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52743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45
이 글은 1년 전 (2025/3/26) 게시물이에요
원래도 그랬지만...ㅋㅋㅋ 대표? 돌? 안중요함 실무에 들어가는 투자비용만이 영향을 미친다 싶음
대표 사진
익인1
전혀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최종결정권자가 가장 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돈 실무자들 갈아넣었는데 위에서 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맞지.. 난 실무까지 하는 대표말고 ceo 같은 관리자만 생각했음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말 바꾸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내가 뭘 말을 바꿨다해 결정권자 미감 중요하지 따로 생각해서 글썼다고 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프로듀스 역량도 당연 있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솔직히 자본 영향도 어느정도 있다고 생각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결정권자 미감이 구리면 돈 쏟아부어도 노답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회사 안다녀봤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직장인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근데 결정권자 영향이 다인걸 모르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왤케 비꼼? 뭐 어디 대표한테 뜯기셨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자본 미감 둘 다 있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ㄹㅇ 센스랑 미감이나 기획 계획이 중요해 자본도 중요하지만 일단 먼저 저것들을 갖춰야 좋은결과가 나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돈 많아도 안되는게 미감이라 생각..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뭐 미감 자체는 돈쓰고 할사람 데려오면 된다고 생각함 윗댓말대로 위에서 끊으면 어쩔수 없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돈 아무리 때려박아도 구릴려면 구림.. 무슨 투자비용만이 영향을 미친다 이러고 있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ㄹㅇ돈때려박아도 구릴수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사실 맞지 실무진 감도 중요한거 맞는데 결국에 자본이 받쳐줬기 때문에 그 미감이 가능한거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돈이 있으니까 좋은 기획을 실현시킬 감 좋고 능력있는 사람 데려와서 작업 참여시킬 수 있는거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생각한게 이거임.. 자본 없으면 미감있어도 원하는 결과물 내기 쉽지 않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도 이렇게 이해했는데 쓰니가 글을 애매하게 쓰긴 한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돈 많다고 다 미감좋다는게 아니고
미감 좋은거 보면 자본 많이 썻구나 느껴진다는거 아님? 왤케 다들 화났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결국 돌고돌아 돈이구나 싶어서 쓴거인데 왜화난건지 잘 모르겠음 내가 본문 오해하게 쓴것 같아서 정정도 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건 아님 미감이랑 기획이 중요하긴한데 그걸 구현하려면 돈이 필요한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첨부 사진자기가 글을 이렇게 써놓고 왜 사람들이 그건 아니다 하니까 억울해하지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갈리는 실무자들 운다 울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 내가 뭘 억울해 함 돈 없으면 뭐든 하기 쉽지 않다는 말 하는건데.. 실무자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약간 뭔말하는지 알것같긴함 미감에 자본이 없으면 아무리 미감이 좋아도 질이 구려보이긴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뭐라노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뭔말인지 알겠음ㅋㅋㅋ 대표가 미감이 구리거나 그 사업에 딱히 관심이 없어도 돈이 많으면 능력자 데리고 오면되는거거든 근데 이것도 시간이 지나면 티남ㅠㅠ 졸부가 밑천이 드러나듯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음 좋은 실무자 데려와도 결정권자 미감 없으면 구리고 실무자 있어도 돈 없음 아무소용 없는데... 대표라고 써놨어서 댓글이 이런가 내가 돈주고 관리하는 대표만 생각해서 그렇게 썼다고 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다 돈에서 나오는 건 아니니까 이견이 나오는듯? 돈이 있으면 무조건 도움되는 건 맞는데 결국 결과는 돈을 잘 쓰냐의 문제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꼭 자본이 들어가야 미감이 좋은 건 아닌데 자본이 미감에 플러스되는 건 맞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돌판에 돈 쏟아부은티는 나는데 구린거 개많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 미감에 투자비용만이 영향을 미친다는 니 말은 틀렸다는 뜻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의견차이 아냐? 난 돈이 먼저라 생각한거고 너 같은 경우는 미감이 먼저라 보는거겠지 그렇다해서 내 의견이 틀렸다고 생각하진 않음 네 의견도 틀렸다고 안했어 위에도 내가 관리만 하는 걸 생각했다고 했고 결정권자 미감 영향 있는거 맞다고도 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최근에 하이브 나가고 ㄴㅈㅅ 미감 떨어졌다는 말 많아서 긁힌 ㄴㅈㅅ 팬들 많아서 그래 쓰니가 이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보통 실력 좋은 디자이너, 작가나 검증받은 외주 디자인 스튜디오는 그만큼 페이가 비싸기도 하고
회사의 재정상황에 따라서 더 좋고 신박한 도전을 하려다가도 못하고 안전하게 가게 되는경우도 있고 하니까 어쨌든 자본이 중요한건 맞음 근데 자본이 다다!! 이건 아니긴함 저예산으로 미감 뛰어난 사람이 맡으면 캐리하기도 하니까 어쨌든 서로서로 영향을 많이 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난 미감도 결국 실험이라 생각해서 안전빵 안할 수 있고 시도해보려면 그만한 자본이랑 그걸 받아 줄 결정권자 둘다 필수라 생각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감각도 중요하지만 결국 그걸 실현하려면 자본이 있어야 하는 건 맞음 ㅋㅋㅋㅋㅋㅋ 돈이 없으면 머릿속으로 다 기획해놔도 손가락만 빨고 있어야 하는 거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난 현실적으로 자본이 필수라 봐서 자본 별로 없는데 미감 좋다고 생각하는 그것들도 그나마 그정도의 돈이라도 있어서 그만큼 뽑은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느쪽이 필요 충분이냐 그거때매 그런가봄.. 난 미감에 자본이 필수라 보는데 자본있다고 미감이 다 있는건 아니라는 의견도 존중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둘다 있어야됨ㅇㅇ 나도 뭐만 하면 미감 찾는거 질리지만 모든 서포트 빵빵하게 받는 대형돌이 다 미감 좋게 나오는 것도 아니고.. 돈만 있다고 다 되면 대형에서 내는 돌들 전부 ㄴㅈㅅ정도 미적 퀄리티로 나왔겠지 근데 미감만 놓고보면 없었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예시를 뉴로 든 이유는 이번일전까진 내 기준 제일 비주얼디렉팅만 봤을때 충격적이었던 그룹이라,, 이제 와서 올려치기하려는 의미는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기준에선 대형들은 어지간해선 다 상향평준화라 봐서.. 이건 다 자본이 있어서 그렇고 다만 뉴는 접근방식이나 이런게 다른것 같음 그런건 결정권자 몫일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머 자본으로만 따지면 중국돌이 말아주는 씨팝이 제일 예뻐보여야하는데 아니잖아ㅋㅋㅋㅋ 자본으로만 해결할 수 없는 영역이 몇가지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중 하나가 케이팝 업계같음 물론 아예 제로베이스에서 대형퀄 내긴 힘들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결정권자도 중요한데 돈 없으면 예쁘게 못하는 것도 맞고 다 중요하다고 생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맞지 결국 최종구현하기 위해서는 자본이 필요하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윗사람 미감이 젤 중요 그 다음 자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에셈 시그 봐 자본은 고만고만한데 미감 비교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둘다 중요함 둘중에 하나 빠지는순간 퀄리티 확 나감 둘이 시너지 효과가 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대형이랑 중소 차이 나는거 보면 자본영향큰것도 맞음 그 인력들 어디서 데려오는데 돈으로 데리고 오지 내 돌도 돈 많은 기획사면 다를까 맨날 생각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자본도 미감에 필요한 것 중 하나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아 코르티스 건호 애기st로 같이놀자하고 마틴은 귀여워하면서 어울려 주는거 너무 좋다ㅜ
18:49 l 조회 1
11년간 축협에서 세금 지원 3000억 가져갔구나
18:49 l 조회 1
최애 햄버거집 롯리 vs 맥날
18:48 l 조회 1
시온 료 유우시 조합은 뭐라 불러?
18:48 l 조회 1
축협 맨날 고참선수들 머리채 잡는데
18:48 l 조회 4
선수들 데리고 갈라치기하면 진짜 들고일어날꺼임
18:48 l 조회 3
애니 각잡고 볼려면 어느 오티티가 좋음?2
18:47 l 조회 5
면은우 이제 하이디라오 바텐더 한대
18:47 l 조회 4
근데 ㄹㅇㅈ 담당 사진찍는 스태프? 사진 되게 못찍는다1
18:47 l 조회 36
마틴 왤케 구수하게 아행님~ 할수가 있지
18:47 l 조회 8
생각해보면 왜 선배들이 후배들 위해 자기 커리어 걸고 나서야 하냐고1
18:47 l 조회 23
카디비가 변호사랑 말빨싸움 뜨는거 봐
18:46 l 조회 11
알디원 이부분 안무 진짜 멋있음2
18:46 l 조회 18
OnAir 아 런닝맨 편집 개웃김
18:46 l 조회 9
헐 라이즈 오늘 1위 했어????2
18:46 l 조회 19 l 추천 1
한국콘엔 한국팬들만 있어야 하는 이유 "한구역전체가 응원법을 안외치는 대참사 발생"2
18:46 l 조회 21
이상원 여기 춤선 ㄹㅇ 잘보이고 미쳤어ㅜㅜㅜ
18:46 l 조회 11
이번 축협서 갈라치기하면 걍 선수들이 기자회견해라
18:46 l 조회 9
근데 정국 여름 날씨 운 왜케 없냐ㅜㅋㅋㅋ..2
18:45 l 조회 42
스포츠 협회들은 좀 이상한게 빙상도 전에 김연아가 후배 양성하자고5
18:45 l 조회 40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8: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