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435719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5일 전 N서인영 어제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4
이 글은 1년 전 (2024/12/04)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군인은 무지성으로 일하는 직업이구나… 평소 나라 지켜줘서 감사하다고 생각했는데, 국민을 보호하고자 그런게 아니라 그냥 위에서 시켜서 보호해줬던 거였구나 
이게 아니었음 논리가 안맞잖아 평소에 나라 지켰던 건 감사해야 하고, 지금은 시켜서 한 거니까 아무말도 하면 안되고… 평소 나라 지키는 것도 그냥 시켜서 한 거니까 아무 생각 안 해야지 뭐
대표 사진
익인1
그게 맞긴함 자원입대가 아니잖아 우리나라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ㄴㄴ 국회 간 군인들은 직업군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위에서 시켜서 지켜주는건 맞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그게 맞긴하지 그래서 걍 딱히 감사한 마음 안가지려고 평소엔 시켜서 보호해줬지만, 국민들 공격하라고 시키면 바로 돌변하는게 그 직업의 본질이라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진심.. 하 어쩌다 나라가 요지경....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냥 멍멍 짖고 주인말에만 반응하는 저능한 집단임을 본인들이 증명함
선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역사는 반복되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군인이 국민을 위해 일하고 있는 줄 알았어… 근데 주인을 위해 일하는 직업이란 걸 확 깨달음 난 그분들의 주인이 아니라 내가 감사하진 않아도 될 것 같어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군인은 근본적으로 국민을 위한게 맞아. 위하는 방식이 상명하복인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일부 군인들이 근본을 잊어버린거네… 방식에만 집중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회사랑 똑같음
밥그릇 짤리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군인이 자기 생각을 하면 그게 선군정치고 군사정부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개인의 생각을 말하는게 아니라, 난 국민을 보호하고자 하는 직업정신으로 일하는 줄 알았지, 그게 아니라 주인의 말에 복종하자는 직업정신을 갖고 일하는 직업이란 걸 깨달은거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군인의 목표는 국가와 국민 보호, 실현 수단은 국민이 뽑은 정부를 향한 복종인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예전에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목표는 잊고 실현 수단만 지키고자 하는 군인들이 있는것 같던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네가 얘기하는 군사정부나 쿠데타가 군인이 자기 생각을 가지게 된 결과지. 그래서 김영삼 이후로 군인의 정치개입이나 자기판단을 제거하는 문민통치가 이뤄진거고.. 군인이 자기 양심에 따르는 게 권장되는 사회 형태는 말은 좋지만, 2차대전 일본이랑 1차대전 독일이 딱 그런 나라였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에이 비약이 너무 심한데? 생각을 가진거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국민를 위한게 아닌 본인의 사익을 위한 생각을 가지게 된 게 문제지 그리고 나도 생각을 가지라고 강요하는건 아님. 걍 니가 말하듯 생각 자체를 안하는게 일인 직업이구나 깨달은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 국민보호 직업정신의 실현수단이 자기 생각을 안하는거라니까. 군대가 자기생각한 결과가 군사정부고, 그래서 이후 김영삼때 문민통제 강화한거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알겠어… 군인은 생각 안하고 일하는 직업이란 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래도 이해해줘서 다행이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본문에도 무지성이란 거 깨달았다고 써있는데 뭔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쓴이에게
왜 화내는거야? 혹시 어딘가 더 설명할 게 있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이미 본문에서부터 인정한 부분을 설명하고 있으니까 화내지… 첨부터 설명이 필요 없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쓴이에게
그럼 화낼필요없어. 본문의 (국민을 보호하고자 그런게 아니라 그냥 위에서 시켜서 보호해줬던 거였구나) 부분에서, 국민을 보호하고자, 생각을 버리고, 국민이 선출한 정부의 판단에 선택을 맡긴다는 게 내 말의 핵심이었고 너도 알아들었다구 했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그니까 국민이 선출한 정부의 판단에 맡기자는 단기적인 생각만 하고, 그 정부가 국민을 해하고 있는 지 판단하는 거시적 생각은 못하는 직업이란거잖어 이 점에서 국민 보호가 아닌, 명령에만 복종하는 직업이란 걸 깨달아서 네 설명을 들어도 생각은 안 바뀌는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쓴이에게
네가 민주주의, 문민정부를 긍정하면 내 말에 동의한다는 건데? 국민 보호와 명령 복종은 민주주의 문민정부에서 필연적으로 공존한다는 걸 알아둬야 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그냥 잉글랜드나 포르투갈 응원해야지
9:40 l 조회 1
근데 레전드경기들 보다보니 눈이 높아졋는지
9:40 l 조회 2
정보/소식 베르베르 "한국, 존재 자체가 기적…AI가 강력한 힘 될 것”
9:40 l 조회 3
머리 잘못 짤라서 90년대 남돌됨1
9:39 l 조회 9
OnAir 근데 축구 선수들 다 피부가 좋네 1
9:39 l 조회 6
윤석열 살빠진 모습 몬가 충격이네
9:39 l 조회 21
다른나라나 다른 지역 가서 미용실 간적 있어?1
9:38 l 조회 10
OnAir ㅋㅋㅋ오 쪽지 전달ㅋㅋㅋ
9:38 l 조회 12
필드위 걸었음청년들이 올라가봐야 뭐함1
9:38 l 조회 10
OnAir 와 저선수 약간 장동건 닮음
9:38 l 조회 10
감독으로 벤투 데려오는 주파수 +@+@+@+,,
9:37 l 조회 13
OnAir 스웨덴은 비기기만 해도..
9:37 l 조회 34
일본이 이겨야 좋은거 맞나??4
9:37 l 조회 59
카이 개 잘생겼네
9:36 l 조회 26
홍명보 인터뷰 보니까 다음 경기때도 경질 안되고 감독할것같고........2
9:36 l 조회 45
일본이 지면?2
9:36 l 조회 46
그냥 남은 경우의수 보는데 32강 어려워보이네3
9:36 l 조회 111
좋아하는 연예인이 싫어하는 취향 이거 말하면 어때5
9:36 l 조회 29
뜬금없지만 내가 코덕에서 코덕 포기한 이유
9:36 l 조회 13
일본 브라질 프랑스 너무 웃겼는데
9:36 l 조회 22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