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66845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145
이 글은 1년 전 (2025/4/08) 게시물이에요

[정보/소식] 현재 ㄹㅇ 지하도시 생각나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 지하 상황 | 인스티즈

지하 7층까지 땅 파는 중

대표 사진
익인1
이거 왜 파는거야? 저렇게 깇게파도되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마 지하철 공사일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지하철 더 들어오고 복합환승센터에 지하도시처럼 크게 만든다고 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지하7층 후덜덜 땅 저렇게 파면 나중에 무너지는거 아니냐고 물어봤다가 저럴경우 고강도 시멘트를 틈마다 겁나 들이부어서 그럴일은 없다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설계는 그런데 과연… 아파트도 설계는 튼튼함…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롯데타워도 처음엔 저거생기면 싱크홀난다 난리도 아녔는데 그래도 사고 안나는게 다행같음 근데 거기서 버스기다릴때 버스지나가면 땅흔들림 ㅜㅜ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코엑스 앞에 맨날 공사하는 거긴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여긴 도대체 언제 끝나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강남 땅값 비싸니깐 지하도시 장난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강남 지반 약한데 .. 괜찮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무서움 걍...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gtx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나도 gtx로 들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어후 무섭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지반도 약하고 침수도 잘되는 지역에 저게 맞나 싶지만 얼마나 전문가들이 모여서 만들겠어 .. 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석박사 온갖 전문가들 다 들어가서 만들텐데 안전걱정하는거 웃기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석촌호수 계속 물빠지고 있는건 알려나 모르겠네 잠실주민은 다알지 수위가 롯월타워 지어지기전보다 반으로 줄음 그거 티안낼라고 롯데에서 계속 물 석촌호수에 들이붓는데 예전 수위는 못돌아옴 지하에 빈공간 생겨서 물 계속 빠지는거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송파주민인데 잠실 옛날에 뻘인거 모르는 사람들 많더라 ㄹㅇ잠실 언제 꺼져도 모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2 알고있지 그리고 롯타워 거의 다 지어질때쯤 건물 지하에서 무게 감당못해 땅 균열 일어난것도 빛의 속도로 언론에 묻힌것도..ㅋㅋㅋ 국내 건설 인부들이 거의 외국인일텐데 제발 코엑스 지하공사도 심각한 날림공사만 아니길 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석박사 전문가들 다 모여서 건물세운 도시가 서울 아녀? 그론데서 왜 맨날 침수나고 싱크홀만들어지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아무리 튼튼하게 지어도 지하수 빠지면 답없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로또 번호야? 6 8 9 15 16 18 25 27 28 30 362
6:50 l 조회 17
그룹에 한명씩 생기게 되는 금발 장발4
6:43 l 조회 77
뉴진스 보고싶다5
6:42 l 조회 28
동남아플 어쩐지 이상하더라니1
6:41 l 조회 66
내 정병은 아무것도 아니네2
6:40 l 조회 46 l 추천 2
아 근데 쟤네 몰려온 거 전략이 뭔지 보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3
6:40 l 조회 70
아니 뭔 또 축구 잘 모르면서 유명인이라고 입올리고있네 축알못이면 그냥 가만히 있어요 반은 가니까 그리고 종목도 다르잖아요.. ..
6:40 l 조회 14
갤 애들 아이디가 대체 몇개임?3
6:37 l 조회 59
정보/소식 전 야구선수이자 방송인 김병현, 김영광 저격 홍명보 나가는 좀 아니지 않나..?10
6:36 l 조회 235
와 이글 댓글 ㄹㅇ 역대급임5
6:36 l 조회 257
옌스 03년생이네..??????????1
6:36 l 조회 40
지금 한명 아이디 최소 8개 가지고 있음5
6:36 l 조회 92
와 정신병 ㄹㅈㄷ네 ㅋㅋㅋ 현생 어케 사는지 궁금
6:34 l 조회 30
인피니트 그해여름이나 들어야지
6:33 l 조회 8
최애가 내 남자가 아니라는 게 너무 슬프다
6:32 l 조회 21
투어스 가능성 어쩌고 노래 개좋다
6:32 l 조회 9
배가 개아프네
6:30 l 조회 21
근데 30살 넘어서부터 본인 추구미를 요정으로 잡는 거 너무 공감성수치 옴
6:29 l 조회 51
사람으로 태어났으면 사람으로 살아야지
6:28 l 조회 30
홍명보 질의응답 시간도 안가지는 것 까지 짜증난다
6:25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