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508088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모든 일상글 가능 (드영배•독방 포함) 자글방 금지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연예
마플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마플
나의 아저씨가 인생드라는 사람과 좁혀지지않을 거리가 있다는거
72
1개월 전
l
조회
2053
인스티즈앱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인정함? 기사에 써있었는데 개인적으론 ㄹㅇ 공감해서
4
익인1
ㅇㅇ 나 주변에 저 말 정확히 하는 지인 있음ㅋㅋㅋㅋ 자기 나의 아저씨가 인생드라고 하는 사람과 감성 완전 안맞는다고
1개월 전
익인2
그거 엄청많은 연예인들이 인생드로 꼽은거 아니야? 유재석도 좋아하던데
1개월 전
글쓴이
그.. 유재석도 50대 아저씨인데 20대 여자랑 생각이 비슷하기보단 좁힐 수 없는 강이 있는게 맞는거 같은디
1개월 전
익인2
여연도많아...
1개월 전
익인3
솔직히 기획 자체에 불편한 부분 있는 건 팩트고 근데 그걸 작품으로만 보고 끝내느냐 실제랑 연관시켜서 생각하느냐의 차이인 듯 난 후자라 안 보긴 했는데 인생드라는 사람들은 그냥 작품 그 자체로 아름답게 봤구나 생각만 하고 말아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글쓴이
봐 예시로 드는 사람들이 유재석이나 익 아버님같은 20대 여자 감성과 거리가 먼게 맞는 사람들이긴 하잖음
1개월 전
익인5
인생드라고 하는 사람 까는말인건가?
1개월 전
글쓴이
서로 취향의 영역이 다른거지 뭐.. 위에 익들이 예시든 유재석이나 익들아버님같은 사람과 젊은 여자들과의 좁힐 수 없는 거리감이 실재하는건 사실이니까 세대도 너무 다르고
1개월 전
익인6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나랑 안 맞긴 해ㅠ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뭐 개인의 취향이니까...
1개월 전
익인7
너무 인정함
1개월 전
익인9
난 그 드라마 관련해서 나오는 말들이랑 별개로 그 작가 특유의 거룩한 감성이 불호임 그 작가 드라마 보면서 좋다고 느낀적이 단 한번도 없는듯ㅠ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9
나이나 성별로 갈리는건 아닌것같음 내 또래 여자친구들만 봐도 나의 아저씨 인생드라는 사람 겁나 많음
1개월 전
익인10
뭔말인지 알 거 같다
1개월 전
익인10
나도 나저씨 봣지만 주변에 나저씨 인생드라고 하는 사람 몇 명 봤는데 음 ㅇㅇ
1개월 전
익인11
나랑 취향 다른 건 확실한 거 같음 성격은 다른 문제
1개월 전
익인12
뭐 취향차와 별개로 진짜 좁힐 수 없는 간극 이 말 공감.. 난 그 작가 드라마랑 싹다 안 맞아서 무슨 얘긴지 알겠음
1개월 전
익인13
난 반대로 너무 싫다고 하는 사람들한테 느꼈음 현실에서
1개월 전
익인21
2222
1개월 전
익인24
3333
1개월 전
익인30
444
1개월 전
익인37
55 진심. ㅇㄱㄹㅇ
1개월 전
익인43
66
1개월 전
글쓴이
반대로가 아니라 본문이랑 같은말 아니야? 서로 안좁혀지는거 거리가
1개월 전
익인13
나는 인생드라는 사람한테서 거리감 안 느끼고 불호라는 사람들한테 거리감 느낀거니까 반대지
1개월 전
글쓴이
아니 그니까 서로 거리감 느낀다는 거잖어 좁혀지지않는.. 마음의 거리는 쌍방이니깐 아무튼 그렇구나
1개월 전
익인13
너가 말꼬리 잡아놓고 왜 혼자 답답해 하지... 그려
1개월 전
익인63
나도 ㅌㅋㅋㅋㅋ불호일순 있어도 그렇게 혐오할만한게 전혀 없는 드라마인데 거의 10년이 지난 지금까지 이러는거 보면
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4
난디 와이룽
1개월 전
익인14
우리 가족이 근데 다 박해영드 좋아하는듯?
1개월 전
익인15
그냥 취향차이지 세대나 성별로 갈라질건 아닌듯
1개월 전
익인19
22
1개월 전
익인57
3
1개월 전
익인16
취향차는 확실히 있는듯 난 그 작가꺼 싹 다 안맞아
1개월 전
익인17
드라마나 영화 이런 문화 콘텐츠는 다 취향 차이 아니겠음?
1개월 전
익인18
난 인생드까진 아니더라도 재밌게봄
근데 그 작가 다른 드라마는 취향아님
1개월 전
익인20
ㅇㅇ 나 재밌게 봣지만 그거 인생드라고 호들갑 떠는 앤 멀리함
1개월 전
익인20
약간 요즘 이거 못 느끼는 애들 불쌍하다 하는 감성 ㅇㅇ
1개월 전
익인22
박해영작가 드라마들이 그 배우들의 나이에 집중하면 어떻게 봐도 이상하게 보이고 내용을 보면 잔잔한 위로 주는 드라마라 사람마다 호불호가 쎄다고 생각
1개월 전
익인23
박ㅎㅐ영드가 원래 그럼
1개월 전
익인25
내 기준 인생드는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인생드라고 하는 애들을 거르는 애들이랑 더 안 맞는다고 생각할 것 같아
1개월 전
글쓴이
읭 이건 서로 거리가 있다, 생각차이가 서로 안좁혀진다는 글이지 거른다는 글이 아님
1개월 전
익인26
그냥 감성이 안맞는듯 나는 저 들마 그정돈가? 항상 그 생각해서
1개월 전
익인27
ㅇㅇ 진짜 재밌게 봤든 아니든 상관 없음 입 밖으로 꺼내는 사람이랑 안 맞음
1개월 전
글쓴이
오 맞아 약간 재밌다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인생드라고 이 대단한 드라마를 몰라본다고 강조하는 사람들이랑 진짜 서로 안좁혀지는....?
1개월 전
익인28
걍 나랑 너무 다른 사람일 것 같음
1개월 전
익인29
난 20대여자인데 잘봄 근데 본문이 무슨 말 하는진 알겠음
1개월 전
익인31
걍 그 드라마 작가 자체가 원래 호불호 심함 매니아층 강하고 ㅇㅇ
1개월 전
익인32
원래 그 작가님 작품이 그럼 호불호갈림 당연히 안좁혀지지... 대화하면서 꼭 누군가 한명이 취존을 안해서 왜 안보냐 이거 인생드고 안보는 사람 손해다 훈수 혹은 그게 인생드? 취향구리다 그런걸 왜보냐 훈수 둘중에 하나일거니깐
걍 각자의 다름 취향존중을 하면 그만인것을....꼬옥 한명이 훈수를 둠....
1개월 전
익인33
내 주변에 저거 인생드라는 사람 다 남자였어서..ㅇㅇ
1개월 전
익인34
그런 사람들은 이선균 쉴드도 꼭 같이 오던데 걍 무슨 반응 해야할지 모르겠고 대화 끝났으면 좋겠고 그 얘기 나올 때 사람들이랑 눈빛교환함
1개월 전
익인36
헐 대박 난 저 드라마 안 봤고 아무 생각 없었는데 실제로 저거 인생드로 뽑은 애랑 진짜 안 맞아서 놀다가 손절한 경험있음
1개월 전
익인38
걍 드라마 하나가지고 거르네 마네 하는 남의 취향 존중 못하는 사람이랑 거리감 느낌
1개월 전
익인39
난 애초에 이 드라마 방영 때부터 제목 포스터 모두 내 스타일 아니고 남배도 불호였어서 걸렀었는데 진짜 호불호 심해보이긴 한다 이 드라마는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40
나도 안좋아하지만 드라마 하나로 뭐
1개월 전
익인41
호불호를 인정하지 않는 사람 빼면 다 괜찮은듯
1개월 전
익인44
문제라기보단 나랑은 안맞겠다 ㅇㅇㅇ
1개월 전
익인44
난 박해영드가 진짜 안맞았음 나저씨 오해영 이런거
1개월 전
글쓴이
난 해방일지도 ㅠㅠ
1개월 전
익인44
나그래서 그거 2화인가까지 보고 하차함 모자무싸인가 그거는 시도도 안했고
1개월 전
익인45
ㅇㅇ 가치관 안맞는 사람
1개월 전
익인46
와 ㄴㄷ
그 특유의 감성 막... 어휴
1개월 전
익인47
ㅇㅇ 완전ㅋㅋ 팬들도 호들갑 진짜 심하고
남성 사회는 엄청 애틋하고 유대감있게 그리는 특유의 감성이 참 견뎌주기 힘들다
1개월 전
익인49
드라마 안 봐서 모르는데 거리가 좁혀지지 않는 이유가 뭐야? 댓글들 보니 가치관 차이?일 것 같긴 한데 극과 극에서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 건지 궁금하다
1개월 전
익인50
나도 박해영드 안 맞음… 구원 서사 좋아하는데 대놓고 청중년 남성에 대한 애틋함 강조하는 건 싫음
1개월 전
익인51
내용 자체는 인생드로 뽑을수있겠지.. 근데 박해영드 대부분 예쁘고어린 여주가 늙남남주 구원하는 느낌이라 ㅂㄹ..
1개월 전
익인52
아저씨들이랑 오지콤들이 좋아할 내용임
1개월 전
익인56
근데 이건 맞음 나도 재밌게봤다는 사람은 몇명 보긴 했는데 이거 인생드라고 얘기하는 사람중에 나랑 성향 맞는 사람 없긴 했음 사람이 별로거나 드라마가 싫다는 말이 아니라 가치관이나 취향의 영역에서 절대 좁혀질 수 없는 평행선을 느낌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58
ost듣고 흥미생겨서 봤는데 드라마는 하차함 호불호 갈릴만해 ㅋㅋ 오지콤 좋아하면 잘보고 아니면 못보는듯
1개월 전
익인59
나도 그 드라마 좋다는 사람이랑 ㄹㅇ 감성 안 맞음..
1개월 전
익인61
근데진짜 내주변 인생드라하는 사람들 다 친구아버지임… 4050 아재들한테 맞는 감성인가봐 내친구들은 다 불호
1개월 전
익인62
나는 좀 안맞긴하더라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단독] 배우 이상보 사망… 현재 경찰 수사 중
이슈 · 3명 보는 중
지디한테 무례한지 아닌지 논란인 카리나 발언ㄷㄷ
이슈 · 3명 보는 중
AD
AD
학폭피해자가 가해자를 살해한 사건.jpg
이슈 · 6명 보는 중
💥[단독] "여기 잘생긴 오빠 많아” 국힘 김민전, 10대에 부적절 발언
이슈
AD
현재 국가가 나서야할 수준이라는 MZ 대장암..JPG
이슈 · 6명 보는 중
방탄 광화문 공연 실시간 옥상뷰..jpg
이슈
지각할 것 같으면 카톡하라는 직장상사
이슈
홍대에서 토스트 굽던 할아버지의 정체
이슈 · 2명 보는 중
AD
AD
레전드 찍어버린 오늘자 아이돌 공항 경호
이슈 · 2명 보는 중
와 종전 ㅅㅅ 주식 대폭등
일상
"위고비? 억울하다"는 이수현, 이찬혁 특훈으로 살뺐다…혹독 다이어트
이슈 · 1명 보는 중
현재 서로 충격받고있는 중고딩때 부모님 전화..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99.9% 확률로 잘 모르는 리메이크 곡…jpg
이슈 · 6명 보는 중
AD
본인만 모르는 사회성 부족한 사람 특징.jpg
이슈
공무원의 무덤이라고 불리는 직종
이슈 · 6명 보는 중
AD
"잘할게요. 잘할게요"…차밖으로 밀려나 끌려간 대리기사, 마지막까지 애원
이슈 · 1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마플
OnAir
미디어
정리글
후기
장터
댓글없는글
연예
/
마플
너네 멤버들이 예능나가서 싸운썰 풀면 싫어?
278
06.16 21:14
9710
0
연예
임산부 성심당 민폐일까...ㅠㅠ
155
9:26
6814
0
연예
쿠팡 진짜 미쳤나 이게 말이 되는 가격이야;?
127
06.16 23:34
14256
0
플레이브
/
OnAir
260616 플레이브 라이브 달글 💙💜💗❤️🖤
3647
06.16 19:51
3451
9
드영배
요즘 드라마라고 치면 누가 여주같음?
61
06.16 20:36
6083
0
데이식스
이오데 최애곡 말해보쟝
46
06.16 22:47
554
0
엔시티 위시
듀들아... 별가방이 이렇게 못생겼을 수도 있어...?
51
06.16 21:39
883
0
앤더블
우리 활동 마무리 됐으니까 데뷔앨범 최애곡 골라보자
31
06.16 22:50
204
2
성한빈
햄냥모닝🐹🐱☘️
24
7:30
60
0
라이즈
인가 1위 못할수도 있나봐 ㅠㅠㅠ
27
06.16 20:23
924
3
앤톤
톤모닝🫂🧡
22
7:00
43
11
허씬롱
허씬롱
21
06.16 19:56
283
0
온유
🐰🩵 0617 두산 올스타 투표 뽀끼들 인증글🩵🐰
30
06.16 23:22
59
2
이창섭
/
정보/소식
오셜섭 [📢] [NOTICE] [26.06.22 월] 유튜브 it's Live the Fillin' Live 녹..
30
12:05
184
1
알디원
파도님 팬아트떴는데 ㄱㅇㅇ
17
06.16 22:42
452
3
마플
아니 끼벌 뭘 필터링 해도 변형해서 계속 쳐올리네
13:30
l
조회 1
본인 스스로 일진출신이라 했는데 반응 좋은 배우 누구더라,,
13:30
l
조회 2
나 자외선 진짜 조심해야된다고 뼈저리게 느끼게 된 계기 있음
13:30
l
조회 11
본진 버블때문에 진짜 입 찢어지기 직전임
13:30
l
조회 6
마플
여름에 너무 더워져서 코디고뭐고 기능성 스포츠옷입음
13:30
l
조회 6
우와 성심당 멜론롤 출시됐대
13:30
l
조회 12
정보/소식
하이브 방시혁 "외롭고 힘들지만 행복 추구" 입 열었다
13:29
l
조회 21
마플
악개든 외부 정병이던 뭐가 중요함
13:29
l
조회 34
l
추천 2
마플
정병플 마지막은 뫄뫄 팬덤은 먹금을 못해 이거임
2
13:29
l
조회 23
마플
갤 수준이 이정도야 얘들아..ㅋㅋㅋ
4
13:29
l
조회 109
마플
그래 어차피 낚일애들은 낚이고 정치질 당할테고
13:29
l
조회 22
앤팀 개인 인스타
13:29
l
조회 13
정보/소식
차가원 측, 임금 체불 논란에…"이승기 매니저가 주도" 주장 [전문]
3
13:28
l
조회 35
마플
단체생활하면 싸울수밖에 없지않나 대부분
1
13:28
l
조회 32
찬성하면 신설돼요 ✅
신설 요청
16명 찬성 (목표 20명)
엑스러브
3명 찬성 (목표 20명)
아이딧
5명 찬성 (목표 20명)
리센느
35명 찬성 (목표 20명)
대형마트
27명 찬성 (목표 20명)
서인영
7명 찬성 (목표 20명)
웹소설 지망생방
0명 찬성 (목표 20명)
민주주의
8명 찬성 (목표 20명)
노브레인
마플
지금 주어 그룹 저번에 팬들 얘네라한 거기 아냐??
12
13:28
l
조회 119
마플
큰방에서 방뺀다고 정병들도 방뺄거라는 건 너무 행회임
1
13:28
l
조회 25
마플
매번 이간질 당하지 말라고 소리지르는건 스루 개잘하고 정병글만 기억하는 글 나오면 개허무함
1
13:28
l
조회 24
지금 마라탕 먹으러 갈까말까
2
13:28
l
조회 15
OnAir
요르단 오스트리아 이거이거
13:28
l
조회 9
마플
갠적으로 신기하게 생겼다는건 걍 인신공격이라 더 ㅂㄹ,,
8
13:27
l
조회 77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팬캘린더
픽션
진행
17일(수), SBS <K-EXPO INKIGAYO in Paris> 태민 출연
진행
17일(수), 💛💡온앤오프(ONF) 정규2집 part.2 ONF:MY SELF 6시 발매 💡💛
알림예약
예정
17일(수), 스코시즘 🌞⛄️'언레일드2' 니노,로보 LIVE
알림예약
예정
17일(수), 💛💡온앤오프 정규 2집 Part.2 𝑶𝑵𝑭 : 𝑴𝒀 𝑺𝑬𝑳𝑭 < 쇼케이스 > 유튜브 생중계 라이브💡💛
알림예약
예정
17일(수), 스코시즘 💭'이터널리턴 마스터즈 시즌11 페이즈 3 온라인 예선 상위 D조 ' 이로 출전
5개월 전
[배우/주지훈]
시간 낭비 #02
9
6개월 전
[배우/주지훈]
시간 낭비 _ #01
7
7개월 전
[피어있길바라]
천천히 걷자, 우리 속도에 맞게
2
7개월 전
[피어있길바라]
사랑만큼 중요한 것이 존재할까
1
8개월 전
[피어있길바라]
쉴 땐 쉬자, 생각 없이 쉬자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3:30
1
정보/소식
"구호품 받으려면 성관계"⋯국경없는의사회 직원들 성착취 드러나
18
2
4명 정지됨
11
3
어제 피디수첩 봣어? ㄹㅇ 심연이야
13
4
정보/소식
실시간 오타니 인스타 팔로워 수를 넘어선 보지냐
10
5
정보/소식
법조계,언론,금융,문화,예술계 전문가들이 모였다던 팀버니즈
16
6
갠적으로 신기하게 생겼다는건 걍 인신공격이라 더 ㅂㄹ,,
4
7
요즘은 20대도 양산 많이ㅠ들고 다니네
19
8
지금 마라탕 먹으러 갈까말까
1
9
난 하붕이가 맞는듯…
8
10
열흘동안 버블 한번 온거면
3
11
내 친구 직장인인데 폰 요금 엄마가 내주신대
19
12
여돌 정병도 6개월 정지인데 ㄹㅇㅈ 정병이랑 여돌 정병 같은 놈인가?
5
13
소희 재입덕
2
14
작사 하루곡이 타이틀곡이야?
2
1
멋세계 장승조 아역인데 뭔가 가능한을 느낌...
14
2
고래별 최우식이 욕 다 뒤집어쓸거같아서
7
3
경수진 자기관리 잘한다
7
4
급상승
정보/소식
드라마 고래별 기획의도
26
5
급상승
박규영 오늘 존예다...
6
청룡시리즈 박지훈 나올까?
3
7
와 조보아 출산 4개월됐대
12
8
원더풀스
이운정은 이때 채니 왜 안은걸ㅋ가....
11
9
나한테 올해 의외의 케미 김재욱 신혜선임
2
10
허남준 팬미팅 안하냐
2
11
고래별 기대되는 사람은 없니...
12
12
배우덕되니까 드라마 재미가 없어짐
5
13
오싹한 연애 포스터 떴다
19
14
허남준 아이홀이랑 눈썹이 쎄게보이게 하는듯
14
15
올해 상반기 넷플드들이 유독 타율 좋긴하다
26
16
길가다가 만원주으면
17
신민아
신민아 무보정 폰카 수준
1
18
이사람 연기 ㅈㅉ 잘하는듯....
3
1
배달로 쌈채소 받앗는데 ㄹㅈㄷ잼컨 발생 (사진주의)
30
2
여직원은 점심 쉬는 시간에 누워있음 안 되는건가?
19
3
마운자로 원리
10
4
하이닉스 하나 재미로 샀는데 너무 올라서 무서움…
3
5
회사 동기 말투 진짜 당혹스럽네;
9
6
아 홈트 영상 댓글 보다가 빵 터짐
2
7
자랑글 나 삼전으로만 이만큼벌엇다...
8
발망치로 새벽까지 고통받아서 윗집 찾아갔는데
9
가난할수록 엄마가 뚱뚱하다라는 의견 어떻게 생각함?
15
10
오빠 일기장 몰래 봤는데 화내는거 이해돼?
3
11
이런 사람들은 사회성이 떨어진다고 봐야되는건가?
7
1
최근 사당역에 출몰했다는 젠슨황(테무)
1
2
정은경 복지부장관 교체'설' 도는 이유
13
3
키즈카페 갔을때 엄마 시점.jpg
4
문제의 NCT 성심당 쇼핑 브이로그
5
A잘못이다vsB잘못이다
11
6
🚨(충격주의) 오늘자 30년만에 드러난 충격사건🚨
91
7
아이돌 찐템 향수 정리.jpg
58
8
[속보] 잠실개표소 혼자 막은 '올다르크', 경찰 수사받는다
2
9
방구석 우주여행 체험🚀
10
소속사에서 제일 오래된 연습생이였다는 최유정
11
분쇄기 샀는데 정말 잘 갈렸다
16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