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899304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4일 전 N서인영 17시간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59
결정에 방시혁 의장 권유·설득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정보/소식] "전 세계가 '아리랑 떼창'하는 전율 느낄 것"…방탄 설득한 방시혁 | 인스티즈
20일 K-팝 업계에 따르면 방 의장은 멤버들의 삶에 대한 정체성을 드러낼 콘셉트로 '아리랑'을 먼저 제안했다. 슈퍼스타로서의 자신과, 타향에서 활동하는 한국인으로서의 자아를 모두 담을 수 있는 보편적인 콘셉트라 본 것이다. 
방 의장의 '아리랑' 제안에 멤버들은 자칫 '국뽕'이나 '어색함'으로 비춰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하면서도 그를 믿고 제안을 선뜻 받아들였다. 방 의장은 '아리랑'이 왜 현재 시점에 방탄소년단의 정체성과 맞는지를 지속적으로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멤버들이 해당 콘셉트에 동의했고, 메인 로고 작업에 막내 정국이 참여하면서 지금과 같은 방향성이 설정됐다는 전언이다. 

대표 사진
익인1
하는것마다 밤티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야 설득까지 하셨어?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사진 왜이리 표독함 ㄷㄷ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감다잃인게 어쩐지 ㅉ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어떤 아리랑 떼창인지...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진심 감다잃 정신차리세요 이 양반아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리아리랑 쓰리쓰리랑 이걸 떼창한다고..?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리랑의미는 앨범제목밖에 없는데 뭔 아리랑 떼창을 한다는건지 모르겠는데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ㄴㄴ 그런거없엌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먼저 제안하고 설득했단거 왜 알리는거임? 공연 끝나고 언플 어마어마할거 같은데..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감다잃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진짜 다 부를듯 ㅎ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멤버들도 걱정 많이 했었네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방돼지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뭔떼창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멤버들 갠앨범이랑 지금 앨범 퀄 차이 보면 누구 감이 더 좋은지 확연히 알 수 있는듯ㅋㅋ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역시나 방시혁이구나 ㅋㅋㅋ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밤티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밤티혁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 노래에 아리랑이 있어?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없음ㅋㅋㅋ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ㅇㅇ근데 그거 떼창부분이었나..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1번 트랙에 있는데 곡이랑은 상관없는데 코러스에 억지로 넣어둔것처럼 있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첨부 사진(내용 없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감다잃 타이틀은 죄다 영어면서 뭔 아리랑을 떼창해요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뭘 떼창한다는거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로고 구려요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웩 사진 혐주의좀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설득하려면 돈을 쓰셔야죠 아저씨
나라에서나서서 동원해줘 100억씩 판권팔아먹어 아주 욕심이 그득그득 표독스러우니까 살이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사진보니 ㄷㄷㄷ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방시혁 감옥이나 가라고 해 결국 방탄 컴백도 지 올려치기 언플에 써먹는거봐 양심 어디감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밤티혁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5
밤티혁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거룩한척 또 시작이네 주식판 케이팝판 망치지말고 감옥이나 가길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하이브 전체 거르게 된거에 방씨 지분이 백퍼니까 제발 사라지길 그게 하이브에도 이득일듯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
아니 노래 타이틀이랑 곡 들어보면 아리랑을 전혀 느낄 수도 없던데??? 그나마 바투바 뒷부분에 아리랑 나오는데 바투바가 타이틀도 아닌데다가 타이틀에 한글 하나도 없고 다 영어임 그런 곡을 왜 굳이 광화문에서 하는건지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
차라리 멜뮤 아이돌 무대를 광화문에서 보여주던가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아저씨는 좀 빠져요 제발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0
빵이나 가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1
에휴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3
방탄이 불쌍하긴 처음이네 또ㅠ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4
ㅇㄹㅇㄹㄹ ㅆㄹㅆㄹㄹ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5
가사나 한국어로 쓰지..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6
방시혁💜BTS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7
아욕나와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8
첨부 사진(내용 없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9
진짜... 돈 벌 이용수단 같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0
왜 아리랑 이용하는 거 같냐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1
ㅋㅋㅋㅋㅋㅋㅋ아 네 아리랑 잘 찾아볼게요 어디숨었나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2
아티스트 기사에 언급안하는게 나을듯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3
감빵가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4
아 좀 짜져....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5
이제 제작이랑 운영에는 손을떼는것이,,,감다잃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6
이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7
감다잃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1
거룩
3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ㅍㅁ 군악대에 트리거가 있나 왜 군악대 후려치면서 지 최애 올려치기 하는거지
8:21 l 조회 5
냐람 너무 좋다,,,
8:19 l 조회 10
데이바이데이 소연언니 파트 미쳤어
8:18 l 조회 13
휴무인데 지금 깬 이유...
8:18 l 조회 30
넷플드 하나 대박나면 대박이다 진기주 팬계정에서 올린 사진이
8:17 l 조회 43
초록글 봤는데 지네 본진들도 똑같이 평가당하시길1
8:17 l 조회 40
홈마들 누가봐도 최애 헤어 메이크업이 망이면 영상 안올리면 안되냐
8:15 l 조회 24
정보/소식 제로베이스원, 8월 日 EP 2집 '회귀러브' 발매 글로벌 행보5
8:15 l 조회 31 l 추천 3
난 케이팝 해외에서 인기 식었으면 좋겠음1
8:15 l 조회 29
좋은 곡 가지고 있는데 왜 안 낼까..
8:13 l 조회 14
정보/소식 '2026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8월 개최 확정
8:10 l 조회 84
정보/소식 김희철 "여자친구에게 무릎 꿇으라고 해, 안 해도 알아서 꿇더라"13
8:09 l 조회 286
역시 노래가 좋아야 함1
8:06 l 조회 75
축구 극장가서 보는 사람들도 있음?3
8:05 l 조회 38
어제 산 SK하이닉스 미쳤다!!!
8:05 l 조회 504
정보/소식 양상국, 개그맨 아닌 카레이서로 일냈다…N1 첫 시즌 우승
8:05 l 조회 163
너희 독방도 특정멤만 댓글 많아?5
8:03 l 조회 73
축구 못본다 쌰갈 ㅜㅜ4
8:02 l 조회 228
스키즈가 덥 뮤비 표절했네15
8:00 l 조회 184
정보/소식 피프티피프티 '방과후 퇴마클럽: 소녀들의 밤', 오늘(25일) 개봉…스틸 7종 공개
8:00 l 조회 64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