등 방송국 피디는 정직원이라 학력 많이 보고 에그이즈 커밍은 제작사니까 뽑는 사람 마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쿠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애초에 방송국 공채로 들어가면...
마케팅도 피디쪽 보단 아니여도 고학력+스펙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ㄱㄷ 피디 학과 중요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ㄱㄷ가 뭐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어 .ㄱ.ㄷ.를 썼는데 없어졌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방송국 피디들 대부분 스카이임 스카이 아니어도 고학력자들이 다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엉 개중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학과 말고 학교가 중요함
유명 방송국은 마지노가 서성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학과 안 중요해 오히려 다른 과인게 이득일 때도 있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학력 ㄴ상관이라고 공고는 하는데 까보면 거의 sky ㅇㅇ 걍 학과가 ㄴ상관이였던 거임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릏겟지… 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딩때 좀 열심히할걸… 돌이킬수 없는 강…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Pd가 하고싶은거면 공채만 아니면 외주나 이런데 조연출부터 시작하면 할 수 있어 아니면 요즘은 유튜브 시장도 활성화니까 ㅇㅇ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ㅇㅇ 요즘은 학력보다 실력이야 익이 스카이보다 실력 좋으면 잘 나가겠지... 그 사내뷰공업소 pd? 도 경희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댓글이 나한테 달렸는딬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지금부터 달려!! 스카이라서 잘 나가는 것보다 명문대생들 노력 엄청 해 스펙 쌓는다고 이것저것 하고 공부조성도 잘돼있음 주변애들이 다 열심히 사니깐 다 열심히 하고 선배들 잘 나가니 정보도 많고 이런게 좀 더 커 그걸 뛰어넘을 생각하고 열심히 살아 봐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피디는 다들 스카이더라.. 과는 중요하지는 않지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본사 피디들은 스카이부터 시작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작가는 학력 상관 없고 무조건 경력임 근데 유명한 작가들도 대부분 학력 좋긴함 머리가 좋아서그런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마케터로 일하고 있지만, 대겹일수럭 엄청난 경력이나 포폴이 없는 한 걍 고스펙을 뽑음...
왜냐면 딱히 확일할 수 있는게 없어서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방송국 공채면ㅇㅇ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작가는 프리랜서라 상관없다고 듣긴했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방송국 피디잖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피디는 학과 상관없이 스카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예전에 신서유기 막내피디가 서울대물리학과에 어디 대기업 포기하고 온사람이었던것같은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ㅇㅇ맞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그 정도 학력이면 걍 그 사람이 머리 진짜 좋은 걸 수도... 개발자 학력 안 보고 뽑는데 카이스트생, 서울대 물리학과 많아 머리 진짜 어나더로 좋다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방송 피디도 요즘은 공채 줄고 외주에서 프리랜서 입봉 -> 연차 올라가는 추세라 점점 학력 다양해지는 중이긴 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현업 예능 3년차고 일단 외주 피디들도 학력 다들 서성한 이대 중대 이러긴 한데 전보다 2년제나 이런 쪽 피디들도 연차 쌓여가는 중이고 외주 피디 하다가 유튭 채널 사단 이직 이직하거나 하는 케이스도 늘긴 하는 중 요즘 공채 워낙에 안 뽑아서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뱌 요즘 유툽시장 커져서 폭은 커진거 같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ㅇㅇ 글고 요즘 공중파 제작도 외주 거쳐서 하는 경우 많아서 좀 더 고생하고 시작하는 거 감안하면 외주부터 시작해서 입봉하고 메인 프로 잡는 것도 괜찮어 나랑 동기 피디들도 국민대, 이대, 동국대, 명지대 요렇게 있으 다들 2~3년차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옹 나 대학 그중에 하나야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글쓴이에게
막 아예 지상파나 씨제이 공채로 시작하겠다 하는 거 아니면 휴학이나 이럴 때 ad 단기 계약 이런 쪽 한 번 해봐봐 동국대 다니는 동기도 휴학할 때 조연출로 파일럿프로 2~3개 정도 하고 1년 반 차에 입봉 제안 받아서 입봉 하고 1년 더 프로 하다가 복학했다가 졸업하고 다시 프로 들어왔었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7에게
오 알려줘서 고마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글쓴이에게
여기는 판 넓어진만큼 학력도 학력인데 경력이나 실무 경험 있으면 외주사같은 곳 뚫기 쉬우니께 추천쓰 나중에 공채 노릴 때도 도움은 된다드라 타프로 선배 피디님이 고대 나와서 외주사로 시작했다가 2년차에 공채 준비해서 붙은 분 있는데 가끔 이런 루트도 생각해보라 하긴 했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7에게
고마벙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222 외주업체 계약직 pd로 들어가서 버티면 입봉하는 루트 나도 2명이나 봄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쿠나!!! 요즘 콘텐츠시장이 커져서 갈길은 많은거 같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방송국 피디들 서연고 기본으로 널렸어
가서 뭐야 저 ㄸㄹㅇ는? 하는데 걍 다 서연고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친구 에그이즈커밍에서 일하는 피디인데 인서울아녀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진짜?… 어딘지 물어봐도돼?…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쩌네.. 알려줘서 고마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피디는 학력 중요하다고 본 것 같은데 작가도 중요한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방송국 PD들이 대부분 서연고 출신이고 아직도 학벌 많이 봄~ 에그이즈커밍은 그냥 씨제이에 납품을 많이 하는 제작사고 그 소속이면 방송국보다는 학력 덜 봐! 오히려 경력이나 크리에이티브를 많이 따지더라 참고로 나 초대졸이고 제작사 마케터로 일하고 있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려줘서 고마벙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피디 학력 중요하단 말도 옛말같은 게.. 요새 워낙 넓어져서 제작사도 많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우스갯소리로 피디들 고학력자 뽑는 이유가 밤새서 뭘 해 본 놈들이기 때문이라는 말도 있잖어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서연고 개많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피디는 대부분 sky인거 아는데 작가도 대부분 그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아닝 난 2년제 나와서 바로 방송시작했어
작가는 학력 다양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 아는 분은 외대 독어독문학과 (막내피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아는친구 에그이즈커밍 피디인데 인서울 아님 지방4년제..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 글쿠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요즘 공채 피디들 별로 없어서 외주 피디들이 대부분임 외주는 학벌 전혀 안 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방송국 피디들은 그렇고 작가나 마케팅쪽은 꼭 그런건 아님 외주 피디들은 포폴 위주라 학력도 다양하고 마케팅이나 작가는 전문대들도 많이 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전문대 작가들은 꽤 많이 봤는데 그것도 4년제 이기는 서울예대 극작 문창 이런 곳이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근데 pd랑 fd는 다른가??
나 아는 동생 FD인데 대학 좋은 곳 아닌데 스카웃 제의도 받고 그랬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FD는 예능이냐 드라마냐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모든 소품 준비 + 배차 준비 + 스태프들 식사 챙기기 등등 이랑 ㄹㅇ 잡일 하는...? 진행팀이자 조연출의 보조 느낌.. FD는 학력 안봐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동기들도 조연출 해본애들 꽤 있는데 다들 오래 못하고 그만 두더라고 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힘드니까... 조연출은 FD들이랑 방송 준비도 해야하고 잡일도 하고 출연자 관리도 해야하고 녹화도 참여하는데 심지어 백업본 받아서 컷편이랑 예고편도 만들어야하고 또 시사 해야하고... 진짜 할 일 많지...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완전 노예자나 솔직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아항 몰랐으
알려줘서 고마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ㅇㅇ..연예인한테 유일하게 갑질가능한게 피디임 대부분 고학력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애초에 다들 방송국 공채잖아? 그러면 학력 높을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공채 PD는 학력 많이 봄 에그는 cj 공채 출신 pd들이랑 외주나 프리 pd로 시작한 분들도 같이 모여서 학력 다양할 수는 있음 근데 웬만한 공채는 다 학력 봐 제작사 공채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친구가 방송작가인데 요즘 작가는 학력 상관없는데 한예종 서울예대 출신들 많다더라 그리고 대학교 졸업하고 바로와서 경력쌓는게 중요하대 작가들 20대 중반인 사람도 많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경력이 여즘은 중요하구나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레드벨벳 최애곡 너무 많아
3:16 l 조회 2
OnAir 방금 저 핫한 언니는 누구지
3:15 l 조회 4
OnAir 엥 실시간 월드컵 뽀뽀장면(?) 송출
3:15 l 조회 5
OnAir 아르헨티나 이번에도 우승 할 확률 높나?
3:14 l 조회 4
ㅈㅇㅇ 인스타 악플개낀다 어우3
3:14 l 조회 17
나 왜케 일하는게 싫지
3:14 l 조회 6
궁금한게 아이돌들 1
3:13 l 조회 10
노딱 포타를 쓰고 올려서 수익을 창출하는 행위도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네 2
3:12 l 조회 21
하투하 앨범 커버 너무 귀엽다
3:11 l 조회 16
익들아 구글에 메시 검색해봐1
3:09 l 조회 40
아픈 소혜 언니 먹이려고 청국장 만들어 먹인 소미 ㅋㅋㅋ
3:09 l 조회 16
OnAir 메시는 그냥 GOAT야2
3:08 l 조회 19
여름에 꼭 들어야 하는 노래 추천6
3:08 l 조회 25
레드벨벳 여름곡은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라고 생각2
3:05 l 조회 25
내 최애 보고 가2
3:05 l 조회 37 l 추천 1
오랜만에 스테파 다시 봐도 재밋어
3:05 l 조회 14
2love 개좋다
3:03 l 조회 17
레드벨벳 빨간맛은 도입부에서 스크류바맛 남2
3:03 l 조회 38
내 최애 칭찬받는게 내가 칭찬받는것보다 더 기분이 좋아1
3:02 l 조회 24
팬사랑이 느껴지는 돌을 파는게 너무 좋음
2:58 l 조회 42 l 추천 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