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덴티티(idntt)가 지난 16일 오후 방송한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새 앨범 'yesweare'의 타이틀곡 'Pretty Boy Swag'로 1위에 올랐다.
지난해 탄생을 알린 첫 unevermet의 활동에 이어 새로운 유닛 yesweare가 합류하면서 두 번째 앨범 만에 쾌거를 이뤘다. 특히 아이덴티티는 데뷔한지 만 1년도 되지 않아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의 정상 자리까지 꿰차며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소속사 모드하우스 및 스태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 아이덴티티는 "아직 많이 부족한데 1등을 만들어 주신 팬분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한마음, 한뜻으로 멋있는 팀이 될 테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벅찬 감격을 얘기했다.
아이덴티티의 퍼포먼스 역시 빛을 발했다. 자연스런 스트리트 무드로 무장한 멤버들은 'Pretty Boy Swag'의 리드미컬한 그루브 사운드와 유니크한 군무까지 곁들여 팬들의 벅찬 박수와 환호를 이끌어냈다.
![[정보/소식] 아이덴티티, 음방 1위 차지→엘 캐피탄과 함께 '24人 완전체' 예고 | 인스티즈](http://file3.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1/17/9/f733b6790170e18f6e26fc4144a1510c.jpg)
'뮤직뱅크' 1위와 함께 24인조 완전체 소식까지 알려졌다. 모드하우스에 따르면 히트 프로듀서 EL CAPITXN(엘 캐피탄)이 완전체 앨범의 프로듀싱을 맡아 아이덴티티만의 서사와 감각을 완성할 예정이다.
EL CAPITXN은 아이덴티티 'unevermet'의 트리플 타이틀 트랙 중 'BOYtude'는 물론 'yesweare'의 타이틀곡 'Pretty Boy Swag'를 만든 주역으로, 이들의 새로운 호흡에도 관심과 기대가 모아진다.
아이덴티티는 모드하우스의 새로운 보이그룹으로, unevermet을 시작으로 yesweare를 거쳐 24명의 완전체 itsnotover까지 그 세계를 점진적으로 넓혀가며 팬들을 맞이한다.
아이덴티티의 'yesweare'는 43만1377장의 초동 판매량을 기록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으며, 빌보드 코리아 선정 '1월의 K-POP 루키'에 오르는 등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아이덴티티 yesweare는 지난 11일 첫 미니 콘서트 'FIRST IMPRESSION'으로 팬들과 만났으며, 오는 2월 11일엔 일본 도쿄에서 첫 팬 미팅 'FIRST ACTION'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발걸음에 시동을 걸 예정이다.
라온신문 이상선 기자 sangsun@raonnews.com
https://www.raonnews.com/mobile/article.html?no=55088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