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어린나이에 춤, 노래 잘하고 무대공포증 없어야 하는 것 뿐만 아니라
팬들한테 애교, 유사 이런것도 알잘딱해야 되고
저런 스케에서 토크도 잘해야함..
돈 많이 버는 직업이고 인기 먹고 사는 직업이니까 그렇긴 하지만 ㄹㅇ잘하는게 많아야 하는 직업인 것 같다
나도 20대초반까지 진짜 낯 많이 가리거 입꾹닫하고 살다가 사회생활 시작하고 20대 중후반돼서야 좀 페르소나끼고 사회성있게 대화하게 돼서
아이돌들은 사회생활을 일찍 시작하니까 나이먹으면서 자연스럽게 터득하는 태도 같은 것을 일찍 강요받는게 더 힘들 것 같음

인스티즈앱
와 안재현 이다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