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48607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4일 전 N서인영 어제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59
이 글은 1년 전 (2025/3/23) 게시물이에요
뭐 정정하는 글같은거 댓보면 전부 마플달라고 댓이 달림
대표 사진
익인1
입막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몰려오는데 무슨 입막음이 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ㄹㅇ 정정글이 왜 마플임 퐝당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맘에 안들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입막는거지 보기싫으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원래 억까로 까이던거 정정하는 건 정리글로 많이 올렸는데 말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닥치라는거임 1년내내 개고생해서 날조를 했는데 감히 팩쳌을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기분 나쁘시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근데 정리글 말고 일반 글 적을 때 부정적인 내용 담기면 다 마플 붙여야 되는거 아님? 나 평소에 마플 끄고 사는데 누가봐도 마플 글이고 마플 붙여달라고 해도 안 붙이는 애들 수두룩 빽빽임 난 내가 마플 안 끈 줄 알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2222 정리글을 빙자한 까플이고 부정적인 내용이잖아 입막음은 마플 안다는 니들임 마플 좀 달아달라니까 신고해~ 다들 공감해달라고 마플 안다는거임 이러고 있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333 일단 주제가 뭐든간에 부정적인 내용이면 어쩔수없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444444444444
마플 달으라는걸 입막음 이라고 해석하는거 처음 봄
다들 마플 다는걸 당연하게 생각하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근데 일반적인 정리글 올리는데도 마플달라는 댓글 우르르 달림 다른 첨언없이 판결문만 가져오는 것도..판결문은 사실상 상황에대한 팩트기반 정리글인데 거기에도 마플달라고 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정리글을 빙자한 까글 많던데? 단순히 정리글인데 마플 붙이라고하면 그 사람이 이상한거지만 까판 벌리면서 정정하면 당연히 마플 붙여야지 어제 오늘 까판 벌리면서 정정글인 척 글 쓰는 애들 개많음 인티 한두번 하는 것도 아니고 마플 왜 붙여야 되냐고 글 올라오는 것도 당황스럽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내가 쓴 댓글은 “일반적인 정리글을 쓰는데도“라고 정리글을 빙자한 까글이랑 분리해서 단 댓글인데 이거 제대로 확인하고 쓴 대댓 맞아..? 너가 말한대로 난 단순히 정리글인데 마플붙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실제로 존재하고 그 사람들이 이상하다고 댓글쓴거임 진짜 팩트만 담은 정리글(글쓴 사견 없이 판결문만 담긴)에도 우르르 마플달라고 하는 사람들도 많이 봤어 그리고 내가 무조건 정리글은 마플 아니라고 주장한것고 아닌데 왜 나한테 당황스럽다고 하는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정보/소식으로 글 올리는거 아닌 이상 일반글은 부정적인 내용 담기면 정정글이어도 무조건 마플 붙여야지.. 원래도 그랬는데 갑자기 어제 오늘 너 같이 말하는 사람 많아서 당황스럽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8에게
엥? 언제부터?? 그래도 난 인티 몇년 하면서 좀 봤다고 생각하는데 여태까지 날조글이나 잘못퍼진글들 해명하거나 오해해소글은 대부분 일반글로 올라왔던거같은데? ~~가 오해였구나 잘못알려졌었네 하는 글들도 걍 일반글로 올라오고
나는 이렇게까지 우르르 몰려와서 정리/소식 달린 게시글에 마플달라고 하는경우도 처음보고 다같이 하나하나 따라다니면서 마플달아
마플
ㅁㅍ
이러는 경우도처음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12에게
? 난 평소에 마플 끄고 산다니까..? 한두개 정도면 걍 그러려니 하는데 이렇게 마플 안 달고 올라오는거 ㄹㅇ 처음 보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첨부 사진12에게
(어제오늘 가입한거 아님)
암튼 이 일은 계속 서로의 생각이 다를거같고 익인이 기준에 마플글인 글들도 계속 일반글로 올라올거같으니까 어차피 아예 관심없는 주제면 한동안 대표되는 키워드 뮤트같은거 해놓고 인티하는거 추천할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원댓에서도 말했지만 난 평소에 마플 끄고 사는데 어제 오늘 이렇게 마플 안 달고 정정글 올라오는거 인티하면서 ㄹㅇ 처음 봤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보통 정정글은 정리글로 올리지 않나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설영우가 잘못한거임?
18:13 l 조회 1
어게인 2014
18:13 l 조회 1
쌰갈..감스트 영상보니까 더 빡치네
18:13 l 조회 1
손흥민은 빡치겠다
18:13 l 조회 1
집단식중독 생각할수록 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8:13 l 조회 7
지민 이거 게티 원본임??
18:12 l 조회 14
에고...선수들이 다 고개를 못드네ㅠㅠ
18:12 l 조회 39
엠카 실시간 투표 30분부터인데 라이즈 투표 부탁드립니다ㅜㅜ
18:12 l 조회 7
내돌 축구 보고 버블 온거 엄청 돌아다니네ㅠㅠㅋㅋㅋ
18:12 l 조회 14
근데 민주당에는 인물이 그렇게 없어...?1
18:12 l 조회 11
홍명보랑 선수들은 오늘 오전 경기였던걸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해야함
18:12 l 조회 27
항상 생각하는건데 판에 붙은 노답 네임드 중에 제일 끔찍한 경우가 팬아터 같음2
18:11 l 조회 17
16강도 아니고 32강 진출을 이렇게 어렵게 하냐2
18:11 l 조회 16
코르티스 디올조 생로랑조 차이 웃기네
18:11 l 조회 23
제발 병크치지마 돌들아...
18:11 l 조회 24
세븐틴 정한 소집해제 후 첫 위버스🥹
18:11 l 조회 29
나 홍명보인가봐
18:10 l 조회 37
오늘 새벽4시 스위스vs캐나다 경기 알람 맞추고 일어나서 본 내가 제일 똘ㅊ 같음3
18:10 l 조회 28
해축 오래봤지만 제일 빡치는 시간대가1
18:10 l 조회 21
ㅇㄷㅇ 플챗 7인이네3
18:10 l 조회 101 l 추천 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