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819719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어제 N리센느 5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51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12) 게시물이에요
존대 쓰는 그룹이 안 친해보인다는 소리 아님
내 본진은 꼬박꼬박 형라인한테 존대 쓰고 막 친구처럼 대하진 않아서 친구처럼 막 반말하는 그룹들 너무 부러움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대표 사진
익인1
나는 반존대가 좋더라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우린 섞어서 하던데ㅋㅋ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저연차면 시간 지나면서 그렇게 될 수도?! 우리애들도 호칭 엄청 자유로운데 데뷔초엔 그정도 아니었거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존댓말콤 있어서 형한테 존댓말 쓰는 분위기는 좋은데 내 최애는 맏형이라 존댓말 안써서 오히려 아쉬움ㅋㅋ큐ㅠㅠㅠ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돜ㅋㅋㅋㅋ 뭔가 좋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완전 개인적으로는 그룹내에선 전부 반말하는게 훨씬 취향이야 ㅋ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애초에 존대하는애들은 연습생때부터 나이많으면 다 존대하니까 익숙해서 자기가그게더편한경우가많음 덜친하고이런게아니라(본문이그뜻아닌거앎)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연차 적어서 그럴지도 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우린 한명만 존대함 엄청 친한데 그럼 ㅋㅋ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 ㄹㅇ 뭔말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연차 적어서 그런 거 맞을 걸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난 반존대가 좋은뎅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난 반존대도 좋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우린 젤 큰형 빼고는 다들 반말인데 촬영때는 존댓말하려고 노력하더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난 꼰대라서 형이라고 해주는게 좋음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나 일콘 당선 타율 미친듯
0:45 l 조회 1
원빈 진짜 왤케 좋지
0:45 l 조회 3
런던올림픽 동메달 이거 홍명보 역량아님
0:44 l 조회 16
진지하게 라이즈 오센터 일 너무 못하지 않음?3
0:44 l 조회 32
내가 이때까지 좋아한 여돌 봐주라 (벅차본적있는
0:44 l 조회 6
정성룡은 안먹을골도 내줬다는데 어케
0:43 l 조회 8
나 음총팀 하는데 솔직히 모금 진짜 안되거든 ㅋㅋㅋㅋ ㅜㅜ
0:43 l 조회 46
연준은 그룹 컨포 때도 느꼈지만
0:43 l 조회 21
혹시 광주여대 공연장 가본 익 있어?3
0:41 l 조회 31
아이들 타이틀 꽁꽁 숨겼네..
0:41 l 조회 23
이강인 이 짤 진짜 개욱기네 미쳤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3
0:41 l 조회 89
나한테 축구라는걸 알려줬던 아빠
0:41 l 조회 18
러닝 잘하는법 알려줌
0:41 l 조회 15
한국국대 : 일본성님들 제발 도와주세요3
0:41 l 조회 34
다음주 월요일 보넥도랑 스트레이지키즈 대리티켓 필요한사람??1
0:41 l 조회 14
지네가 파는 씨피 리버스 씨피 견제하고 먹금 못하는 애들은 마라탕들이 대부분이야? 개빡치네 4
0:40 l 조회 21
혹시 쇼미더머니 오카시나 라프산두 좋아하거나 잘아는사람
0:40 l 조회 8
오늘 본진이 축구 중계하는데 댓글에 숨김처리로 검열된거 많아서
0:40 l 조회 25
지수가 홀란드 인터뷰한거 언제임?6
0:40 l 조회 34
아 한태산 축구후기 얘기하면서 남동생 잡도리하는거 개웃기네ㅋㅋㅋㅋㅋ3
0:39 l 조회 5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