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619462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6일 전 N서인영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080
이 글은 1년 전 (2025/5/27) 게시물이에요

[잡담] 장미대선이 뭐냐고 묻는 사람들 이거보면 됨 | 인스티즈

대표 사진
글쓴이
장미대선이 6월에 우리가하는대선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왜 장미대선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장미꽃 필때 선거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장미 피는 시기라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개첨듣는데 장미대선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박근혜 탄핵때부터 쓰던말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진짜 오해받아도할말없구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장미대선 첨듣는사람도 있구나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이걸 아는사람이 대단한거다 대선하는구나 그러지 무슨대선일까 생각하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걍 장미피는 6월에 하는 대선이라 장미대선이라 하는거고 모든 언론, 방송사에서 쓰는 표현이 아닌데 끼워맞추기 너무 심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222 장미까진 너무 몰이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 논란하고 상관없이 장미대선 되게 흔하게 쓰이는 말이지 않아? 장미대선 치면 뉴스 한두개 나오는게 아니라 진짜 많음 그렇게들 많이 불러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장미피는 5월에 했던 대선이라 장미대선이라는 말이 생겼던거고 이번에도 장미 만개하는 시기라 붙은거 이번에 생긴 말도 아니고 특정방송사나 언론에서만 쓰는 말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이런 쉴드는 좀.. 장미대선이란말을 모르는것 자체가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심지어 이번 대선에서 처음 나온 것도 아님.. 모르는 애들이 지난 선거철에 관심 없었던 거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여기만 봐도 모르는애들 한트럭인데 끼워맞추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지금 장미가 피는 철이고, 대선을 앞두고 있고 이 두 사실을 몰랐던 건 아니지만 그래서 그걸 굳이 장미대선이라고 이름붙여서 부르는지는 몰랐음 티비에 뉴스틀어놔도 들어본 적 없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초록창에 장미대선 치자마자 뉴스원 뉴시스 연합뉴스 와이티엔 스브스 케베스 한국일보 매경 서경 문화일보 각종지역지 심지어 엘르까지 나오는데 뭔 뉴스를 보길래 뉴스 보는 사람인데 장미대선을 모르는 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유튜브에 장미대선 치면 젭티 습스 연뉴티 채널에이 와이티엔 케베스 엠비씨 심지어 8년전 티조도 썼음 본인이 모를 순 있는데 특정방송사나 언론에서만 쓴다는 건 어불성설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냥 뉴스 asmr처럼 틀어놓고 자는 애들인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밑에 기사보니 오늘도 장미대선이라고 올라왔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장미대선 박근혜 이후로 계속 썼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참고로 장미에는 혁명의 의미도 있음. 그래서 노동당이나 사회주의 단체의 심벌도 장미를 많이 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장미대선이란건 아무 검색창에 검색해봐라 이게 특정집단에서 쓰는 단어인건지 진짜 팬이면 닥쳐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본인표출"뭐뭐 하는걸로도 탈덕할수 있어?" 물을거면
19:32 l 조회 1
선풍기 켜면 춥고 끄면 덥고
19:32 l 조회 2
멍군도 정병이다1
19:32 l 조회 6
아이돌들 사생활 안 걸리는 꿀팁준다
19:32 l 조회 8
앗 싀 진짜 똑같음
19:32 l 조회 7
장터 29일 7시 놀티켓 용병 구해요!!
19:31 l 조회 3
돌팬들은 왜 팬인권 높이는거엔 별관심이 없을까?
19:31 l 조회 10
살찌면 무슨 메이크업, 옷을 입든 ㄹㅇ 밤티나는거 같아서 짜증나는듯
19:31 l 조회 5
오 장하오 이거 일본식 손모양으로 바꾸는거래2
19:31 l 조회 33
진짜 그뭔씹플들 관심도 안가니까 스트레스 받을필요도없음3
19:30 l 조회 21
아니 그만 좀 하라고 정병들 중얼거리는데 오지게 플 타주네2
19:30 l 조회 30
러브버그 개싫다 진심
19:30 l 조회 11
아 근데 팬들은 조회수 산걸알지만 당사자는 모르잖아2
19:29 l 조회 42
서인국 좋아하면 그 영상 꼭 봐야한는데
19:29 l 조회 6
라이즈 앵콜 보고싶다
19:29 l 조회 22
요즘 케이팝 슬픈 점…..14
19:28 l 조회 112
큰방중계좀 안하면안되나..?5
19:28 l 조회 87
왜또 그뭔씹 직캠 조회수플인가 했더니16
19:28 l 조회 218
인기멤이어도 춤 못추고 무끼면 직캠 안나오는 돌이 있을수 있는데1
19:28 l 조회 33
하 한 톨단 첫 오프 혼자 뛰러 간다
19:28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