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56685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54
이 글은 1년 전 (2025/3/30)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드라마/영화/배우

넷플은 제작비 회수를 어떻게 하지??
광고나 판권도 아니고!

폭싹은 돈 많이 들였다고 감독님이 말했잖아!!
이정도 대박이면 제작비 회수가 되는건가?
궁금하다..업계잘들 좀 알려줘 ㅠㅠ
대표 사진
익인1
ㄴㄷ궁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그냥 제작비를 왕창 주지도 않을 거 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개별구매가 아니니 딱 떨어지게 계산할 수는 없고 뷰수나 공개시기 유료구독 증가 같은 수치로 추산하는 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그냥 제작비 내고 끝인건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넷플에서 보통 제작비의 120~130% 주고 ip&스트리밍권을 사는 건데 넷플은 수많은 컨텐츠를 스트리밍하는 플랫폼이니까 거기서 이득 보는 것도 있고 손해보는 것도 있겠지
대신 오겜1처럼 대성공해도 제작사에 더 떨어지는 돈은 없으니까
반대로 그 영화/시리즈가 흥하든 망하든 제작사는 이미 최소 20% 이상은 수익 낸 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20%는 예전에 내가 기사에서 본 수치인데 대신 이전 시즌이 흥행해서 후속 시즌을 찍으면 러닝 개런티 같은 개념으로 제작사 쪽에 비율을 좀 더 좋게 해줌
오겜2가 출연료 제외 1000억 받았던 것처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이해간다 ㅠㅠ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면 제작사 입장에선 무조건 수익이 보장되기는 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제작사가 작품을 파는 개념일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윗댓처럼 제작비 120퍼정도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넷플이 제작비를 대주는 형식이라서 제작사 입장에선 좋음 다만 이게 장단점이 있긴해
흥행이 엄청 잘되면 제작사 입장에선 배아프고.. 대체로 넷플이 나머지 수익을 다 가져가는 형태라서
ㄴ오겜을 보면 됨

흥행이 저조하면 제작사 입장에선 그래도 어느정도 투자금은 회수하는 형태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제작사 입장에서는 손익분기는 항상 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간단히 보면 그렇긴한데.. 이게 투자자들이 많아지면.. 투자자들 입장에서도 호불호가 많아지더라구
넷플이라서 그마나 다들 그래 ott는 넷플로 하는게 낫지라고 할수도 있고

아니 우리 안망할거 같은데 왜 굳이 넷플이랑 손 잡아야함? 수익이 좀 떨어지는데
예시를 들면 마치 수수료를 크게 주고 넷플이랑 손 잡을꺼냐 그냥 독단으로 나가면 그만큼 우리(투자자)한테 더 돈이 들어올텐데..라는 생각이 드니깐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멋진신세계 후반부 보는데 할머니 분량 투머치다 진짜
19:30 l 조회 1
허남준 마끌 오프에 풀렸나보다1
19:27 l 조회 14
최악의 악에서 비비 분량 별로 없어??
19:26 l 조회 2
첫번째남자 OnAir 아놔 때리나했더니 테이저건
19:25 l 조회 2
임지연 허남준 이거 또 알티 타네 ㅋㅋㅋㅋㅋ2
19:17 l 조회 100
내일도출근 나이들어 넘어지면 뼈나갑니다1
19:14 l 조회 21
자백의대가 (ㅅㅍ4
19:12 l 조회 33
군체 vs 와일드씽5
19:11 l 조회 30
내일도출근 강시우 그냥 슬쩍 웃는건줄 알았는데 걍 끅끅대네(ㅅㅍㅈㅇ)
19:10 l 조회 34
얘들아 남편들 어땨1
19:09 l 조회 7
박보검 고소결과 공지 좋다2
19:09 l 조회 44
수지 260623 k2 공식 인스타 올린 수지 화보 사진3
19:05 l 조회 58
너만보이는날 후기 시사회 후기!
19:03 l 조회 6
넷플도 대본리딩 영상을 주네...?6
19:03 l 조회 106
멋진신세계 ㅋㅋㅋㅋㅋㅋㅋㅋ신서리가 대표님이라고 부르는거1
19:01 l 조회 60
장르물덕인데 올해 로코만 세 작품 본다4
18:56 l 조회 56
정보/소식 [속보] 검찰, 가세연 김세의 구속기소…김수현 허위사실 유포 등 5개 혐의5
18:53 l 조회 128 l 추천 1
멋진신세계 서자영 조용한 기적 노래 라이브영상봤음?3
18:52 l 조회 49
임지연 차기작 물망 확정되고 허남준 차차기작 떴으면 좋겠다2
18:51 l 조회 58
오늘 캐스팅된 배우는 피해자 한명도 아니지않음?1
18:49 l 조회 43


12345678910다음
드라마/영화/배우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드라마/영화/배우
연예
일상
이슈
1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