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소식] '닥터프렌즈' 우창윤, 김수현 게시물 사과 "논란 늦게 접해…가족 향한 악플 고통" | 인스티즈](http://file3.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5/03/14/15/32dfafa2be46241a3dd1e17353b5d146.jpg)
이하 '닥터프렌즈' 우창윤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우창윤입니다.
먼저, 불쾌한 논란 속에서 익숙한 이름을 보며 불편함을 느끼셨을 많은 분들께 사과드립니다.
저는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배우와 어떤 관계도 없고 두둔할 생각도 전혀 없습니다.
더불어, 단어를 언급하고 싶지도 않은 그런 것들은 범죄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이런 논란을 모르고 게시물을 올릴 수 있냐는 글들이 있어 그날을 자세하게 적어보겠습니다)
평소 육아와 일로 바쁜 아내가 지난 주말 ‘굿데이’란 프로를 시청했습니다.
월요일 오후, ‘굿데이’에서 나온 라면 깻잎쌈이 인상적이었는지, 해당 장면의 인스타 게시물을 DM으로 보내며 스레드 식단 컨텐츠로 다뤄달라고 했습니다.
워낙에 제가 평소 쌈을 좋아하고, 깻잎은 특히 좋아하는 걸 아내도 알거든요.
하지만 DM을 받은 그날은 오후부터 다음날 아침까지 병원 당직 근무로 정신이 없었습니다.
당직 후 퇴근한 화요일 오전에는 큰아이가 병원 진료가 있었습니다.
오전 9시, 아이를 데리고 다시 병원에 와서 진료를 마치고, 수술 날짜를 잡고, 함께 이른 점심을 먹은 후 유치원에 데려다주었습니다.
그리고 정오쯤 집에 돌아왔습니다.
집에서 아내를 만나니, 전날 보내줬던 DM이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함께 '굿데이'에 나온 깻잎쌈 이야기를 나누며 컨텐츠의 골격을 기획했고, 아내가 해당 방송의 캡처 화면을 카톡으로 보내줬습니다. 그리고 제가 스레드에 캡처 화면을 첨부하면서 라면 깻잎쌈 글을 작성했습니다.
스레드에 해명 한 것처럼, 저와 아내는 컨텐츠 업로드 전 이슈가 되고 있는 해당 배우의 논란을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그저 제가 늘 하던대로 식단에 대한 컨텐츠를 올렸던 거죠.
게시물을 올리고 그날 예정된 라이브와 업무들을 마치고, 논란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사안을 확인한 다음에 문제의 게시글을 삭제했고, 논란을 전혀 알지 못하고 글을 썼다는 해명글을 스레드에 올렸습니다.
그럼에도 제가 커뮤니티에 이런 글을 쓰는 이유는, 해명 이후에도 언급하기 어려운 오해의 악플들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내의 인스타 계정으로 DM을 보내거나, 악의적인 댓글을 달기도 합니다. 제 딸에 대한 언급을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가족들이 힘들어 하네요. 특히 아내가 많이 힘들어 합니다.
글을 쓴건 저니까 스트레스받지 말라고 해도, 자꾸 자책을 하면서 댓글들을 보고 마음 아파하고 있습니다.
이제 그만 오해를 푸시길 바라며 아내와 전날 나눴던 DM과 카톡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이 논란에 대해서는 이번 글을 마지막으로 하고자 합니다.
다시 예전처럼 여러분들께 스며들면서 건강해질 수 있는 글과 컨텐츠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naver.me/xtg6C4BC

인스티즈앱
🚨사형 구형 순간 웃은 윤석열 + 방청객 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