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66845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145
이 글은 1년 전 (2025/4/08) 게시물이에요

[정보/소식] 현재 ㄹㅇ 지하도시 생각나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 지하 상황 | 인스티즈

지하 7층까지 땅 파는 중

대표 사진
익인1
이거 왜 파는거야? 저렇게 깇게파도되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마 지하철 공사일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지하철 더 들어오고 복합환승센터에 지하도시처럼 크게 만든다고 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지하7층 후덜덜 땅 저렇게 파면 나중에 무너지는거 아니냐고 물어봤다가 저럴경우 고강도 시멘트를 틈마다 겁나 들이부어서 그럴일은 없다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설계는 그런데 과연… 아파트도 설계는 튼튼함…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롯데타워도 처음엔 저거생기면 싱크홀난다 난리도 아녔는데 그래도 사고 안나는게 다행같음 근데 거기서 버스기다릴때 버스지나가면 땅흔들림 ㅜㅜ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코엑스 앞에 맨날 공사하는 거긴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여긴 도대체 언제 끝나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강남 땅값 비싸니깐 지하도시 장난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강남 지반 약한데 .. 괜찮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무서움 걍...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gtx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나도 gtx로 들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어후 무섭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지반도 약하고 침수도 잘되는 지역에 저게 맞나 싶지만 얼마나 전문가들이 모여서 만들겠어 .. 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석박사 온갖 전문가들 다 들어가서 만들텐데 안전걱정하는거 웃기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석촌호수 계속 물빠지고 있는건 알려나 모르겠네 잠실주민은 다알지 수위가 롯월타워 지어지기전보다 반으로 줄음 그거 티안낼라고 롯데에서 계속 물 석촌호수에 들이붓는데 예전 수위는 못돌아옴 지하에 빈공간 생겨서 물 계속 빠지는거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송파주민인데 잠실 옛날에 뻘인거 모르는 사람들 많더라 ㄹㅇ잠실 언제 꺼져도 모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2 알고있지 그리고 롯타워 거의 다 지어질때쯤 건물 지하에서 무게 감당못해 땅 균열 일어난것도 빛의 속도로 언론에 묻힌것도..ㅋㅋㅋ 국내 건설 인부들이 거의 외국인일텐데 제발 코엑스 지하공사도 심각한 날림공사만 아니길 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석박사 전문가들 다 모여서 건물세운 도시가 서울 아녀? 그론데서 왜 맨날 침수나고 싱크홀만들어지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아무리 튼튼하게 지어도 지하수 빠지면 답없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한국인들은 참 신기해 자국 내에선 그렇게 외모정병에 시달리면서1
5:27 l 조회 16
ㅇㄱㅁㄷ 이거 진짜야?
5:26 l 조회 21
OnAir 아니 남아공 장난아니다 점프하고 뭐 날라다니고있음
5:26 l 조회 4
어제 안정환 라방 진짜 너무 웃겼음 ㅋㅋㅋ
5:23 l 조회 33
일단 일반인 얼평 및 특정 인종 비하로 신고중임6
5:23 l 조회 26
밤새 언더커버셰프 보고 있는데 개재밋넹
5:22 l 조회 13
베스트11 뭐야?1
5:22 l 조회 13
난 다른건 다 게으른데 외모관리만은 엄청 부지런하게 하는듯2
5:20 l 조회 24
축협을 갈아엎어야 제대로 돌아가는데
5:17 l 조회 11
AI한테 홍명보 귀국현장을 그려달라고 했는데2
5:16 l 조회 42
가끔 마플 신고 여럿이서 동시에 하면 마플 나중에 달리기도하던데8
5:14 l 조회 36
새가 빡세게 우네 무슨 일 있나2
5:13 l 조회 28
저거 마플 신고 왜 안 먹지 정보소식 글도 아닌데6
5:10 l 조회 64
아래 남방계 글 어디서 몰려온 거야?7
5:01 l 조회 57
아르헨티나 2연속 우승은 안했음 좋겠다1
4:59 l 조회 47
OnAir 캐나다 남아공 둘다 못하니까 더 빡쳐1
4:57 l 조회 49
남방계는 아무리 예쁘고 잘생겨도 안끌린다....84
4:50 l 조회 408
이강인 귀국길 오른대 아 현지 떠난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7
4:29 l 조회 537
제3세계 나라들은 그나라 안좋은 얘기 하는걸 치부로 여긴대4
4:24 l 조회 111
범규 위에 저 인형쿠션은 그룹 인형인가?2
4:23 l 조회 149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