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98501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40
이 글은 1년 전 (2025/5/09) 게시물이에요
이 멤버가 한 드라마 때문에 그룹 찾아보다 다른 멤버한테 빠져서 입덕했거든
근데 저 드라마 찍은 멤버가 개인 사유로 활중을 함...ㅎ 트위터 보니까 보플2 나가나 봄...
아니 차라리 연기 시작한 김에 연기를 좀 더 하지 왜 서바를...? 안 그래도 이 그룹이 다 서바 출신인데 또 서바를?
대표 사진
익인1
김준서? 나도 미치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미친? 맞아 위아이 팬 인티에 있었구나... 항상 나 혼자 떠들었었는데
아니 왜 나가는 거야? 진짜 나 이해가 안 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 데뷔때부터 팬인데 깊게는 아니고 얕게만 파고있었거든 근데 올해 시그도없어서 끝인가 했는데 애들 보니까 끝은 아니구나 이러고있었는데 저녁먹는데 활중공지가 뜨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드라마 보고 신인 배운 줄 알았는데 아이돌이라고 해서 놀라서 찾아보다 3월에 입덕했거든
입덕하고 보니까 공식 모집도 안 하고 시그도 안 나오고 멤버들은 이제 군입대 앞두고 있는 상황인데 5년차라 컴백 한 번 더 하고 그룹 안 하려나 하고 있었거든 (나도 이제 라이트로 좋아하려고 해서 입덕했지만 버블도 안 하고 노래듣고 예전 콘텐츠들 찾아보는 게 다이긴 해)
연기하는 멤버들은 연기로 갈 것 같고 장대현이나 강석화는 작곡이나 뮤지컬, 솔로 활동할 것 같은데 유용하는 어떻게 할지 모르겠다... 유용하가 최애라 계속 보고 싶은데...
그룹이 잘됐으면 연기하는 멤버들도 무리해서 계속 그룹 활동했을 텐데 객관적으로 그게 아니니까... 데뷔 때 보니까 곡 잘 뽑아놨고 곡도 다 좋던데 왜 안 떴는지 모르겠다
연기하는 멤버들 있어서 계약 끝나고 솔직히 지금 회사랑 재계약은 안 할 것 같아서 적당히 좋아하고 싶은데 보플 나간다는 거 보고 그만 좋아해야 하나 싶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트위터 보니까 사람들 버블 올리는 거 보게 됐는데 최근에 6명 회식했다고 하고 김준서는 연습실에 있는 사진 올라오고 이래서 컴백 준비 하나 했는데 보플 준비였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어제인가 최근 김동한 버블라이브에서 6명 다있었다고 했다고 ㅠㅠㅠ 한국에서는 단콘 팬미안한지 오래고 컴백때 쇼콘만하고 장대현은 군대간다했다가 보류판정받고 시그는 매년 나오다가 올해 안나오고 공식은 23년이 끝인데 새 기수 모집 안하고 김요한은 드라마 찍는다고 바빠서 그룹활동 참여 못하고있고 나도 이제 모르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연기하는 멤버들은 연기로 갈 것 같고 장대현이나 강석화는 작곡이나 뮤지컬, 솔로 활동할 것 같은데 유용하는 어떻게 할지 모르겠다... 유용하가 최애라 계속 보고 싶은데...
그룹이 잘됐으면 연기하는 멤버들도 무리해서 계속 그룹 활동했을 텐데 객관적으로 그게 아니니까... 데뷔 때 보니까 곡 잘 뽑아놨고 뒤에 나온 곡도 다 좋던데 왜 안 떴는지 모르겠다
연기하는 멤버들 있어서 계약 끝나고 솔직히 지금 회사랑 재계약은 안 할 것 같아서 적당히 좋아하려고 했는데 보플 나간다는 거 보고 그만 좋아해야 하나 싶어
이제 97부터 순서대로 군대가야 돼서 그룹은 이제 안 할 것 같은데 그래서 그나마 01인 김준서가 보플 나가나 싶기도 하고...
근데 꼭 보플이었어야 하나 그냥 연기를 하지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용하 실제로 보면 매력넘치는데 ㅠㅠㅠ 용하도 배우할거같음 나 한국 단콘 팬미 거의 다갔었는데하 진짜 김준서 보플은 예상도 못했다고 ㅠㅠㅠㅠ 준서 내 차애인데 ㅠㅠㅠ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용하 뭘 하든 계속 연예계 활동해 줬으면 좋겠어ㅜㅜㅜㅜ
입덕도 올해 3월이라 5인 무대로 위아이 처음 보고, 더 필링스 활동도 다 끝난 후여서 진짜 할 수 있는 거라곤 노래 듣고 영상 찾아보는 것밖에 없거든🥲
그래서 다음 컴백만 기다리고 있었는데 갑자기 활중...
트위터에서 6인 모였다고 해서 와 다음 컴백은 6명 다 볼 수 있나 보다 하고 있었는데 진짜 ㅋㅋㅋ
이게 준서 선택이었어도 회사에서 말렸어야 했다고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솔직히 내 생각 다음 컴백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겠고 또 드라마 찍고있어서 컴백한다해도5인 이지 않을까 예상하고있었는데 공지 뭔데 진짜 마음아파서 보플 보지는 못할듯 그냥 빨리 애들 풀어줬으면 난 프듀2때부터 좋아했어서 탈덕은 못하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김준서 연습실에 있는 사진 올라오는 것도 보고 최근에 6인 회식했다고 한 것도 봐서 안 그래도 장대현이 곧 군대 가야 되니까 6인으로 마지막 컴백하고 그룹 그만 하나 싶었는데 보플 나간다는 거 보고 그냥 이대로 끝일 거라 생각하니까 착잡하다
트위터에서 보플 단어 보자마자 머리 띵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회사가 공지 지운거 같은데 김요한은 앨범공지뜰때 드라마촬영으로 녹음 뮤비에는 참여하나 음방 팬싸에는 참여안한다 이번앨범은 아예 참여하지 않는다 이런말 있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아예 활중 공진 없었지?
유튜브 보면서 김요한은 왜 없지 하고 댓글보면 나같은 사람들이 꼭 있어서 질문하더라고 거기 답글에 달려서 본 적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ㅇㅇ김준서 처럼 활중공지는 코로나때 빼고 없음 2017 프듀2로 김동한 장대현 알고 2019 프엑으로 김요한알고 jbj 레인즈 엑스원 저3명솔로활동 원더나인은 안봤고 위아이 데뷔과정 다 아는데 다 알아서 더 미치겠는 이 기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유튜브 찾아보면서 데뷔 때 영상 보는데 다들 서바 출신이라고 하더라고
예전엔 방탄 좋아했어서 원더나인은 제이홉이 펰럽 알려줄 때 그 장면만 한 번 본 게 다고 이때도 전도염이었나 이 사람이 좀 얘기가 많아서 이 사람만 알고 있었는데 유용하랑 김준서가 여기 나왔었구나 했어
김동한 김요한은 프듀 나온 거 알았는데 장대현이 나왔다고? 본 적이 없는데? 하다가 검색해서 프듀 프로필 보자마자 이 사람이었다고? 해버렸어 ㅋㅋㅋㅋㅋ 프듀 때보다 살을 엄청 뺐더라고 그래서 몰라봤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강석화도 데뷔까지 고생 많았지 서바 2번 아 진짜 미치겠음 애들 다 잘하는데 이렇게 끝인거 같아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소속사도 많이 옮겼더라고 연생기간도 4년으로 제일 길고
보석함도 강석화 보려고 다시
봤는데 보면서도 얘였다고? 놀랐어 프엑은 아직 안 봤는데 프엑도 나왔다고 해서 이것도 찾아보려고
무대들 보면서 얘네가 대체 왜 안 떴는지 이해가 안 되더라...
라이브도 잘하고 비주얼 좋고 실력도 다 좋고 곡도 좋은데 왜... 진짜 너무 안타까워 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내 최애곡은 데뷔곡임 장대현 곡 잘쓰고 애들 진짜 다 잘하는데 난 공연도 갔어서 더 안타까움 진짜 끝낼거면 마지막으로 앨범 내주세요 위 대표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멤버 잘 짜놓고 곡도 잘 뽑는데 하...
이렇게 끝이라는 게 진짜 말도 안 된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위아이 끝나면 최애만 덕질하겠지만 멤버들 다 잘살길 일반인으로는 안살았으면 좋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제발 다 연예계에 남아줬으면 좋겠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아 익인이 최애는 누구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김동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 팬은 아니고 데뷔 전부터 그냥 간잽(?) 관심가지고 있던 돌인데 뭔가 착잡하다..ㅎ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얕게 좋아하고 있는 팬인데 진짜 이게 뭔가 싶어
공지 보고 왜 활중하지...? 김요한처럼 연기 때문인가 싶어서 공지 찾아보니까 김요한은 활중 공지가 없더라고 그래서 이건 다른 경운데 뭐지 하고 트위터 갔거든
트위터 갔더니 보플이라네 ㅎ 그거 보자마자 마음이 좀...
김준서 연습실에 있는 사진 올라오는 것도 보고 최근에 6인 회식했다고 한 것도 봐서 안 그래도 장대현이 곧 군대 가야 되니까 6인으로 마지막 컴백하고 그룹 그만 하나 싶었는데 보플 나간다는 거 보고 그냥 이대로 끝일 거라 생각하니까 착잡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뒤늦게 검색하다 봤는데 최근 활동이 마무리 같은 느낌이 있었어ㅠㅠ?? 드라마로 준서 입덕하고 찾아보니까 그래도 활동도 꽤 하고 컨텐츠도 많이 올려주길래 안정적으로 보였는데ㅠㅠ입덕한지 얼마 안 됐는데 활중 뜨고 서바 얘기 나오니까 심란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사실 팬들은 대부분 이번 활동이 마지막일거라 추측하긴 했는데 애들이 금방 다시 볼 수 있다고 말했어서 컴백 또 있나보다 했거든 갑자기 날벼락ㅋㅋㅋㅋㅋㅋ 심란하네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 진짜ㅠㅠ?? 이럴 수가..... 하 좀만 더 일찍 알 걸... 입덕한지 이제 한 달 된 것 같은데 지금 머리 터질 것 같애 ㅋㅋㅋ큐ㅠㅠ 멤버끼리 되게 케미도 좋아보이고 쇼츠 챌린지 올려주고 신경 많이 써주는 느낌 들었거든 내가 뭘 몰라서 그런 거일 수도 있지만ㅠㅠ 너무 아쉽다 상황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멤버들은 괜찮은데... 하고 싶은 말은 많은데 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뭐가 더 있나 보구나... 아휴 ㅜ 겨우 한 달 된 나도 이런데 나보다 더 오래 좋아한 팬들은 어떤 마음일까 상상도 안 된다... 그냥 어느 쪽에게나 최선의 방향이고 결과이길 바라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뭐가 더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올해 3월에 입덕하고 찾아보니까 원랜 작년에 장대현 입대하려고 했는데 보류 떠서 밀리고 더 필링스 나온 거더라
근데 최근에 완전체로 회식하고 노래 얘기하고 그랬다고 해서 완전체로 컴백 한 번 더 하고 그룹 끝낼 줄 알았는데 활중하고 서바 나갈 줄은 꿈에도 몰랐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위아이 진짜 팬이었어서... 와... 준서 드라마 나간 건 알았지만 그대로 보플나오다니 충격인데... 자컨 너무 재밌게봤어서 그룹으로 있었음 싶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최근에 6명 모였다고 해서 완전체로 컴백 한 번 하고 그룹 끝낼 줄 알았거든... 이렇게 끝날 줄은 몰랐지
더 필링스 앨범 나오기 전에 1년 7개월 공백 있었다고 해서 이때 다 군대 갔다 왔음 어땠을까 생각함 1년 7개월이면 진작 다 군 복무 끝난 건데... (공백 생겼다고 회사에서 멤버들한테 말한 가정하에, 본인들도 저 정도로 공백 생길 줄 몰랐던 상황이면 어쩔 수 없지만)

아님 그룹 컴백 전에 연기 시작한 김에 작품을 들어가던가 뜬금없이 서바가 뭐냐고;
비주얼, 실력 되긴 하지만 보플 가면 이제 맏형 라인일 테고 드라마 팬 붙었다고 해서 그 사람들이 배우인 상태를 좋아하는 건지 아이돌인 상태를 좋아하는 건지도 모르는데
원래 팬들이 투표한다고 해도 다른 아이돌들도 활중하고 나오고 뉴 페이스인 연생들도 널렸는데 서바 나가는 것 자체가 너무 도박이야
미안한데 마음같아선 서바 떨어지고 그룹 컴백 한 번 더 했으면 좋겠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현실부정 하고 있었는데 버블 인스스 보니까 확정이네 기사도 떳고 ...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미치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보플 볼거니???난 못보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볼 수가 없을 것 같다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헐 서인국이 슈스케 1등이었어?
17:33 l 조회 1
홍명보 ㄹㅇ 대단하네
17:33 l 조회 11
위시 최애곡 뭐야?
17:32 l 조회 4
다 떠나서 축구 못하긴 해?
17:32 l 조회 10
정부가 축협에 직접적으로 개입하라는게 아니라
17:32 l 조회 10
명재현 좋아하는데 너무 감동적이고 내가 다 행복함
17:32 l 조회 14
최애 눈썹 이상하다
17:32 l 조회 19
와 메시 또 골넣었었네
17:30 l 조회 20
홍명보만 귀국 안한다는거 사실이야???2
17:30 l 조회 87
한중일 배우중에 한국이 외모 제일 평범한듯5
17:30 l 조회 49
원빈이 붙임머리지 ?5
17:30 l 조회 64
근데 국대급 실력 아닌 선수들은 어케 뽑힌거야??3
17:29 l 조회 30
원아페 가는데3
17:29 l 조회 31
와 오늘 원빈이 진짜 미쳤다5
17:29 l 조회 72 l 추천 6
우리 팬덤은 탈주는 많은데 다들 전시덕질 기질 엄청 심해8
17:29 l 조회 57
홍명보는 차범근도 개무시했다던데1
17:29 l 조회 40
정국 또 솔로한다는거 나 다 들었다6
17:28 l 조회 60
와 원빈은 진짜 특유의 분위기가 대박임13
17:27 l 조회 172 l 추천 6
케이콘 재팬 2일차꺼 보는데3
17:27 l 조회 34
원아페 부산에서 하는거야 ?3
17:27 l 조회 30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